마장축산물시장 한우1++ 맛있게 먹는 법

Posted by peterjun
2021. 12. 15. 11:08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정말 오랜만에 찾은 마장축산물시장입니다. 한우1++ 역시 오랜만에 먹었는데요. 많이 변한 느낌이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선배형과 후배와 함께한 맛있는 식사자리였습니다. 겸사겸사 우리끼리의 송년회이기도 했고요.

<마장축산물시장 한우1++ 맛있게 먹는 법>

마장동 육사시미

코로나 이후 모임이 거의 없고, 회식도 없다 보니 고깃집의 타격은 엄청날 것 같습니다. 이날 찾아간 마장축산물시장 분위기 역시 상당히 썰렁했는데요. 그냥 보기에도 시장의 1/3은 문을 닫은 느낌이었습니다. 뭔가 안타까운 마음이 먼저 드는 풍경이었네요.

마장축산물시장 고기 먹는 법

정말 오랜만에 찾았어요. 사회초년생시절 종종 갔었는데, 그땐 사람들이 엄청 북적이곤 했습니다. 한창 혈기 왕성할때라 이런 고기라면 술을 짝으로 먹어도 안 취한다고 허풍을 떨며 술을 퍼마시기도 했었지요. 그리고 취해서 다음날까지 헤롱헤롱댔던 기억이 납니다.

 

마장동 축산물시장 가는길마장축산물시장 입구

오랜만에 찾은 마장축산물시장은 꽤 썰렁했습니다. 계절탓, 날씨탓도 있겠고, 코로나 탓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먹고 나서 느낀 것이지만, 식비에 관대해진 현대인들이 굳이 여기까지 가서 한우를 먹을까?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무조건 싸게 먹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가면 실망할 수 있습니다. 

마장축산물시장 황금소마장축산물시장 북문

마장축산물시장, 노량진수산시장 등 대표적인 이 시장들에서는 판매처에서 물건을 산 뒤, 식당에서 상차림비용을 내고 먹으면 되는 시스템입니다. 각 정육점에서 고기를 사서 식당에 가서 먹으면 되는데, 식당 자체가 많지는 않아 고기 사면서 어디로 가면 좋을지 여쭤보면 됩니다. 

코로나 확진자 동선 겹칠때 대처법 ▼

 

코로나 확진자 동선 겹치면 이렇게 하세요. 대처법 안내

코로나 확진자 동선 겹치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그 대처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확진자수가 굉장히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놓치는 경우도 많고, 무증상인 경우 모르고 지나가기도 합니

info.peterjuninfo.com

석신한우 한우1++

마장축산물시장에서 유일하게 워터에이징을 하는 석신한우에서 고기를 샀습니다. 예전과 달리 가격표가 있어 소비자들이 덤탱이를 우려하지 않고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것 같습니다.

워터에이징 숙성

전날 고기숙성에 대한 유튜브를 보다가 워터에이징을 처음 접했는데, 마침 석신한우에서 구경을 하게 되네요. 소고기, 돼지고기 다 있습니다. 

석신한우 가격표마장동 석신한우

우리는 석신한우특선 모듬 세트 하나를 샀습니다. 한우 1++ 등급이고, 600g정도 됩니다. 거기에 200g정도의 육사시미를 구매했네요. 남자 셋이라 양이 적겠다 생각했지만, 후배가 충분하다고 우기는 바람에 더 사지를 못했습니다. ㅎㅎ

워터에이징

마장고기마을에서 한우 맛있게 먹기

식당이 많지 않았고, 마장고기마을 식당이 바로 근처에 있어서 이곳으로 갔습니다. 예약도 되는군요. 이곳 특수성이 있다 보니 여러 TV프로그램에 방영되기도 한 것 같더군요. 일하시는 분들 친절하시고요. 이곳 시장의 세월을 느낄수도 있었습니다.

마장고기마을마장동 고기먹는법
석신한우 한우특선

 

인원 체크만 하고 별다른 건 없습니다. 기본 상차림 이후에 각자 고기를 구워먹으면 되고, 추가 음료, 술, 식사 등은 별도 주문해서 먹으면 됩니다. 기본반찬 셀프코너가 있어 넉넉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기본 상차림육사시미 가격 퀄리티

저는 육사시미를 잘 먹지 못하지만 그래도 빼면 예의가 아니니 제 몫만큼은 먹었습니다. 육회 술집 같은 곳에서 먹는 것보다 두툼한 느낌인데 자주 먹는 게 아니다 보니 잘은 모르겠네요. 신선해서 좋습니다. 어차피 신선하지 못하면 못 먹는 먹거리이기도 하고요.

투뿔한우 모듬소갈비살

모듬 한우세트 역시 잘 구워 먹었습니다. 구워먹기 좋게 칼집을 미리 내어준 것이 조금 인상적이었고요. 고기의 질은 굳이 설명할 필요 없이 좋습니다.

육사시미 한점
한우 한점 와사비

늘 느끼는 것이지만, 소고기는 굽기 기술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같은 부위라도 굽기에 따라 입에서 녹기도 하고, 퍼석거리거나 질겨지기도 하는 것 같거든요. 마지막에 먹은 등심은 질감이 생각만큼 좋지 못해서 아쉽기도 했습니다. 굽기 기술의 문제였을까요?

마장동 한우한우 등심
비빔냉면에 한우한우 한 점 맛있게

후배녀석에게 잔소리를 하고 싶을만큼 저에겐 양이 적었습니다. 하지만, 선배형 주머니도 생각할겸 각자 식사 메뉴를 하나씩 시켜먹고 마무리했네요. 저는 비빔냉면을 먹었는데, 간이 좀 강한 편이라 자극적이었습니다. 양이 충분하다고 큰소리치던 후배 녀석이 셋중 가장 양이 많은 누룽지탕을 시켜먹는 걸 보고 그만 웃고 말았네요. ^^

문래동 값진식육, 된장찌개 라면 맛집 ▼

 

문래동 값진식육, 된장찌개 라면 맛집

오랜만에 문래동 값진식육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한적할 타이밍에 가서 여유 있게 한 끼 식사하고 왔네요. 한우 맛도 좋지만, 이번엔 된장찌개라면이 아주 기가 막혔습니다. 다들 고기 먹은 뒤

peterjun.tistory.com

삼성역 임고집한우, 맛좋은 꽃등심 ▼

 

삼성역 임고집한우, 맛좋은 꽃등심

오랜만에 옛 동료들을 만났습니다. 일명 사총사라고 해서 종종 봤는데, 이번엔 거의 반년만인 것 같습니다. 삼성역에서 만나, 맛집인 임고집한우에서 식사를 했네요. 1++ 한우 꽃등심, 국밥, 육회

peterjun.tistory.com

동탄 화담정 투뿔한우 특별한 맛 ▼

 

동탄 소고기 맛집 화담정 투뿔한우 특별한 맛

오랜만에 친구가 일하는 동탄에 다녀왔습니다. 멀리서 왔다고 맛있는 걸 사주겠다고 해서 가게 된 동탄 소고기 맛집 화담정. 이곳에서 퀄리티 좋은 투뿔한우를 맛보고, 아주 특별한 서비스까지

peterj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