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역 임고집한우, 맛좋은 꽃등심

Posted by peterjun
2020. 1. 14. 06:58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오랜만에 옛 동료들을 만났습니다. 일명 사총사라고 해서 종종 봤는데, 이번엔 거의 반년만인 것 같습니다. 삼성역에서 만나, 맛집인 임고집한우에서 식사를 했네요. 1++ 한우 꽃등심, 국밥, 육회까지 클리어하고 나왔습니다. 배터지게 먹은 날이었습니다. 

<삼성역 임고집한우, 맛좋은 꽃등심>

삼성역 맛집 임고집한우

회식 장소로도 많이 이용한다고 하네요. 이 근방에서 한우 고깃집으로는 여기가 제일 낫다고 합니다. 멤버 중 한 명이 근처에서 일을 하기 때문에 자주 찾는다고 해요. 보니까 점심 메뉴도 괜찮은 듯해서 낮에도 직장인들이 많이 찾을 것 같았습니다. 

임고집한우 기본정보

- 전화번호 : 02-567-5620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104길 11 (대치동 996-12)

- 영업시간 : 매일 10시 30분 ~ 22시 30분

임고집한우 인테리어

입구 쪽에 정육 공간이 있어서 주문하면 바로바로 고기를 준비해주십니다. 투뿔한우라 저렴하지는 않지만, 나름 근방에서 가성비도 괜찮은 곳이라 하네요. 이날 우리는 꽃등심을 8인분이나 먹었습니다. ㅋ

임고집한우 메뉴, 가격

갈빗살도 맛보려 했는데, 다 떨어졌다고 해서 못 먹었네요. 대신 한우육회와 식사로 한우국밥 한 그릇을 시켜 나눠 먹었습니다. 

임고집한우 꽃등심 맛은?

혼자 고기를 구워 드시는 분도 있더군요. 고깃집 혼밥은 난이도가 높다고 하던데, 그럴만하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금요일 저녁이었는데, 공간이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어 혼잡하지는 않았습니다. 적당히 자리가 차 있는 정도였습니다. 

기본 상차림 반찬

기본 샐러드, 파채, 동치미, 양파절임, 명이나물 등이 나옵니다. 사실 대부분 먹지 않았어요. 고기에 집중해야 했거든요. 그리고, 늘 느끼는 것이지만, 명이나물은 돼지고기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한우 투뿔 꽃등심

1++ 꽃등심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꽃등심. 이런 거 흔히 먹을 수 있는 입장이 아니다 보니 그저 보기만 해도 흐뭇해집니다. 이날은 입이 호강하는 날이었지요. 

한우꽃등심

꽃등심 한 점

예쁜 자태만큼이나 맛도 좋았습니다. 한 점 한 점 먹을 때마다 기분이 좋아집니다. 역시나 소금만 살짝 찍어 먹는 게 제일 나은 것 같아요. 자주 먹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조합으로 먹어보겠지만 말이죠. ㅋ 

숯불위에 구운 꽃등심

파채와 함께 한우

파채랑도 제법 잘 어울렸습니다. 이 집 파채 맛집이에요. 직원분이 처음에만 조금 구워주시고, 거의 우리가 구워 먹었습니다. 판은 새로 주문할 때마다 갈아주셨습니다. 

한우국밥

한우국밥 한 숟가락

한우국밥은 먹을 생각이 전혀 없었는데, 한 명이 밥을 먹어야 한다며 시켰네요. 어디에 내어놓아도 뒤지지 않을 만큼 괜찮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스타일 참 좋아하는데, 이날은 고기에 정신이 팔려 맛만 봤네요. ㅎㅎ 점심 메뉴로 그만인 듯싶어요. 가격도 8,000원이라 적당하고요.

한우육회

한우육회는 25,000원인데, 요 녀석도 맛이 좋았습니다. 깔끔하다고 표현하면 제일 적당한 것 같아요. 육회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 저도 계속 먹을 정도니 나쁘지 않은 것이겠지요. 물론 전 고기 전문가는 아닙니다. 

오랜만에 만나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배부르게 먹었지만, 2차로 또 뭔가 먹으러 갔네요. 요건 다음 포스팅에!!! ㅎㅎ 결국 이날 배 터질 뻔 했다는 사실!!! ^^

[참고 글]

- 코엑스 별마당도서관이 맘에 드는 이유

- 삼성역 크라이치즈버거 - 가성비 최고 수제버거 맛집

- 방배동 카페골목 맛집 봇타야산  철판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