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맛집 서부순대집의 든든한 한끼 순대국밥

Posted by peterjun
2021. 11. 16. 12:42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영월에 볼일이 있어 갔다가 그곳에 사는 지인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영월 서부시장안에 있는 서부순대집의 든든했던 한끼 순대국밥. 뜨끈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이었기에 더더욱 맛있게 먹고 온 것 같아요.

<영월맛집 서부순대집의 든든한 한끼 순대국밥>

영월 맛집

영월 서부시장에 가면 유난히 사람이 많은 식당이 있으니 바로 서부순대집입니다. 시장통의 식당에서 인기가 많다는 건 어지간히 맛집이라는 것이지요. 점심 시간에 먹었는데, 한발만 늦었더라면 대기탈뻔 했습니다.

영월맛집 서부순대 기본정보

- 주소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서부시장길 15-13

- 전화번호 : 033-373-8391

- 영업시간 : 09시 ~ 20시

- 휴무일 : 매주 일요일 쉬는 날

- 포장 : 국밥 비조리 상태로 포장

매일 순대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곳입니다. 인기가 많고 북적이지만 질서를 유지하려고 애쓰는 모습, 그리고 매우 친절한 모습이 더 정겹고 좋았던 곳입니다. 고사머리, 돼지머리편육은 미리 예약해야 한다고 합니다. 주차는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하면 됩니다.

영월 서부시장 맛집

서부순대 순대국 맛있게 먹기

순대국밥은 7천 원입니다. 서울에서 자주 가는 곳은 8천 원인데 천 원 싸네요. 순대국밥은 맛집일수록 그 식당만의 특이점이 있습니다. 이곳은 내장보다는 고기가 많은 집이라 평소 내장탕 등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도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서부순대집 메뉴 가격

우리는 순대국밥 한 그릇씩과 순대 한접시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순대국 먹으러 여행길에 오를 수 있는 건 아니니 기회가 왔을 때 맛보기 위해서죠.

서부순대집 반찬 김치

반찬은 늘 그렇듯 소박하게 김치 두 종류가 나옵니다. 깍두기가 인기 많았어요. 물론 배추김치도 리필해서 먹었지만요.

순대한접시머리고기와 김치

순대와 고기. 평소 국밥으로만 즐기지 그냥은 잘 먹지 않는 편인데, 간만에 제대로 맛있는 음식을 만나서 그런지 잘 들어갑니다. 너무 맛있었어요. 순삭!!

순대국밥고기듬뿍 순대국

전날 밤 술을 한잔 했기에 해장도 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내장탕을 잘 먹기는 하지만, 저는 이렇게 고기가 위주인 국밥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순대국밥보다는 돼지국밥을 더 좋아하는 편이기도 하고요.

순대국 맛집

다대기 풀어 넣고, 바로 밥을 말아버렸습니다. 다대기를 풀었지만 깊은 국물 맛이 그대로 있고, 담백한 맛이 상당하여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해장은 덤으로 따라왔고요.

영월 순대국

예전에 영월 중국집 맛집을 찾아 먹으러 간 적이 있는데, 그곳보다 서부시장의 서부순대집의 순대국밥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즉, 제 기억 속에 영월맛집은 이제 이곳이 1위가 되었다는거죠. ^^ 다음에도 가게 되면 한 그릇 말아먹고 싶네요.

영월 여행 - 단종 유배지 청령포 ▼

 

슬픈 역사, 어린 단종의 유배지 영월 청령포

가벼운 마음으로 떠난 잠깐의 여행이었지만, 청령포를 찾았을 때의 마음은 무겁기만 했습니다. 조선시대 슬픔의 역사라고도 할 수 있는 어린 단종 이야기. 강원도 영월에는 섬처럼 되어 있어 어

peterjun.tistory.com

영월 중국집 맛집 대려도의 옛맛 ▼

 

[영월 여행] 최고의 중국집 대려도, 옛맛을 만나다

영월 맛집을 검색하면 최상단에 나오는 영빈관. 하지만, 정작 영월 최고의 중국집은 대려도라고 합니다. 알고 보니 이곳이 전통이 깊기도 하고, 옛맛을 그대로 이어가기 때문에 그렇게 평가받는

peterjun.tistory.com

단종의 흔적을 찾아, 영월 장릉 ▼

 

단종의 흔적을 찾아...영월여행, 장릉

강원도 영월에는 비운의 왕 조선 6대 임금 단종의 흔적이 곳곳에 있습니다. 어린 나이에 왕위에 올랐으나 숙부로부터 자리를 빼앗기고, 쫓겨나고, 결국 죽임을 당하기까지 한 슬픈 왕이기도 하

peterj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