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껍질 째 먹을 수 있게 세척하는 법 :: peterjun's story

사과 껍질 째 먹을 수 있게 세척하는 법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8.04.11 23:30 생활정보, 각종 상식들/생활정보, 각종 상식

어릴 때 사과는 당연히 껍질째 먹는 과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먹지 않기 시작했지요. 대부분의 과일은 껍질에 더 많은 영양소가 들어 있는데, 그걸 못 먹으니 괜히 아쉽더라고요. 그래서, 깨끗이 씻어서 농약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사과 껍질째 먹을 수 있게 세척하는 법>

빨간 사과

우리 집에는 1년 내내 고구마가 있어요. 그와 더불어 과일 중엔 사과가 있지요. 하루에 반 개, 또는 한 개를 꼭 드시는 아버지 때문이기도 하고, 사과는 건강을 지켜주는 기본과일이라 생각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아침사과는 금사과라고 하지요? ^^

이런 건강에 좋은 사과를 1년 내내 먹기에 세척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껍질째 먹을 수 있게 깨끗하게 세척하지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아주 작은 노력이면 충분한데 대부분은 그게 귀찮아서 안 할 뿐이지요.

사과 깨끗하게 씻기

사과를 먹기 전에 20분 정도 물에 담갔다가 씻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에 식초를 조금 넣어주면 돼요. 비율은 물 10에 식초 1입니다. 식초 대신 레몬즙을 짜주어도 좋아요. 

식초 활용하여 사과 세척

이렇게 해주면 사과 표면에 묻어 있는 농약 등의 오염 물질을 제거해주기도 하면서, 각종 얼룩을 제거해주기도 합니다. 또한, 마지막에 씻어줄 때 잘 씻겨 나갈 수 있게 해주기도 하지요.

건강하고 싶다면? 좀 더 젊게 살고 싶다면? 매일 사과 반 개 ~ 한 개 정도 먹어보세요. 이왕이면 깨끗이 세척해서 껍질째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

깨끗이 씻었다 하더라도 사과 꼭지 부분은 일부 오염 물질이 잔류하고 있을 수 있어요. 그러니 요 부분은 먹지 않는 게 좋습니다. 

[참고 글]

- 노래방 인기곡 TOP 100

- 스타벅스 사이즈 용량 및 불편한 진실

- 미세먼지 심한 날 챙겨야 할 생활습관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정말 좋은 아이디어군요! 피터준님 덕에 영양소 많은 사과 껍질 앞으로는 꼭 잘 세척한 뒤 먹어야겠습니다~
  3. 껍질에 영양분이 더 많다고 하잖아요

    잘 보고 가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몇몇 과일은 껍질과 함께 먹는 게 정말 좋기에.... 조금 번거로워도 깨끗하게 씻어서 먹네요. ^^
  4. 식초로 세척한 뒤 껍질 채 먹어도 되겠네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5. 수소수 쓰면 잔류농약도 해독된다고 본거같긴한데 뭐 실험결과를 직접 본건 아니라서
    근데 락스를 약간 희석해서 써도 좋다고 들은것같은데 맞겠죠 ?
    • 아... 락스를 과일에 사용하는 건 그리 좋은 방법은 아닌 것 같아요. ㅠㅠ
      식초는 집집마다 다 있으니 이게 제일 좋을 듯 싶어요. 요새 수소수 세척기가 있어서 제품 활용하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
  6. 오래 전부터 사과를 껍질 채
    먹고 있는데 세척하는 방법 잘 배우고 갑니다.
    요즈음은 세척사과를 주문하기도 하지요.
    목요일을 편안하게 보내세요.
    • 세척사과를 주문할 수도 있군요.
      저도 한 번 찾아봐야겠어요.
      1년 내내 먹는 사과라... 요새 집 앞 과일가게 사과가 별로 안 좋더라구요. ㅠ
  7. 사과는 항상 껍질을 까서 먹었는데! 껍질채 먹을 수 있게 세척하는 방법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말씀처럼 저도! 껍질채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이렇게 씻는게 하나하나 껍질 깎아 먹는 것보다 오히려 더 간편해보이네요ㅋㅋㅋ
    • 위에 pennpenn님께서 세척사과 말씀해주셔서... 한 번 찾아보려 해요.
      사과는 껍질 영양이 정말 좋아서 포기할 수 없네요. ㅎㅎ
  8. 사과 껍질째 먹어야 더 맛있죠~~^^
    식초물에 미리담궈놓기 좋으네요~~^^
  9. 예전엔 씻지도 않고서도 껍질째 먹곤 했었는데
    요즘은 세척하고 깎아서 먹게 되네요 ㅋ
    • 예전엔 정말 씻지도 않고 잘 먹었던 기억이 나요...
      요샌 뭘 먹어도.... 의심부터 드니 ㅠㅠ
  10. 대부분의 과일이 껍질과 씨앗에 영양분이 많다는데
    요즘은 먹기가 어려워요.
    그러고 보니 예전에는 껍질과 과육(?)을 모두 먹는 가격이었는데
    요즘은 껍질을 못 먹으니 껍질 값을 빼줘야 되는 거 아닐까요? ^^;;;;;
    • 엇... ㅋ
      껍질 가격을 빼주면 좋겠는데.... 가격은 점점 오르네요. ㅠ
      마트에선 과일을 못사겠어요... 너무 비싸요.
  11. 좋은 정보네요~
    사과 정말 좋아하는데 매번 껍질은 벗기고 먹었거든요^^
    잘보고 갑니다. 공감 꾹 누르고가요
  12. 껍질째 먹는게 좋다하더라고요~ 식초물로 간단한 방법인데 귀찮아서 안하는게 문제입니다 ^^

    역시 사람은 좀 부지런해야... ^^
    • 솔직히 좀 귀찮긴 하지요. ㅎㅎ
      건강을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신경을 좀 쓰게 되네요. 아버지께서 드시는 과일이기도 해서요. ^^
  13. 아 제가 과일을 먹을때는 항상 어머니가
    깎아주실때 뿐이라 껍찔채로는 안먹어 봤는데
    이게 더 영양에 좋았었네요!

    꼭지는 먹지 않는다는거 기억하고 가겠습니다! ㅎㅎ
    • 전 가족들에게 챙겨주는 포지션이다 보니... 이런 걸 종종 챙기게 되네요. ^^
      건강을 위해 사과는 챙겨먹으면 좋은 것 같아요.
  14. 앗 저희 아이들도 매일 사과를 먹고 있어요! 껍질 깎아서 줬었는데 이렇게 씻어서 껍질채 먹어도 좋겠어요!
  15. 오호 이런 꿀팁이 있었군요. 좋은데요? ^^ 잘 배웠습니다.
  16. 아주 간단하네요 20초 이제 기억해야 겠습니다.
    앞으로 껍질채 먹어야 겠습니다.
    • 사과는 껍질에 영양이 정말 많이 들어 있어서... 어지간하면 깨끗하게 세척해서 먹고 있네요. ^^
  17. 이런 걸 보면 식초가 참 여기저기에 도움이 많이 되는 재료인것 같아요.
    아침 사과... 요즘 잘 안 챙겨먹었는데 과일 좀 먹어야겠네요ㅎㅎㅎ
  18. 껍질에 영양가가 많다는 어르신들의 말씀을 많이 들었지만
    실제로 먹을때는 괜히 불안해 깎아 먹게 되더라구요 ㅎㅎ ㅠㅠ
    물에 20분~ 그리고 식초! 이 방법이면 휘리릭 세척하겠는데요?!! 꿀정보 감사합니다!
  19. 송중기씨가 사과를 아침에 한개씩 먹는다고 했던게 기억나네요~~ 이제라도 좀 챙겨 먹어야겠어요~^^
    • 아침 사과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저희 아버지께서 딱히 관리 안하시는데, 병치레 한 번 안하시는 이유 중 하나를 저는 아침사과로 보고 있답니다. ㅎㅎ
  20. 뽀득뽀득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요!!! 저는 껍질 안 먹.... 이것두 유전인지 잰이두 껍질채 잘라주면 수박처럼 먹....ㅋㅋㅋㅋㅋ네요. 그래두 뽀득뽀득 닦는 편인데 20분 이상 두기는 못했어요 배워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용~^^
    • 늘 아버지만 드렸는데... 요샌 저도 사과 챙겨먹네요.
      아버지랑 사이좋게 반개씩 나눠먹어요. ㅎㅎ
  21. 와, 보통은 과일 세척시에 베이킹소다를 넣어서 세척하는 것을 본적이 있는데요- 레몬즙을 이용해도 되는군요?
    • 레몬즙, 식초, 베이킹소다 다 좋아요.
      베이킹소다는 좀 더 빠르게 세척하고 싶을 때 5분 정도 활용하면 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