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관리 메뉴

peterjun's story

노래방 인기곡 TOP100, 많이 부른 순위 본문

생활정보, 각종 상식들/생활정보, 각종 상식

노래방 인기곡 TOP100, 많이 부른 순위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8.01.15 23:30

해마다 노래방 인기곡을 소개했었는데 이번엔 조금 늦었네요. 2017년 1년 동안 노래방에서 가장 많이 불려진 노래들로 구성된 노래방 인기곡 TOP100을 소개합니다. 물론 글을 쓰고 있는 이 시점까지 반영된 인기곡들입니다. ^^

<노래방 인기곡 TOP100, 많이 부른 순위>

윤종신, 에일리

노래방에서 압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TJ노래방 (태진미디어) 기준의 자료입니다. 지난 1년 동안 새로운 곡으로 등장하여 인기 많았던 노래도 있고, 늘 그랬듯 스테디셀러가 되어 여전히 인기를 얻고 있는 곡들도 있습니다. 

노래방 인기곡 TOP100 1위 ~ 20위

노래방 인기곡

지난해 차트 역주행으로 시작하여 한 해 내내 사랑을 받았던 노래가 있는데, 바로 윤종신의 '좋니'입니다. 지금도 어딜가나 들려올 정도로 인기가 좀처럼 내려갈 생각을 안 하네요. 가장 많이 불리고 있는 인기곡 1위입니다. 2위는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네요. 도깨비 OST였죠. 이 노래 역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곡입니다. 

개인적으로 황치열 씨를 정말 좋아하는데, 그가 낸 첫 곡 '매일 듣는 노래'는 저도 즐겨듣고 있는 노래입니다. 임창정의 '소주한잔', izi의 '응급실', 버즈의 '가시', 빅마마의 '체념', 소찬휘 'Tears', 김범수 '보고싶다' 같은 노래는 시간이 상당히 많이 흘렀는데도 노래방 인기곡 TOP 위치에서 내려갈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


노래방 인기곡 TOP100 21위 ~ 40위

한때 수도 없이 반복하여 듣던 박효신의 '야생화'가 22위에 올라와 있네요. 응팔 보면서 역시 귀에서 떠나지 않았던 이적 버전의 '걱정말아요 그대'도 보이고요. 크러쉬의 'Beautiful'은 집에서 흥얼흥얼 거리다가 동생들한테 구박을 받기도 했습니다. ^^ 이선희의 '인연', 야다의 '이미 슬픈 사랑' 같이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곡도 있습니다. 


노래방 인기곡 TOP100 41위 ~ 60위

울랄라세션의 '서쪽하늘'이 제일 먼저 보이네요. 참 안타까운 그룹입니다. 여전히 밝게 노래하는 그들의 모습을 계속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이은미 '애인있어요', 박완규 '천년의 사랑', 뱅크 ' 가질수 없는 너'. 신곡들의 인기도 눈에 띄지만, 늘 이런 오래된 곡들이 더 눈에 들어옵니다. 아무래도 제가 정말 많이 들었던 노래들이라 그런 게 아닌가 싶네요. 


노래방 인기곡 TOP100 61위 ~ 80위

볼빨간사춘기 보컬이 너무 매력 있는 것 같아요. 100위 안에 무려 세 곡이나 올라와 있네요. 지난해 정말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가 아닌가 싶습니다. TV 가요프로그램을 보면 마치 아이돌 음악이 전부인 것처럼 보이지만, 이렇게 노래방 인기곡들을 살펴보면 사람들이 좋은 음악을 여전히 많이 즐긴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65위에 올라와 있는 윤딴딴 씨의 '겨울을 걷는다'가 무척이나 인상적입니다. 


노래방 인기곡 TOP100 81위 ~ 100위

우리동네 음악대장 하현우 씨가 부른 '라젠카'가 있네요. 어릴 때 락음악을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지금은 클래식도 많이 듣고, 다양한 장르를 다 즐기지만, 여전히 락음악에 대한 로망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하현우 씨의 음악은 그가 인기를 얻기 전부터 정말 열심히 들었더랬죠. 이렇게 잘나가는 모습을 보니 팬으로서 기분이 좋습니다. ^^

뭔가 모자라 보이고, 썰렁한 개그맨 박명수씨의 곡도 있네요. '바보에게...바보가'. 그의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는 느낌이지만, 실제로 박명수씨는 꽤 사람 좋은 연예인이랍니다. 예전에 여의도에서 자주 마주치곤 했는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스태프들도 잘 챙기고.... 무엇보다 잘 쏘더군요. ^^ 

100위 안에 있는 곡 하나하나 썰을 풀어놓고 싶지만, 그러면 글이 너무 길어지겠지요? ^^ 지금도 이미 너무 길다는 느낌이 듭니다. 찾아오신 분들은 그저 순위만 보셔도 될 텐데 말이죠. ㅎㅎ 좋은 노래는 늘 힐링이 되어주는 것 같습니다. 가끔은 노래방에 가서 내가 좋아하는 노래 한 곡으로 스트레스를 풀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6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