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실천 첫번째, 부모님 치아 한번 살펴보세요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7.08.18 22:50 일상이야기/일상 다반사

부모님에 대한 ''는 자식 된 도리로서 당연하지만, 늘 잊고 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어떤 이슈를 접하게 되면 관심을 가지게 되고, 내가 뭘 해드릴 수 있을까 생각을 합니다. '내리사랑'은 인류가 지금까지 지속되어 온 가장 중요한 인간의 본능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그걸 당연하게 생각하면 곤란합니다. 

<효도실천 첫번째, 부모님 치아 한번 살펴보세요>

효도실천

1. 작은 효도 실천

일반적으로 부모님들은 자식한테 커다란 무언가를 바라지 않으시지요. 할머니, 할아버지가 되어가는 당신들에게 필요한 것은 작은 배려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의 경우 아버지와 나이 차이가 얼마 나지 않아 같이 늙어간다는 소리를 들으며 살고 있지만, 부쩍이나 늘어난 아버지의 흰머리를 보면 어쩐지 마음이 좋지 않습니다. 물론 제가 건강이 더 좋지 않아, 의도치 않게 불효를 하고 있네요. 

고구마, 홍시, 곶감. 이 세 가지만 있으면 다른 게 필요 없을 정도로 좋아하시는 아버지를 위해 저희 5남매는 외출했다가 집에 들어갈 때 수시로 사가곤 합니다. 그러면 이날만큼은 가장 효자, 효녀가 되는 셈이지요. 그렇게 웃으시는 모습을 보면 자식들도 뿌듯해집니다. 

치과

2. 꼭 해야 할 첫번째 효도

할머니, 할아버지 소리를 들어야 할 시점이 되면 가장 중요한 것은 다름이 아닌 건강입니다. 스스로 건강을 잘 챙기시는 분들이 요즘은 많지만, 특히나 취약한 부분이 바로 치아입니다. 문제가 있어도 병원조차 잘 가시지 않지요. 왜냐면 치과는 당신들에게도 무서운 곳이고, 무엇보다 큰돈이 깨질 거라는 두려움 때문이지요.

십중팔구 임플란트 한두 개 정도는 하게 될 테니, 어지간히 아파도 참기 마련입니다. 우리네 부모님들의 미련한 참을성이기도 하지요. 당연히 자식이 먼저 부모님의 치아를 살펴보고, 치과를 모셔가는 것. 제가 생각하는 중요한 효도 방법 중 첫 번째라 생각합니다. 

흔히 건강검진 정도로 생각을 많이 하는데, 그에 앞서 치과 한번 모시고 가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임플란트가 많이 싸지기도 했고, 좋은 병원 모시고 가면 의사 선생님이 알아서 잘 관리해주십니다. 한 번 가게 되면 그다음부턴 알아서 잘 찾아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망가진 구강 건강을 포기하는 경우도 많지만, 병원 한번 다녀오시게 되면 관리도 잘하십니다. 

이상하게 치과는 5살 어린아이부터 80대 어르신들까지도 다 무서워하는 그런 병원인 것 같더군요. ^^


임플란트 제품들 중 덴티스 제품이 좋다는 걸 살펴보다가, '효도'라는 이야기까지 거슬러 올라가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네요. ㅋ 다들 부모님께는 효도, 자식에게는 큰사랑으로 행복하시길...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저도 치아 늘 신경쓰는데 저만 신경쓸게 아니라 부모님도 신경써드려야겠어요.
  2. 치아, 부모님 바로 여쭤봐야겠습니다. 주말도 잘 보내세요
  3. 5살 아이부터 시작해서 80세 노인까지 정말 ㅠㅠ 치과는 공통으로 두려워하는 장소인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효도실천 첫번째는 부모님 치아편
    너무 잘보고 갑니다. 저도 부모님을 위해 건강 중 어떤 것을 해드려야 할지 고민을 좀 해봐야겠습니다.^^
  4. 잘 보고갑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5. 치아로 효도를 할 수 있겠네요. 매번 효도를 하자고 하면서 실천을 많이 못하네요.
    이번 주 부모님께 가서 효도를 해야겠네요. 꾹 누르고 갑니다.
    시원한 주말 보내세요.
  6. 아주 좋은걸 지적해 주셨습니다
    나이가 들면 인체 여러부분이 노화가 되게 마련인데 다른 부분은
    겉으로 드러나지만 치아는 본인이 이야기를 안하면 알기 어렵습니다
    부모님계시면 바로 확인하는게 정말 효도하는길입니다
  7. 치아는 정말 삶에 있어 중요하죠.
    평소에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지 어쭤봐야겠어요.
  8. 치아건강 정말 중요한데 이럴때만 다시 생각하게 하네요.
    좋은 글 감사해요.
  9. 치아가 상하면 골치아프더라고요ㅠㅠ
  10. 나이 드시면 정말 치아 건강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나저나 치과는 무섭;;; 그..그래도 나중에 큰일나기보다 정기적으로 검진 다니는 게 낫겠지요?ㅜㅜ
  11.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2017.08.19 21:01
    비밀댓글입니다
    • 가끔.... 포스팅에 옛생각 나신다고 할 때 안타까울 때가 있었네요...
      지금 행복하시길... ^^
    • 말씀 고맙습니다. 피터준님도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우리 함께 잘 살아봐요. ^^
  12. 부모님의 건강을 챙겨드리는 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멀리 떨어져 살다보니 이런 글을 보면 무언가 더 많은 생각이 들게 되는 것 같습니다...
    • 멀리 떨어져 있으니...
      생각날 때마다 전화 자주 해드리세요.
      그게 지금은 제일 효도가 아닐까 싶어요. ^^
  13. 이빨건강 중요하죠. 이가탄탄!
  14. 합가 를 하는것도 효도, 매주 찾아 뵙는것도 효도 입니다.....부모님이 병들어가는 가장 큰 이유가....외로워서 입니다. 때마다 송금해 드리는거 보다...매주 주말 모셔오든 찾아가든.....가능한 한 최선을 다해 외롭게 해드리지 않는게...최고의 효도라 생각 합니다. 제가 어느 여자분에게 들은 말중 제일 잔인하다ㅡ싶었던게 자기가ㅡ열심히 일해서 받은 휴가 자기 가고 싶은데 가야지 였습니다. 여기에 부모님은 없었습니다.
    • 안타깝네요. ㅠㅠ
      부모님께 가장 중요한 효도는 자식의 관심이 아닐까 싶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15. 맞아요...치과는 정기검진 받으러가도 어깨가 잔뜩 움추려드는 곳 같아요. 관리 잘 했다고 칭찬받으면 어찌나 스스로 뿌듯해 하는지ㅋㅋㅋ 저희 시부모님은 알아서....치료하시고^^; 엄마는 형제끼리 돈 모아서 해드렸는데 아무래도 시간적으로나 금전적으로나 단번에 안되는 치료이더라구요. 중요하고 꼭 필요한 효도 맞네요. 피터준님도 늘 건강하세요^^
  16. 어릴 때는 치과 소리랑 냄새가 너무 싫어서 치과가 무서웠는데, 성인이 되고 나서는 내 몸의 아픔보다 나중에 나올 진료비가 더 무서워요.
    진짜 미리미리 잘 관리해야하는데요.
    요새는 어르신들 임플란트는 의료보험 적용을 받아서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다고 하니, 다행이에요.
    • 건강보험이 점점 확대되니 확실히 많이 좋아진 것 같아요.
      임플란트 가격도 많이 내렸지요. ^^
  17. 정말 소중한 말씀을 해주셨네요..
    잘 읽고 마음에 새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