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카페 비라티오(B.ratio) 본점, 커피, 카카오에쏘 굿

Posted by peterjun
2018. 7. 29. 22:24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일산에 위치한 유명한 카페 비라티오(B.ratio) 덕이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여의도에도 있어서 종종 가곤 했지요. 막둥이가 카카오에쏘 음료를 먹고 싶다 해서 일부러 발걸음을 했네요. 커피도 괜찮은 곳이라 이참에 원두를 사 오기도 했고요. 맛있는 빵까지 있는 곳이라 좋습니다. 

<일산카페 비라티오(B.ratio), 커피, 카카오에쏘, 으앙버터>

일산 카페 비라티오

맑지만 더운 여름날. 시원한 카페만큼 좋은 피서지는 없는 것 같아요. 매일 함께하는 가족이라 크게 나눌 이야기는 없지만, 소소하게 도란도란 이야기하다 보면 시간이 금방 가는 것 같습니다. 

비라티오 영업 정보

- 본점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경의로 845 1층

- 전화번호 : 070-8806-8057

- 운영시간 : 평일 9시 ~ 22시, 주말/공휴일 10시 ~ 22시

- 주차 : 카페 바로 앞에 댈 수 있지만, 인기 카페인 만큼 자리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땐 바로 옆에 위치한 고양 현충공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는데, 18시 이후엔 안 됩니다. 저흰 일요일 오후 시간이라 이곳에 무료로 주차했네요.

비라티오 건물 외관

일산 인기카페 비라티오 메뉴

- 커피 : 2층은 교육 장소입니다. 1층과 바로 옆의 별관을 카페로 활용합니다. 즉, 이곳에서 제대로 교육받은 분들이 직접 로스팅부터 음료 준비까지 다 하는 것이지요. 커피 맛이 꽤 괜찮은 편입니다. 

b.ratio 메뉴

- 음료 : 동생이 카카오에쏘 먹고 싶다 해서 갈 만큼 다양한 음료들의 인기도 만점입니다. 자몽소다 한번 맛보고 싶었는데, 결국 커피로 선택했네요. 

각종 음료들

- 디저트 : 조각 케잌도 있지만, 좁은 공간에 진열되어 있는 얼마 안 되는 빵 종류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핫명량명란, 초크상이 인기 많습니다. 

다양한 빵, 인기 많은 빵 디저트

비라티오 분위기/인테리어

파란색의 외관이 누가 봐도 B.ratio 카페라고 인지될 만큼 눈에 띄고, 예쁩니다. 색감이 겨울보다는 여름에 더 어울리는 느낌이지요. 상대적으로 실내 인테리어는 조금 소박하면서도 무난한 느낌이에요.

비라티오 카페

본관은 꽤 밝은 편이며 테이블이 많이 없어 별관에 자리 잡게 되었는데, 별관은 살짝 어두운 편입니다. 은은하다고나 할까요? 예전에 왔을 땐 날이 좋아 밖에서 차 한 잔 했는데, 이번엔 에어컨 빵빵 나오는 실내에 있었습니다. 

카페 인테리어 모습, 은은한 풍경

커피, 카카오에쏘, 으앙버터 빵

원두 13,000원(+서비스 커피1잔), 아이스 아메리카노 4,000원, 빵 4,200원, 카카오에쏘 5,500원입니다. 음료가 많이 비싸진 않아요. 퀄리티 생각하면 프렌차이즈 카페보다 한참 싼 편이죠. 게다가 2천 원이면 리필도 가능합니다. 

음료와 디저트

비라티오 블렌드 커피 파퓰러

원두는 케냐 AA TOP 무랑가, 과테말라 안티구아 SHB EP. 솔직히 뭔지는 잘 모르는데 전에도 사 와서 먹었기에 괜찮아서 또 사 왔네요. 묵직한 바디감, 부드러운 촉감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커피라 합니다. 부드럽지만, 신맛이 조금 있는 편이에요.

아메리카노 리필 정책, 원두 구매 안내

아이스 아메리카노

커피는 주문할 때 원두를 선택할 수 있어요. 파퓰러, 트로피칼, 콜롬비아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원두 구매 시 나오는 서비스 음료로 트로피칼을 선택했고, 아이스아메리카노로 파퓰러로 선택했습니다. 트로피칼이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이었습니다. 

카카오 에쏘 음료수

초코아이스크림이 올려진 음료

<위 사진은 이번 방문, 아래 사진은 예전 사진>

카카오에쏘는 에스프레소 투샷, 우유, 초코칩, 초콜릿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음료인데, 맛이 꽤 진한 편입니다. 초코맛이 강한편이라 에스프레소 부담은 거의 없는 듯했습니다. 막내가 커피를 안 마시는데도 요 음료를 너무 맛나게 잘 먹더군요. 

앙버터 빵

으앙버터 빵은 이름을 직관적이면서도 재미있게 지었네요. 부드러운 스타일의 빵을 즐기는 편이라 바게트 스타일의 딱딱함이 저한테는 살짝 별로였습니다. 하지만, 막둥이와 아버진 잘 드셨네요.ㅋ 앙금이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게 들어가 있어 맛은 균형 있게 좋았습니다. 

영수증

오랜만에 찾은 비라티오 카페에서 좋은 시간 보내고 왔네요. ^^

[참고 글]

- 인기많은 일산카페 설문커피, 설문단팥빵

- 일산맛집 일산칼국수 본점 닭칼국수

- 파주 용궁칼국수, 푸짐하고 고급진 해물칼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