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많은 일산카페 설문커피, 설문단팥빵

Posted by peterjun
2018. 1. 28. 23:00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라는 프로그램의 촬영장소인 요새 인기많은 일산카페 설문커피에 다녀왔습니다. 함께 있는 설문단팥빵도 이용해보고요. 예쁘고 맛있는 커피와 음료, 디저트가 있어서 좋고, 공간이 널찍해서 좋은 그런 카페입니다. 

<인기많은 일산카페 설문커피, 설문단팥빵>

일산카페 설문커피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프로그램은 요새 제가 동생이랑 즐겨보는 프로그램이네요. 당연히 스튜디오 촬영일 줄 알았는데, 이곳 설문커피에서 촬영했다고 하니 의아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네요.

설문커피 야외

일산이라고 해도 외진 곳에 위치해 있어 차가 없으면 찾아가기 좀 불편합니다. 드라이브 겸 나들이로 가는 게 좋을 만한 곳입니다. 주차 공간은 넉넉해서 좋네요. 

설문커피 실내 풍경

넓직한 공간이지만 인기가 많기 때문에 좋은 자리 차지하는 게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

다양한 디저트 메뉴, 타르트

설문커피 메뉴판

인기많은 일산카페 설문커피의 또 다른 장점이 있다면 가성비가 좋다는 것이지요. 뭔가 고급진 카페에 온 느낌이지만, 전체적인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다는 것!! 아메리카노 3,000원, 카푸치노 4,500원. 아주 좋습니다. 설문커피의 가장 인기 많은 메뉴는 크림커피라고 하는데, 커피에 뭔가 섞는 걸 그리 좋아하지 않기에 그냥 아메리카노 마셨네요. 

디저트 빵

아메리카노, 크림소다, 쉬크레.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아메리카노, 쉬크레

크림소다

아메리카노는 3,000원이라는 가격에 비해 꽤 맛이 좋았습니다. 막내가 크림소다를 주문했는데, 예쁘게 맛있다고 표현을 하네요. ^^ 

크림소다

쉬크레 파이

쉬크레는 고급진 엄마손파이라고도 하는데,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느낌이 참 좋은 디저트 메뉴였습니다. 다만, 단 음식을 그리 즐기지 않는 저이기에 좀 많이 달달하다는 느낌은 있었네요. 

설문단팥빵

인기많은 일산카페답게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외진 곳에 위치한 것까지 고려하면 상당하다는 느낌이네요. 설문커피에서 차 한잔 가볍게 마시고 넘어간 곳은 바로 옆의 설문단팥빵.

다양한 빵 메뉴

야끼모찌

수제통단팥빵 전문이고, 당일생산/당일판매가 원칙입니다. 여러 가지 메뉴들이 있긴 했습니다. 닭가슴살 또띠아, 수제 소세지빵, 땅끝마을 고구마빵 같은 재미있는 것들도 있었지만, 단팥빵 종류가 많았습니다. 

단팥빵, 마약고로케

마약고로케가 설문단팥빵의 최고 메뉴라고 하는데, 사 들고 와서 집에서 먹기 전에 사진을 찍지는 못했네요. ㅋ 단팥빵 두 개와 함께 구매했습니다. 먹어보니 그냥저냥 무난한 맛입니다. 특별하다는 느낌은 별로 모르겠더군요. ^^ 꾸밈없는 정직한 맛이라는 느낌입니다. 가성비는 나쁘지 않고요.

단팥빵

차 한잔할 겸 드라이브 나갈 때 주로 강화, 양평 쪽으로 많이 가는데, 가끔은 일산/파주 쪽으로도 가네요. 설문커피는 다음에 한 번쯤 더 갈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