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탄사 부르는 한우주물럭, 곱창전골에 볶음밥까지 (곰바위 본점)

Posted by peterjun
2022. 1. 26. 11:11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곱창, 막창, 양으로 유명한 봉은사 맛집 곰바위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감탄사를 부르는 한우주물럭과 곱창전골까지 먹고, 마무리 볶음밥으로 완벽한 한 끼 든든한 식사를 했네요. 일부러 움직인 보람이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감탄사 부르는 한우주물럭, 곱창전골에 볶음밥까지>

한우주물럭

가격대가 있어 저에게 접근성은 떨어지지만, 누군가 사준다면 후딱 달려가야겠지요? 미쉐린 가이드에 5년 연속 뽑혔다고 하던데, 그래서인지 음식 퀄리티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특양구이, 대창구이도 좋았지만 한우주물럭이 좀 더 특별했던 것 같습니다.

곰바위 본점 기본 정보

- 예약 연락처 : 0507-1404-0068

- 주소 :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115길 10 (봉은사역 2번 출구 137m)

- 영업 시간 : 10시 ~ 21시 (20시 30분 라스트오더)

- 주차장 있음, 발렛파킹

>>> 곰바위 본점 메뉴 보기 

1983년 삼성동 봉은사 인근에서 소규모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양대창 전문점은 꽤 많은데, 고급버전 식당이라고 보면 될 것 같고요. 그 외에 다른 메뉴들도 좋아 인기를 많이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먹은 한우주물럭처럼 말이죠.

 

곰바위본점 신관곰바위 본점

곰바위 본점 이모저모

1층짜리 본관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신관을 세로 지었으니 신관 이용이 먼저인 것 같습니다. 건물이 통째로 곰바위 본점 식당입니다. 500석이 넘는다고 하더군요. 이러니 주차장이 비좁을 수밖에 없어 발렛파킹을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곰바위 본점 예약

예약을 하지 않으면 안되는지 입구에 예약 현황표를 보면 가득합니다. 물론 우리 일행도 미리 예약을 해두었습니다. 평일 오후 4시반에 갔기에 상당히 한산해서 좋았네요. 다 먹고 나왔을 땐 어두운 밤이었고요.

곰바위 본점 본관

실내 사진은 찍지 않았습니다. 각 테이블 별로 분리가 잘 되어 있고, 사진 찍기 좀 민망한 느낌이어서 말았습니다. 게다가 우리는 별도 룸을 잡았기에 우리끼리 조용하게 식사를 했습니다. 오랜만에 만나 참 즐거운 시간이었고요.

봉은사 맛집

퀄리티 좋은 막창, 대창구이

기본 상차림은 계속 바뀌는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 포스팅을 좀 보고 갔는데, 포스팅마다 반찬들이 한두가지씩은 다르더군요.

배추 물김치시원한 물김치
떡채소말이가오리
채소샐러드상추무침

닭가슴살과 파프리카, 오이 등을 속재료로 넣고 겉은 얇은 떡으로 만든 이름모를 이 메뉴가 독특했네요. 맛있긴 했지만, 이곳은 본메뉴에 집중해야 하는 곳이라 사이드는 샐러드만 리필을 해서 먹었습니다.

 

곰바위 막창구이막창 대창

평소 양대창, 막창, 곱창을 즐기는 편은 아닌데 막상 기회가 오면 엄청 잘 먹는 편입니다. 고급스러운 대창과 함께 먹었는데 상당히 맛이 좋고, 입에서 퀄리티가 느껴지는 것 같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막창구이곰바위 대창구이

특히 대창구이는 그동안 다른 고급스런 곳에서 먹은 것보다 더 괜찮았다는 느낌이네요.

곰바위 본점 대창곰바위본점 막창

감탄사 부르는 한우주물럭

한우주물럭이라는 메뉴는 이곳 곰바위 본점에서 처음 먹어보는 것 같아요. 보통은 돼지주물럭이지 않나요? 색다르다는 느낌보다는 맛이 너무 좋아서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곰바위 육회

우리 담당하시는 분이 육회 주문을 놓치셔서 조금 늦게 나온 육회를 살짝 맛보았습니다. 질 좋고, 맛 좋은 육회. 네 명이 덤벼드니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곰바위 본점 한우주물럭

양념이 잘 베어든 한우주물럭은 입에서 살살 녹는 느낌이었어요. 제가 딱 좋아하는 맛,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은 그런 맛이었어요. 달곰한 맛이 정말 끝내줬습니다.

달달한 한우주물럭

저 뿐만 아니라 일행들 다 맛있다면 열심히 먹습니다. 더 시켜 먹고 싶었지만, 다음 메뉴를 위해 참았네요. 언제 또 방문할지 모르니 다양하게 먹어보고 싶습니다.

봉은사 맛집 한우주물럭한우주물럭 한점

진한 국물이 일품인 곱창전골, 마무리 볶음밥

곱창전골도 맛이 정말 좋았는데, 이 메뉴만큼은 취향에 따라 약간의 호불호는 있을 것 같습니다. 꽤나 진하고 맛이 강한 편이어서 슴슴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불호일 수 있어요. 하지만, 먹어보면 맛이 좋아서 불호가 정말 있을지는 의문이네요.

곰바위 곱창전골

곱창전골 떼갈이 참 좋습니다. 이거 하나만 시켜도 충분할 정도인데, 소주 안주로도 그만이지요. 푸짐한 내용물과 우동사리가 들어 있어 이곳을 찾는 손님들 중 전골코스로만 드시는 분들도 많으시더군요.

곰바위본점 곱창전골곱창전골 우동사리

진한 국물맛이 매우 좋았는데, 이쯤되니 배가 많이 불렀음에도 불구하고 수저를 놓을수가 없었습니다. 가볍게 반주와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곱창전골을 비웠습니다.

곰바위 곱창전골 볶음밥

배가 불렀지만... 볶음밥을 시켰습니다. 이건 뭐 국룰이기도 하고, 다들 비슷하지요? 배부르다고 이걸 안 먹으면 뭔가 아쉬움이 커서 어쩔 수 없습니다. ㅎㅎ

곱창전골 볶음밥

남은 곱창전골 국물에 잘 볶아진 볶음밥을 함께 먹으니 기가 막힙니다. ^^ 함께 했던 후배는 이 와중에 볶음밥을 더 먹고 싶다고 할 정도였으니까요.

시원한 망고차

깔끔하고 시원한 망고차 한잔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너무 맛있게 잘 먹었는데, 가격이 상당합니다. 이럴 땐 얻어먹는 입장이라 계산할때 쭈뼛쭈뼛하게 되더라고요. ㅎㅎ 일찍 만나서 2차 치킨집 가서 수다떨려고 했는데, 배가 너무 불러 1차에서 마감했습니다.

불멍곰바위 불멍

외부 흡연실쪽에 따뜻하게 불이 피워져 있어 그곳에 서서 잠시 수다를 더 떨었습니다. 요새 불멍이 도 대세라 그런지 가만히 보다 보니 힐링이 되는 느낌도 들었네요. ^^

랍스타 배터지게 먹고 싶어 간 바이킹스워프 ▼

 

랍스타 배터지게 먹고 싶어 간 영등포 바이킹스워프

바닷가재 랍스타를 배터지게 먹고싶을 때 생각나는 곳이 있다면 바이킹스워프 뷔페입니다. 현재 7곳 정도 있는데 모두 직영점이라 다들 평이 좋은 편입니다. 새해가 시작되었고, 맛있는 한끼로

peterjun.tistory.com

판교 양바위, 맛있는 특양구이, 대창구이 ▼

 

판교 양바위, 맛있는 특양구이, 대창구이, 양밥

판교 아브뉴프랑에 위치한 맛집인 양바위. 예전에 다른 곳에 있을 때 몇 번 가봤는데, 이곳으로 옮긴 뒤엔 처음입니다. 비싸긴 하지만 특양구이, 대창구이, 양밥, 해장라면이 너무 맛있는 곳이에

peterjun.tistory.com

오발탄 양/대창 구이, 양밥까지 ▼

 

서현 맛집 오발탄, 양, 대창 구이, 양밥까지

오랜만에 판교 테크노밸리 쪽에 지인들을 만나러 나갔습니다. 근처에서 식사를 할까 하다가 서현 맛집으로 유명한 오발탄 양, 대창 구이를 누가 먹고 싶다 하여 그리로 이동했습니다. 오발탄은

peterj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