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예매, 매크로업자들만 이득, 암표 근절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7.09.05 12:29 일상이야기/일상 다반사

아버진 나훈아 씨를 정말 좋아하십니다. 노래를 가끔 흥얼거리시면 어김없이 그분의 노래를 부르곤 하시지요. 이번에 11년 만에 콘서트를 열게 되었으니, 많이 궁금하셨나 봅니다. 여가 생활을 거의 즐기지 않으며 사셨다 보니 이참에 한번 구경해 보고 싶다 하시더군요. 

<티켓예매, 매크로업자들만 이득, 암표 근절>

콘서트 분위기

자식 입장에서 무언가 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거의 하지 않던 아버지의 말씀은 당연히 '꼭 해드려야지'라는 마음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헤어지신 지 오래되었지만, 자식들 때문에 친구처럼 지내는 어머니한테도 막내가 연락을 드려보니 좋다고 하십니다. 이때까지는 오랜만에 효도하는 기분이라 괜히 뿌듯하기까지 했네요.

오늘 기다리고 기다리던 티켓예매 날이 되었습니다. 막내가 쉽지 않을 거라고 계속 얘기했지만, 저는 대수롭지 않게 여겼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어떻게 할 방법이 있는 것도 아니었으니까요. 만약 이 공연 티켓예매에 매크로가 들어온다면 고작 제 손가락으로 그걸 어떻게 이기겠습니까? 

저는 제 데스크탑 PC에서 예매 10분 전부터 대기하고 있었고, 넷째 동생은 PC방에서, 막내는 학교 근처 PC방에서 예매시도를 했습니다. 이왕이면 제일 좋은 R석으로 사리라~ 생각했던 저의 생각은 예매 시작과 동시에 무너졌습니다. 불과 1~2분 만에 대부분의 표는 동이 났고, 어떤 자리를 클릭하던 다른 이가 예매 중이라는 메세지만 보게 되더군요.


그나마 S석 자리를 잡을 수 있었는데, 결제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입력이 되지 않아 실패. 전화해보니 동생들도 마찬가지로 실패. 워너원, 엑소 같은 엄청난 아이돌 예매 이야기를 뉴스로 접하곤 했지만, 가수 나훈아 씨의 콘서트가 이 정도일 거라 생각을 못 했습니다. 순간 밀려드는 자괴감. 그리고 이어지는 허탈함, 화!!!

굳이 따져보지 않아도 뻔한 일이었습니다. 매크로업자들의 독식이 있었겠지요. 물론 개중에 예매에 성공한 개인도 있더군요. 트위터에 들어가니 예매 시작 10분도 채 되지 않아 올라오기 시작하는 티켓 양도 글들. 누군가의 효심을 이용하여 비싸게 되파는 이들에 대한 분노가 치밀어 올랐지만 할 수 있는 건 없었습니다. 


괜히 트윗에 암표 사지 말고 신고하자는 허황된 메아리만 남겨놓고 깔끔하게 마음을 접었네요. 잠시 흥분이 가라앉지 않은 상태에서 검색해보니, 오늘 내가 겪은 일은 늘 있어왔던 일. 판매처에서는 해결책이 없다는 말을 그동안 해온 것 같습니다. 국회에선 암표금지법안을 올려놓은 상태 같고요. 큰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법안이 꼭 통과되었음 좋겠네요.

매크로와 사람의 힘이 비교가 될까요? 어느 공연 예매든 이런 식으로 개인이 거의 살 수 없는 환경은 단순히 문제가 있다는 정도가 아니라 말이 안된다고 생각이 드네요. 최소한 인기 티켓예매의 경우 버튼 배치라던가, 디자인 등 다양한 요소로 매크로를 헷갈리게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매크로의 진화가 어디까지 되었는지 잘 모르니 알 수가 없습니다. 


매번 인기 공연은 이렇게 매진되고, 암표를 구해야 한다는 이야긴데... 생각해보니 참 어이가 없더군요. 오랜만에 효도할 기회를 놓쳤네요. 아버진 원래 쿨하시니 깔끔하게 포기를 하셨지만, 자식된 도리로서 안타깝습니다. 그 와중에 울 막내는 암표라도 구해보겠다며 알아보는 것 같은데... 괜히 마음이 더 안 좋아집니다. 


암표 근절. 어림없겠지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매크로가 무섭네요....
    사람이 아무리 광클릭을 해도 못따라 잡겠죠?
    그나저나 아버님께 다른 선물을 하셔야 겠네요...
    전 이번 주말 어머님 생신이라, 옷사드렸답니다~!
    • 곧 아버지 생신이세요.
      다른 선물 하나 준비해야 하네요. ^^
      티켓 예매못해서 하루종일 속상했답니다. ㅠ
  2. 매크로 때문에 다른 분들이 피보는 경우가 많은데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 아 암표라..정말 나쁜 업자들이네요. 표를왕창 사들려서 가격을 배로 불려서 판매하는 행위는 불법으로 막아야 해요. 여기선 불법으로 통하고 있지요.
    • 우리나라는 아직 법안이 상정되기만 한 듯 싶어요.
      현실적으로 판매처에 자료를 모아서 신고하면 단순 회수처리만 되는 것 같더라고요.
      어지간해야 하는데... 대부분이 매크로로 사재기 되는 것 같아서, 안타깝네요. ㅠ
  4. 진짜 표 구하기 너무 어려워요. 차라리 포기~ 정말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흠...
    • 이런 경험이 없다 보니 오늘 좀 짜증이 많이 났었네요. ㅎㅎ
      지금은 뭐... 깔끔하게 포기했어요.
      아버지한텐 많이 죄송하고요.
    • 야츠
    • 2017.09.05 21:44 신고
    꼭 제 얘기를 보고 있는거 같아 폭풍공감했습니다
    하루종일 암표업자들이 올린 글을 보며 화가나서 ~오늘 하루를 힘겹게 마치네요ㅠ
    저희 엄마도 꼭 보고싶어하셨는데...
    꼭 법안이 통과되서 파렴치한 암표업자들이 없어졌음 좋겠어요!!
  5. 아 진짜 완전!! 암표!!! 아윽!!!!!!!!!!!!
    콘서트 표 구하기 힘들 때 허무하고, 짜증도 좀 나고 ㅠ
    암표 진짜 없어졌으면 ㅠㅠ 진짜 원하는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요 ㅠㅠ
  6. 아무튼 나훈아씨가 대단합니다.
    인기가 이정도일줄은 몰랐네요
  7. 나훈아 티켓팅도 역시 엄청나군요. 저도 공연예매를
    참 많이하는 편은데요- 보통 엑소, 방탄 유명한 아이돌 콘서트는 2분도 안걸리거 1분안에 전석 매진이 됩니다.. 정말 그렇게 매진이 되면 기다린 보람도 없고 다시는 표 예매를 하기가 싫어지더라고요 ㅠㅠ
    법이 강화되서 암표근절 및 정도에 따라 처벌까지 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 글에 공감하고 갑니다.
    • 정말 많은 사람이 몰려서라기보다는
      매크로가 많다는 것 때문에 정말 허탈하더라구요. ㅠ
  8. 나훈아 콘서트 기사 제목 봤는데 ㅎㅎㅎ 저희 엄마도 좋아하시는데 사드릴 생각은 못했네요^^;; 예매 경쟁이 엄청나군요. 여기두 특별한 경기가 아니어도 암표 항상 많아요. 특히 하키...경기요ㅎㅎㅎ 그런 방법으로 돈 장사하게 되면, 순수 소비자만 피해를 보는데..딱히 근절할 방법은
    없나 봅니다. 어머님께서 자녀들이 합심해서 효도하고 싶어했던 그 마음을 기쁘게 받으실 것 같네요.
    • 아버지 좀 실망하셨어요. ㅠㅠ
      물론 깔끔하게 포기하셨지만요. ㅋ
      어머니도 아쉬워하셨고요.
      암표는 어쩔 수 없는건가요. ... 슬프네요.
  9. 저도 기사로 접했습니다
    아런거는 어떻게든 개선이 되어야 하고 그런 방법으로 암표가 나온다면
    일벌 백계해야 합니다
    선량한 성실한 사람을 허탈하게 하는일이 없어야 되겠습니다
    이거 신문고에 한번 올려 보세요^^
    • 법안이 올려져 있다고는 하더라구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한 번 하면 또 끝장을 보는 스타일이어서 그런지...
      매크로도 정말 엄청날 것 같네요. ㅠㅠ
  10. 나훈아 콘서트를 보았는데 표가 그렇게 빨리 나가다니.
    매트로에 대한 법안이 필요하다고 보네요.
    암표 너무 해요. 꾹 누르고 갑니다.
    다른 부분으로 아버님께 효도하실 것이라 봐요.^^
    • 막내는 여전히 미련을 못버리고 취소표를 검색하고 있더라구요. ㅋ
      저는 이미 포기.
      다른 길을 찾고 있네요. ㅠㅠ
  11. 아버님께서 많이 기대하셨을텐데, 아쉽네요.
    진짜 매크로...
    여기저기서 많은 분들이 피 보셨을텐데 , 암표라도 구입하겠다는 분들이 있을테니 근절되기가 참 쉽지는 않을 거 같아요.
    아쉽지만 다른 선물 준비하셔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