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전기 정보 :: peterjun's story

캄보디아 전기 정보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6.02.17 08:00 여행 이야기/캄보디아 공부


오랜만에 캄보디아 관련 이야기를 쓰는 것 같습니다. 짧은 기간 동안이었지만, 참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생각보다 많은 이야기를 블로그에 펼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이제 캄보디아인인 저의 작은 제수씨가 한국에 들어옵니다. 상큼한 이 20대 커플이 행복하게 살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캄보디아 전기 정보>


캄보디아 전기 정보


캄보디아의 전기 보급률은 아직까지 형편없을 정도로 낮은 편입니다. 게다가 전기 가격이 만만치 않아 가난한 사람들은 전기를 쓸 엄두도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자는 도와준다고 냉장고 같은 가전제품을 선물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행위는 큰 실례가 될 수 있음을 꼭 상기하시기 바랍니다. 


있어도 쓸 수 없는 것이 가전제품입니다. 


캄보디아의 전기 규격은 220V / 50Hz입니다. 우리나라와 거의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전압이 동일하게 220V이므로 충전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간혹 주파수가 60Hz로 설계된 제품들이 있을 수 있는데 사용 도중 고장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잘 확인하고 챙기시기 바랍니다. 


캄보디아 여행 시 호텔에서 묵는 경우라면 사실상 전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다만, 콘센트 구멍 모양이 다를 수 있으니 11자 어댑터를 챙겨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물론 현지 호텔에서 빌릴 수 있으니 굳이 안챙겨도 상관없습니다. 


어쩌면 우리나라 같은 IT강국의 사람들에겐 여행 할 때 가장 먼저 체크될 항목이 전기인데... 소재가 고갈되니 이렇게 쓰게 되네요. ^^ 

즐겁고 행복한 여행 되세요.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앗..전기 보급률이 낮군요. 관광지와 현지 생활은 또 다를 듯 하네요.
    새식구 오시면, 추억이 더 풍성해지실 듯해요^^
    새로운 이야기들 고대됩니다.
    오늘 하루도 힘!내셔서 활기찬 하루로 채워가시길요^^
    • 새로운 이야기거리들이 참 많이 생기겠죠.
      하지만, 전 바빠서 평일엔 거의 집에 없으니....
      벌써부터 조금은 아쉽네요. ㅎㅎ
  2. 캄보디아는 정글이라고 해야하나요?
    그런 습지지대에 나무로 지은 가옥형태가 많았던 걸로 TV에서 많이 보았던 것 같아요.
    국토가 넓기도 하고, 전기를 발전설비에서 끌어가기위해서는 전신주와 같이 선로를 끌어올 수단이
    필요한데 그러한 인프라때문에 전기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은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차라리 캄보디아 정부에서 신재생에너지 특화 전략을 펴는 게 나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발전소에서 대량생산해서 분배하는 방식은 한계가 있을테니까요.
    • 캄보디아는 더운 나라지만, 한편으로 먹거리에 대한 걱정이 없는 나라라 조금 게으른 편이에요.
      지금 서서히 발전 중인데, 오랫동안 독재체제라... 확실히 더딘 상황이죠. ^^ 아마 머지않아 많이 바뀔 것 같네요.
  3. 캄보디아에서 가전제품을 선물하려면 진지하게 생각을 해야겠네요.
    • 네 맞아요. ㅎㅎ
      저도 가족이 늘었지만, 아무 생각없이 선물했다간 낭패를 볼 수도 있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