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여행 준비물, 입국 절차

Posted by peterjun
2016. 1. 7. 15:06 여행 이야기/캄보디아 공부


캄보디아는 더운 나라입니다. 우리나라와는 전혀 다른 환경을 가지고 있기에 여행을 떠나신다면 미리 준비물을 어느 정도는 체크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화적 여건이 다름으로 인해 필요한 물건들도 있으니 잘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입국 절차에 대한 정보도 간단하게 알아두고 떠나는 것이 좋겠습니다. 


<캄보디아 여행 준비물, 입국 절차>


dollar, 달러, 화폐


1. 환전 관련 준비

- 현지 화폐를 쓸 일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모두 달러로 환전해 가면 됩니다. 현지에서 달러로 거래하면 거스름돈은 현지 화폐를 주게 되는데, 그 화폐로 소소한 쇼핑을 하면 되겠습니다. 

- 너무 큰 단위의 돈은 거의 필요없습니다. 

- 1달러짜리를 넉넉히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방청소 시 하루에 1달러, 마사시 1시간 기준 2달러 정도의 팁이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소소하게 1달러짜리를 쓸 일이 많습니다. 공항에서는 한 번에 많이 환전해주지 않으니,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2. 날씨 및 환경 관련 준비물

- 작은 우산이나 우비를 챙겨가면 좋지만, 현지에서 구입해서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 쪼리보다는 일반 슬리퍼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아쿠아슈즈도 좋습니다. 

- 사원을 여행할 계획이라면 뒷굽이 높은 구두나 운동화를 피하고, 편안하고 낮은 운동화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 썬글라스, 썬크림, 모자, 손수건

- 마스크는 준비하는 분들이 많지만, 실제로 쓰고 다니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 모기약 또한 굳이 챙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모기에 민감한 분들이라면 챙기세요. 실제로 모기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3. 개인 정비용 준비물

- 개인 세면도구는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 비상약 

- 물티슈


4. 문화적 차이로 인한 준비물

- 사원 여행 계획이 있다면 반드시 긴팔 및 긴바지를 준비해 주세요. 



5. 입국 절차에 대한 팁

공항에 도착하면 입국신고를 하고 비자를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 여권용 사진 1장

- 비자 발급 비용 30달러

필요합니다. 별도로 팁을 1달러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는 주지 않습니다. 안줘도 상관없습니다. ^^ 끈질기게 달라고 하면서 서류를 다시 써오라고 할 것 같으면 그냥 울며겨자먹기라 생각하고 1달러 투척해 주는 것이 정신건강상 좋습니다. 


입국 절차 시 질서체계가 없고 엉망진창이므로 약간의 인내심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


이 외의 준비물은 개인 취향에 따라 챙겨가시면 되겠습니다. 메모지나 펜, 휴지, 이불진드기 퇴치용 약품 등 다양한 준비물이 있을 수 있겠지요? ^^ 어차피 사람 사는 곳인데, 너무 많은 짐을 싸들고 가서 오히려 번거로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적당히 챙겨가세요. 


즐거운 여행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