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면 좋은 이유 10가지, 삼성경제연구소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6.02.18 06:54 재태크 & 경제 이야기/재테크 마인드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자를 꿈꿉니다.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더라도 그러한 상상을 통해서 대리만족을 하기도 하지요. ^^ 어떤 사람들은 그 길을 가기 위해 치열하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결과론적으로 우리가 부자를 꿈꾸는 것은 다름 아닌 '경제적 자유' 때문이겠지요. 경제적 자유를 얻었을 때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 데에 걸리적 거리는 것이 상당히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부자가 되는건 아주아주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기에 노력에 노력을 더해야 하고, 지속적으로 애를 써야합니다. 마인드 컨트롤을 위해 도움이 될만한 글. 삼성경제연구소에서 오래전 발표했던 내용이지만, 부자가 되면 좋은 이유 10가지를 소개합니다. 


<부자가 되면 좋은 이유 10가지, 삼성경제연구소>


부자가 되면 좋은 이유 10가지, 삼성경제연구소

1. 똑똑한 사람을 쓸 수 있다.

돈을 모으려면 그만큼 내가 애써야 하고, 내가 노력해야 합니다. 내가 똑똑해 져야 하고, 내가 많이 알아야만 합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르면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지는데, 부자가 될수록 남을 활용하는 범위가 늘어나게 됩니다. 즉, 내가 뼈빠지게 노력하지 않아도 나의 자산을 굴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똑똑한 사람을 쓰기 위해서는 내가 그만큼의 위치에 올라서야만 가능하겠지요? 


2. 사람들이 모인다.

저는 사람을 참 좋아하며 살아왔는데, 너무 그곳에 시간을 많이 투자했음을 지금은 후회하고 있답니다. 아무리 사람이 좋아도 나를 버리면서까지 챙기는 건 어리석은 행위라는 것. 나를 사랑하고, 나에게 투자하여 내가 잘나게 되면 절로 사람이 모이게 된다는 걸 알면서도 뼈저리게 느낀 건 너무 늦은 나이였죠. 그건 사람들의 문제가 아니라 인간의 기본 심리에 더 가까운 것 같습니다. 


3. 사회여론 형성 지도층이 된다. 

사실 여론형성을 할 수 있는 지도층 계급이 되고 싶은 건 아니지만, 부자가 되면 그만큼 영향력이 커진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올바른 지도층이 절실히 필요한 요즘이죠? ^^


4. 멘토로 많은 사람들에게 조언할 수 있다.

제가 참 많은 후배들에게 멘토 역할을 해 왔는데요. 요 근래에는 더 이상 그런 것을 자처하고 나서지 않습니다. 왜냐면 내가 그들에게 멘토를 해줄수 있을 만큼 잘 살아가고 있지 못해서입니다. 남을 도와주고, 남의 멘토가 되어주는건 정말로 뿌듯하고 행복한 일입니다. 훗날 제가 부자가 되지 못했더라도 좀 더 올바르게 잘 살아가고 있다면,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네요. ^^


5. 남들보다 돈 버는 방법을 알아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돈먹고 돈먹기라는 말이 있지요. 부자가 되었을 때 더 큰 부자가 될 확률이 생기는 것이지요. 하지만, 한번에 올라갈 생각을 하지는 마세요. ^^ 한발씩 올라가야 쉽게 무너지지 않습니다. 


6. 노후를 아름답게 보낼 수 있다.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이 항목만큼은 정말 절실히 다가오는 이야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100세 시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삶의 기간이 길어지고 있는 반면 노후는 보장할 수 없는 시대입니다. 부자가 된다면 당연히 생을 마감할 때까지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겠지요. 


7. 가족에게 안정과 행복을 줄 수 있다.

결국엔 나의 행복과 가족의 행복이 아닐까 싶습니다. 거기서 더 나아가면 이 사회의 행복까지 생각할 수 있겠지요. 나의 가족들의 삶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기에 우리 모두 부자를 꿈꾸게 되는 것 같습니다. 


8.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다. 

돈이 많다고 꿈을 온전히 실현할 수 있지는 않지만, 돈이 없으면 정말로 힘들지요. 그런면에서 확실히 부자가 유리한 것 같습니다. ^^


9. 당당해지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이런 모습 역시 부자가 아니어도 가능은 하겠지만, 당연히 뭔가 다른 무언가가 있을 겁니다. 가진게 있는 만큼 더 당당해질 수 있음은 굳이 말하지 않아도 우린 알고 있습니다. 잘난척하는 것이 절대 아니죠. ^^ 그건 소인배나 하는 행위입니다. 


10.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다.

궁극의 목표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누리게 되면 그 뒤에 따르는 다양한 자유가 함께 보장이 됩니다. 그런 자유를 누리고 싶은건 누구나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별로 안해봤는데요. 나이를 먹어가며 현실의 벽을 수차례 부딪혀보니 그제서야 부자에 대한 열망이 조금은 생기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자신을 알고 걸어가는 인생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한발한발 꾸준히 내딛으며 조금씩 그 목표에 다가서려 합니다. ^^



한발씩 걷다보면 어느새 정상에 올라와 있는 내가 보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네요. 그래서 좀 더 아끼며 살아야겠어요.
    • 저도 얼마전까지만 해도 그런 생각을 참 많이 했었는데....
      쉽지 않더군요. ㅠ
    • 월급으로는 쉽지 않네요. 그래도 아끼면 조금은 모이겠지라는 생각으로 모으고 있답니다.^^
  2. ㅎㅎㅎ저도 담달부터 생활비십마넌 줄이기로했습니다ㅋ
    • 절약!!!
      밑에서 올라간 분들을 보면... 철칙이 하나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게 적게 소비하는 습관이더라구요.
      전 그게 너무 힘드네요. ㅋ
  3. 그렇네요. 부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시너지효과처럼 누릴 수 있는 것이 많네요.
    마지막 문장이 와닿습니다. 오프라 윈프리도 성공 십계명 중 높은 목표를 한번에 이루겠다고 하지 말고, 바로 다음 단계에 있는 목표부터 차근차근 성취해가라고 하더군요.
    오늘도 으쌰! 힘 내봅니다. 피터준님도^^ 오늘 힘내셔서 알찬 하루 만들어 가시길요!
    • 힘내야죠!!!!!
      점심먹고 15분 꿀잠을 잤네요.
      요 근래에 재테크 글을 좀 많이 보는 편인데....
      친구가 저보고... 10년을 넘게 그런 글을 찾아 보면서
      아직도 그리 변화가 없냐고 타박을 주더라구요. ㅠ
      역시 결론은 실천!! ㅋ
    • 오호- 정말 꿀잠이셨겠어요. 잘 하셨네요. 꿀잠의 파워로 파이팅^^ 저도 바통 받아 숙면하러 갑니다ㅎㅎ
  4. 오늘도 부자로 가는 길에 저의 나태함과 갖은 유혹을 만나 싸우고 있는 중입니다.
    승리하면 부자가 되겠죠. 부자란 단어가 참....
  5. 돈만 많은 부자보다는
    삶의 여유가 많은 부자가 되고 싶네요.
    • 저도 그래요.
      원래는 부자를 바라지도 않았었는데...
      현실의 벽을 자꾸 부딫히다 보니 이제는 욕구가 좀 생겼어요. ㅎㅎ
  6. 돈이 0원인 저에게는 정말로 별세계의 세상이네요 ㅠ 저는 올해도 돈 0원 ㅠ 내년에도 돈 0원이겠죠 ㅠㅠ
    • ㅎㅎ 그럴 일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따금씩 제가 부자가 되는 상상을 해보곤 합니다.
      잠시 행복감에 젖게 되는데... 그걸로 만족해야 하나봐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