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eterjun's story

금융감독원에서 하는 재무진단 서비스 본문

재태크 & 경제 이야기/재테크 마인드

금융감독원에서 하는 재무진단 서비스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6.04.16 09:01


자신의 재무상태에 대해서 잘 아는 것은 꽤나 중요합니다. 재테크의 기본이기도 하지만, 그것조차 제대로 파악하고 있지 못한다면 미래를 제대로 설계하기 힘들기 때문이죠. 물론 어쩔 수 없는 현실 때문에 지금을 살아가기에도 빠듯하니 관심을 많이 못가지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그렇다고 언제까지나 이대로만 살 수는 없으니 잠시라도 짬을 내서 나의 재무 상태에 대해서 점검을 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 하는 재무진단 서비스>



재무설계를 해주는 멋진 유료서비스도 많지만, 무료로 간단하게 체크해볼 수 있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바로 금융감독원에서 하는 재무진단 서비스인데요. 그리 오래 걸리는 것이 아니니 잠시만 시간을 내어 나의 재무상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결과를 보여주면서 몇 가지 사이트와 교육자료를 추천해주는데요. 국가기관이다보니 특정 상품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크게 두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간편 진단'과 '정밀 진단'을 제공합니다. 

간편 진단 : 소득과 지출 등을 정확히 모르는 분도 5분 이내에 손쉽게 진단 받을 수 있도록 13 ~ 29개의 객관식 문항을 통해 재무상태를 진단합니다. 

정밀 진단 : 소득, 저축, 부채, 지출 등 자신의 재무현황을 입력하면, 재무비율지표 진단을 통해 가계의 안정성과 성장성을 진단하고 은퇴준비가 충분한지 여부도 알려줍니다. 


멋지지 않나요? 잘 찾아보면 비용을 들이지 않고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



간단하게 간편 진단을 한 번 해봤습니다. 여러 가지 '주의'가 나오네요. ㅠ 정밀진단도 한번 받아보라고 권유를 받게 되었네요. 

총 9가지 STEP이 있었습니다. 기본정보 - 재무목표 - 소득과 지출 - 부채관리 - 저축과 투자 - 위험관리 - 연금과 은퇴 - 상속계획 - 최종진단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결과는 아주 쉽게 설명이 나와 있고, 부족한 부분들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는 자료들을 링크시켜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서비스를 위해 잠깐의 시간을 내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겠지요? ^^ 자신의 재무상태를 살펴보고, 향후 계획에 대해서 알려주는 자료들을 한번쯤 살펴보시길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에서 하는 재무진단 서비스 바로가기 <<


오늘도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



신고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