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 와수리맛집 홍대면옥 냉면과 불고기

Posted by peterjun
2019. 5. 26. 21:51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얼마 전 넷째 동생 면회 다녀왔습니다. 예상으로는 마지막 면회가 되지 않을까 싶긴 한데 잘 모르겠네요. ^^ 어쨌든 상병이고 오랫동안 휴가를 못 나오는 상태라, 이 시기가 지나면 휴가 + 제대가 가까워지니 가족면회 오라는 일이 없을 것 같네요. 철원 와수리 맛집으로 알려진 홍대면옥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철원 와수리맛집 홍대면옥 냉면과 불고기>

철원 와수리맛집 홍대면옥

제 오랜 이웃님들은 이 포스팅을 보시면 시간이 참 빠르다고 느끼실지도 모르겠네요. 입대하는 풍경을 포스팅한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1년이 훌쩍 지났고 상병이 되었으니 말이죠. ^^ 늘 군인장병들로 북적이는 와수리인데, 이번 면회 때는 약간 한산한 느낌이었네요. 외박이 아니라 새벽같이 출발해서 짧은 만남을 하고 왔네요. 

홍대면옥 기본 정보 및 메뉴

- 주소 : 강원도 철원군 서면 와수로181번길 25-19 (와수리 1147-4)

- 전화번호 : 033-458-5392

- 주차장 없음 : 와수리 면회 가는 분이라면 공영주차장이나 숙소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움직이는 게 좋습니다. 메인 스트리트는 꽤 북적거리고 차를 쉽게 댈 곳이 없거든요. 도로가에는 늘 차들이 북적이고 있기도 하고요. 

홍대면옥 실내풍경

군인들 사이에 괜찮은 식당이라 알려져 있다 합니다. 들어가 보니 꽤 평범한 식당의 느낌이었어요. 메뉴로는 갈비, 항정살, 삼겹살, 한우 같은 고기 메뉴와, 전골/찜 요리가 있고, 식사 메뉴도 여럿 있습니다. 우리 가족은 이삭토스트를 먹은 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배가 그리 고프지는 않은 상태라 고기는 부담스러워 식사메뉴로 먹었네요. 

와수리맛집 홍대면옥 메뉴 가격

철원 와수리맛집 홍대면옥 그 맛은?

불고기 + 냉면의 특선메뉴, 뚝배기불고기, 갈비탕을 시켰습니다. 

다양한 반찬들

새콤달콤 도라지무침

여섯 가지 반찬이 나왔는데, 새콤달콤매콤한 도라지반찬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나물도 좋았고, 집에서 간단하게 밑반찬 차려놓고 밥 먹는 느낌이랄까요? 서울에서나 여행지의 맛집들과 비교하면 특별함은 없지만, 딱히 흠 잡을 것도 없는 무난한 상차림이었습니다. 

무난한 갈비탕

갈비탕은 그냥 국물만 떠먹어봤는데, 역시나 무난한 맛. 일반적인 식당에서 먹어봤던 그 갈비탕의 맛이었어요. 갈비탕 전문점에 가면 이 가격으로 못 먹지요? ㅎㅎ 가성비는 훌륭했습니다. 

뚝불, 뚝배기불고기

뚝불은 적당히 달콤짭조름한 맛이었네요. 역시나 흔히 맛볼 수 있는 정도. 그러고 보니 군인들에게 최고의 메뉴는 고기인 만큼 이곳은 가성비가 좋은 식당이라는 생각이 문득 듭니다. 

시원한 물냉면

시원한 물냉면은 그야말로 엄청 시원했네요. ㅋ 이 역시 무난무난. 이곳 식당 이름이 함흥냉면 홍대면옥 김화점이니 만큼 먹을 만 했습니다. 

맛있고 달콤한 불고기

냉면과 함께 나오는 불고기 맛 정말 좋았습니다. 이날 우리 가족들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메뉴네요. ^^ 냉면과 함께 먹기에도 좋고, 밥과 함께 먹기에도 좋더군요. 

제 입맛에는 대체로 평범했고, 가성비가 좋았습니다. 맛집이라고 하기엔 아쉽긴 하지만, 와수리에서 이 정도면 충분히 맛집이라 할 수 있겠네요. 한 끼 식사하기엔 좋겠다는 느낌이었습니다. ^^

[참고 글]

- 와수리 중국집맛집 신라반점

- 철원 와수리 면회외박 경험기

- 철원 와수리 맛집 황소마을 곱창전골, 군인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