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 필수먹거리 고기국수, 자매국수에서

Posted by peterjun
2020. 2. 14. 07:23 여행 이야기/제주도 이야기

제주여행에서 필수먹거리 중 하나로 자리잡혀 버린 고기국수. 많은 식당들이 있고, 유명한 곳도 많습니다. 워낙 알려지다 보니 기대감에 못 미쳐 아쉬워하는 분들도 많고, 저처럼 입에 맞아 좋아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는 이번에 자매국수 노형점에서 먹고 왔네요.

<제주도여행 필수먹거리 고기국수, 자매국수에서>

제주시 맛집 자매국수

본점에 갔으나 이미 영업을 마무리하고 계시는 중이라 노형점으로 이동했네요. 다른 유명한 곳들도 찾아보고 싶었는데, 늦게까지 하는 곳은 별로 없더라고요. 음식에 관심이 없는 친구지만, 국수는 워낙 좋아하는지라 꼭 들러야 했던 코스입니다. 

자매국수 노형점

- 전화번호 : 064-746-2222

- 주소 : 제주 제주시 월랑로4길 6 (노형동 1279-1)

- 영업시간 : 매일 08시 30분 ~ 02시 30분

- 주요메뉴 : 고기국수, 비빔국수, 멸치국수

자매국수 내부 풍경

비도 내리고,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아 뒤편으로 갔는데, 그곳이 원래 주차장은 아니더군요. 하지만, 날씨 때문인지 관리하시는 분이 흔쾌히 세우고 다녀오라고 해주셔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고기국수, 멸치국수, 비빔국수, 돔베고기, 아강발, 치자면 맛

제주산 1등급 돼지고기를 이용하고, 3년 자연숙성 신의도 토판염과 최고급 새싹소금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면은 치자면으로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해줍니다. 김치, 깍두기, 고춧가루도 직접 재배한 것으로 사용합니다. 

아랑졸리 자매국수 메뉴 가격

고기국수, 비빔국수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두 명이니 돔베고기도 하나 시키면 좋겠으나, 배가 많이 고픈 상태는 아니어서 추가로 주문하지는 않았습니다. 

제주 대표메뉴가 된 고기국수, 비빔국수 맛

개인적으로 부산의 돼지국밥도 정말 좋아하고, 제주의 고기국수도 좋아합니다. 깔끔하면서도 담백한 국물이 참 좋거든요. 조금 늦은 시간이었지만, 사람이 꽤 많더군요. 어쨌든 가볍게 먹기에도 좋은 메뉴라 앞으로도 계속 인기 있는 메뉴가 아닐까 싶네요.

배추김치, 깍두기, 양파절임

김치 두 종류와 양파절임의 간단한 상차림이 차려졌습니다. 직접 재배한 재료로 담그는 김치라 그런지 맛이 참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느 식당에 가든 쉽게 접할 수 있는 중국김치도 잘 먹는 편이지만, 이렇게 제대로 담근 걸 더 좋아할 수밖에 없지요. 

담백하고 고소한 고기국수

치자면과 고기한점

고기국수가 나왔습니다. 처음 국물을 한 번 맛보더니 친구가 살짝 고개를 갸우뚱했는데, 몇 번 먹더니 먹을만하다고 합니다. 국수를 좋아해서 나름 까다로운 입맛인데 잘 먹어주니 함께 간 보람이 있네요. 

고기국수 한 젓가락

소면보다 굵은 중면 정도의 치자면의 식감이 좋습니다. 물에 빠진 고기를 싫어하는 친구는 면만 먹었고, 덕분에 저는 고기와 면을 함께 맛나게 먹었네요. ^^

쫄면 맛나는 제주도 비빔국수

비빔국수는 이번에 처음 먹어봤습니다. 함께 나오는 국물은 멸치육수인 듯싶은데, 향이 꽤 강한 편이라 저에게는 살짝 맞지 않았네요. 적당히 매콤하면서 단맛이 있어 맛이 괜찮았습니다. 

돔베고기와 비빔국수

먹으면서 딱 떠오른 메뉴가 쫄면인데, 양념이 거의 맛있는 쫄면집 양념 느낌입니다. 두 가지 메뉴를 함께 먹으니 더 잘 어울리고 좋네요. 오랜만에 먹어서 좋았고, 친구도 잘 먹어서 좋았네요. 

[참고 글]

- 늘봄에서 맛본 제주흑돼지, 맛의 풍미를 느끼다

- 제주 자매국수에서 맛본 담백하고 진한 고기국수

- 제주에서 만난 하늘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