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불호 없는 제주의 깊은 국물, 멸고국수 맛집 고씨네천지국수

Posted by peterjun
2022. 6. 22. 13:11 여행 이야기/제주도 이야기

제주의 고기국수를 참 좋아합니다. 가장 자주 챙겨먹는 음식 중 하나인데, 이번에 만난 멸고국수는 정말 호불호조차 없는 너무 맛있는 국수요리였습니다. 서귀포에 가면 꼭 맛봐야 할 고씨네 천지국수.

<호불호 없는 제주의 깊은 국물, 멸고국수 맛집>

멸고국수

이제는 점심 장사만 하기에 더 경쟁이 치열해진 곳입니다. 늘 줄이 있는 곳이라 혼밥하기 참 어려워 식사 시간이 아닌 애매한 시간에 가서 먹고 왔네요. 뭐든 타이밍 싸움인 것 같습니다. 혼밥러의 단점이라고 할 수도 있고요. 어제도 지나가는데 한 명이 기웃거리다 그냥 포기하더군요. ㅎㅎ

서귀포 고씨네 천지국수 기본정보

- 연락처 : 0507-1318-0436

- 위치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중앙로79번길 4

- 영업시간 : 09시 30분 ~ 15시 30분

- 라스트오더 : 15시

- 휴무일 : 매주 금요일 정기휴무

- 주차 : 바로 옆에 공영주차장 활용, 또는 근처 무료주차장 이용

 

고씨네 천지국수

애매한 시간이라고 무조건 줄이 없는 건 아닙니다. 저도 세번 시도끝에 먹었거든요. 혼밥이라고 눈치주지 않습니다. 정말정말정말 친절하게 응대해주십니다. 그래서 더더욱 기본 좋게 식사하고 나올 수 있었네요. 이 근처에 공터를 무료주차장으로 제공하는 곳이 많으니 그런 정보를 미리 알아두고 가면 맛집투어, 올레시장 투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씨네 천지국수 대기서귀포 멸고국수 맛집

공영주차장은 30분 무료, 31~45분 1,000원, 이후 초과 15분당 500원입니다. 손님들 대기 있을 경우 안에 웨이팅 등록 기기를 이용하여 대기를 등록하면 됩니다. 카톡으로 안내가 날아옵니다. 멸고국수/비빔국수 8,000원, 흑돼지만두 5,000원입니다.

고씨네 천지국수 메뉴
(흔들린 메뉴판 사진 ㅠ)

멸고국수 대체 왜 맛있을까?

식사 시간을 피해서 갔고, 만석이라 대기 등록을 했는데 1번이어서 바로 자리가 났습니다. 젊은분들이 안내하는데 굉장히 친절해서 기분이 정말 좋았네요. 매번 고기국수만 먹다가 멸고국수는 처음 먹어보았습니다. 멸고국수 의미는 별거 없습니다. 멸고=멸치,고기의 줄임말일 뿐이니까요. 육수가 다르다는거죠.

밑반찬

저는 멸고국수 하나와 흑돼지만두를 주문했습니다. 기본 상차림은 배추김치, 깍두기, 청양고추, 양파로 심플합니다. 저에겐 딱 맞는 반찬양이었네요.

서귀포 멸고국수

멸고국수가 나왔습니다. 코끝을 찌르는 향에서부터 맛있음이 느껴집니다. 고기국수를 원래 좋아했고, 멸치국수는 우리나라 육수의 원탑이기에 국물 한 숟가락 떠 먹은 순간 이미 반해버렸습니다.

멸고국수 맛

면이 어떻고, 고기가 어떻고 이런 표현이 필요 없을 정도로 멸고국수는 제 입맛에 아주 찰떡이었네요. 그리고 맛이 호불호가 없을 그런 맛입니다. 고기육수만 쓴게 아니라 느끼함이 확 떨어졌고, 깊이는 더 있다보니 그런 것 같네요. 어쩌면 이 집이 유명한 이유일수도 있습니다.

흑돼지만두

흑돼지만두는 8개가 나옵니다. 한 입에 반개를 먹는 스타일이라 국수 먹는 동안 함께 먹기 좋았네요. 다만, 혼자서 국수 한그릇에 만두까지 먹으려니 양이 좀 많기는 했습니다.

흑돼지 고기만두

흑돼지가 만두에 들어갔다고 특별한 느낌은 없었고, 적당히 맛있는 만두였습니다. 멸고국수는 대박 먹거리였고, 흑돼지만두는 딱 좋은 적정한 맛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다 먹고 남은 국물

국물까지 원샷하려고 했는데, 배가 너무 불러 국물을 남겼네요. 사실 이날 이후 주기적으로 이 앞을 지나다니면서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는데 늘 줄이 길게 서 있어서 또 먹지는 못했습니다. 여름에 가족들과 오면 함께 꼭 가야할 곳으로 체크해두었습니다.

제주여행 필수먹거리 고기국수 ▼

 

제주도여행 필수먹거리 고기국수, 자매국수에서

제주여행에서 필수먹거리 중 하나로 자리잡혀 버린 고기국수. 많은 식당들이 있고, 유명한 곳도 많습니다. 워낙 알려지다 보니 기대감에 못 미쳐 아쉬워하는 분들도 많고, 저처럼 입에 맞아 좋

peterjun.tistory.com

제주 우진해장국의 향토음식 고사리육개장 ▼

 

제주시 우진해장국의 향토음식 고사리육개장

다른 분들의 포스팅을 보고 알기도 했고, 친한 친구의 추천도 있기도 해서 제주시에 위치한 우진해장국에 다녀왔습니다. 향토음식이라고 하는데, 고사리육개장을 맛있게 먹고 왔네요. 다른 데

peterjun.tistory.com

 진한 콩국물이 명품인 콩국수 맛집 ▼

 

진한 콩국물이 명품인 콩국수 맛집, 인생메뉴되다

날이 더워지는 여름이 오면 생각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냉면, 냉모밀, 비빔국수, 콩국수 등 주로 면요리가 많지요. 간만에 너무 먹고 싶어 가족들과 함께 진한 콩국물이 일품인 명품 콩국수 맛

peterj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