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백 코로나맵 어플로 확진자 동선파악

Posted by peterjun
2020. 3. 2. 14:12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코로나19 문제가 심각하게 확산되고 있고, 그보다 훨씬 큰 공포감도 조성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 명의 작은 구성원일 뿐이지만, 이 나라의 경제 상황까지도 걱정하지 않을 수 없는 시기이기도 하네요. 개인적으로 코백 어플 사용으로 현재 상황을 일부분 대응하고 있습니다. 

<코백 코로나맵 어플로 확진자 동선파악>

코백 코로나맵

밀폐된 공간을 조심하고,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마스크를 쓰고 가고 (상점에 들를 시 사람이 없어도 일하는 분들을 위해서라도 마스크 착용 필수), 수시로 손을 씻고 있습니다. 제 동선에서는 큰 위험도가 아직 없기는 하지만, 나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기에 대한민국 내에서 어디든 완전한 안전지대는 없다고 생각하네요. 

개인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컨디션 조절을 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 엄청난 이슈가 되고 있지만, 기저질환이 있지 않고 건강한 사람이라면 너무 걱정하지 않는 마음도 필요한 것 같아요. 공포는 더 큰 어려움을 불러일으키기 마련이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하루빨리 백신이 나왔으면 싶네요.

코백 주요기능

- 확진자 방문 위치 100m 이내 인접 시 푸쉬 알림

- 내 위치와 확진자 방문 위치 지도 표시

- 확진자 동선 지도상에서 확인 가능

- 국내, 중국 등 세계 현황 확인

코로나맵 어플 코백

카더라~ 가 반영되지 않기 위해 질병관리본부 자료 위주로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자료가 늦어질 경우 지방자치단체  정보가 수집되어 반영될 수 있고요.

어 어플이 처음 나왔을 때 사기앱이니 뭐니 이슈가 좀 있었는데, 그런 건 아니니 안심하고 활용해도 되겠습니다. 개발자분들이 고생 많으시네요. 어려운 시기에 다 함께 힘을 모아 잘 이겨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참고 글]

- 코로나19 예방수칙 꼭 지킬 내용

- 장건강에 좋은 놀라운 효능의 음식들

- 몸에 좋은 버섯에 대한 다양한 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