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어플 순위, 소개팅앱, 채팅앱 대세

Posted by peterjun
2020. 9. 17. 10:28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예전에는 게임 쪽 최고매출 위주로만 자주 모니터링을 했었는데, 이제는 이것저것 다 보고 있네요. 오늘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어플 순위들을 살펴봤네요. 소개팅앱, 채팅앱이 인기 많은 건 알고 있었지만 정말 대단한 듯 싶습니다.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앱 순위, 소개팅 앱, 채팅앱 대세>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앱 순위

기꺼이 돈을 지불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앱에 대한 신뢰도가 좀 있습니다. 그중 다수는 상업성으로 성공한 것들이고, 일부는 그야말로 도움이 되는 앱들이지요. 그런 것들 중 일부를 활용해보면서 트렌드에서 멀어지지 않으려 하네요. 그래도 전 소개팅앱은 쓸 수가 없습니다. ㅠㅠ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1위 ~ 20위

1. 카카오톡 : 채팅앱

2. 하쿠나 라이브 : 개인 라이브 방송 앱

3. 왓챠 : 엔터테인먼트(영화, 드라마, 예능, 애니메이션, 다큐 등 스트리밍, 다운로드)

4. 위피-동네 친구가 필요할 때 : 소개팅앱

5. IZ*ONE Private Mail : 엔터테인먼트 (연예인)

6. Google One : IT (구글 스토리지 확장 / 5명과 공유 가능)

7. 비고 라이브 : 글로벌 라이브 방송

8. Twitch(트위치) : 게임방송

9. 심쿵 - 여사친 남사친 : 소개팅앱

10. 아자르 Azar - 새 친구로 일상을 새로고침 : 소개팅 채팅앱

11. 글램 : 소개팅, 데이트, 모임 관련 어플 : 소개팅앱

12. 스카이피플 : 소개팅앱

13. 윌라 오디오북 : 교육

14. 아마시아 : 소개팅 채팅앱

15. 정오의 데이트 소개팅 : 소개팅앱

16. 탄탄 : 소개팅앱

17. Kmate 케이메이트 : 채팅앱

18. 라인 플레이 : 게임

19. 밀리의 서재 : 도서/참고자료

20. LIVE스코어 : 스포츠

대세 어플들

개팅, 채팅앱이 매출 20위 안에 9개나 있어요. 제가 쓰지도 못할 앱들. 이러니 스타트업에서 자꾸 소개팅앱을 만들어내는 것 같아요. 요새 IT 스타트업들을 좀 둘러보고 있는데, 이거 아니면 라이브방송 앱 제작하는 곳들이 너무 많더군요. 

위의 매출 순위에서도 방송앱이 세 개 있습니다. 두루두루 건전하고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는 어플은 13위의 윌라 오디오북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딱 제 취향이기도 하고요. 영상 콘텐츠 좋아하는 분이라면 넷플릭스, 왓챠는 다들 아실 테고, 책 좋아하는 분이라면 밀리의 서재 많이 활용하시겠죠. 전 오랫동안 리디북스 구독하다가 지난달에 종료했네요. 당분간 바쁘게 지낼 예정이었고, 책은 한동안 직접 보기로 했거든요. ^^

아이즈원 관련 앱이 매출순위 5위라는 게 정말 놀랍습니다. 이게 뭐지? 의문도 들었고요. ㅎㅎ 턱걸이로 20위에 올라온 스포츠앱도 눈에 띄기는 하네요. 제가 전혀 모르는 분야라... ㅎㅎ

20위 이후에도 틴더, 아만다, 골드스푼, 여보야, 데이톡, 너랑나랑 소개팅 앱이 30위 안에 있습니다. 30위까지로 따지면 매출 상위 15개, 50%가 소개팅앱이네요. 이제 당분간은 앱 매출순위는 보지 말아야겠습니다. ㅠㅠ

[아래글도 살펴보세요]

- 젠리(Zenly) 우리 아이 위치추적기 어플

- 추석명절에 알아두면 좋은 정보 모음

- 당근마켓에서 중고물건 거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