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구글플레이 인기앱 TOP18, 필수 앱 리스트

Posted by peterjun
2022. 2. 9. 10:41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2022년 구글플레이 인기앱 TOP18을 알려드립니다. 인기가 많다는 건 많이 사용한다는 것이고, 나에게 필요한 게 있다면 필수앱으로 활용함직하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관심있는 어플이 있다면 활용해보세요.

<2022 구글플레이 인기앱 TOP18, 필수 앱 리스트>

구글플레이 인기앱

인기앱, 인기게임, 최고매출 순위를 늘 보고 살았는데, 이번에는 정말 오랜만에 살펴보게 되었네요. 최근에는 P2E 게임에 관심이 많이 생겨서 그쪽을 살펴보고 있기도 한데, 혹시 괜찮은 앱이 없나 보다가 정리를 하게 되었네요.

휴면예금 간편하게 찾는 방법 ▼

 

휴면예금 찾아줌 초간단 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초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기관의 사이트는 자꾸 바뀌기도 하고, 글 쓰는 지금 기존의 방법으로 활용할 수 없기에 더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걸 정리하려 합니다. <휴면예

neminfo.tistory.com

2022 구글플레이 인기어플 BEST 18

콘텐츠 소비 관련이 확실히 대세인 것 같습니다. 실생활에서 유용한 앱들이 늘 그렇듯 최상단 순위를 차지하고 있고요. 국세청 홈텍스 앱 같은 경우는 연말정산때문에 잠시 급등한 상황이기도 합니다.

인기앱

넷플릭스가 넘사벽이라 생각했지만, 가격 인상 이후 많이 흔들렸습니다. 디즈니플러스는 반대로 처음에 부실하다는 평도 많았지만 오히려 인기몰이를 하고 있고요. 일상에서 정말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페이가 5위입니다. 티빙은 국산 OTT플랫폼으로 잘 자리잡고 있는 것 같네요. 티맵보다 카카오맵이 인기 많은 건 의외였고, 디스코드 역시 명불허전입니다.

앱순위

마켓컬리의 인기가 상당하네요. 당근마켓도 그렇고요. 19위에는 번개장터도 있습니다. 마켓컬리 상장이 올해 진행예정인데 기대됩니다. 코로나로 인해 줌 미팅 같은 앱이 인기가 많습니다. 오늘의집, 숨고, 뱅크샐러드 모두 오래전부터 인기를 끌어왔던 앱들입니다.

필수앱

노래방을 이제는 잘 안가게 되었습니다. 이 역시도 코로나 때문일까요? 노래방(스타메이커) 어플 인기가 대단하네요. 영어회화 관련으로 스픽 앱이 인기 많나봅니다. 저는 이번에 새로 알게된 앱이네요.

20위에는 카카오T 앱이 있습니다. 에디터 추천앱으로는 밀리의서재가 첫번째로 있고, 최고 매출로는 카카오톡이 1위네요. 그 뒤로 왓챠, 구글원, 디즈니플러스, 틱톡, 트위치, 하쿠나 라이브, 비고 라이브, 위피가 뒤를 잇고 있습니다.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방법, 비용, 가이드 ▼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방법 및 비용, 전체 가이드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때문에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습니다. 2/3부터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도입으로 많은 것들이 바뀌기에 반드시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방법과 비용, 키

info.peterjuninfo.com

코로나 확진자 동선 겹칠때 대처법 ▼

 

코로나 확진자 동선 겹치면 이렇게 하세요. 대처법 안내

코로나 확진자 동선 겹치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그 대처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확진자수가 굉장히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놓치는 경우도 많고, 무증상인 경우 모르고 지나가기도 합니

info.peterjuninf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