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칠성조선소 카페, 이색적인 분위기

Posted by peterjun
2019. 4. 4. 22:43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속초 청초호를 끼고 옛 조선조 자리를 그대로 살린 이색카페가 있습니다. 이곳 칠성조선소 카페에 연구소 동료들과 함께 다녀왔네요. 긴 시간의 회의를 마치고 다 함께 움직인 만큼 답답한 마음도 털어낼 수 있었고, 어둑어둑해진 분위기를 살릴 수도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이날 긴 시간 발표하느라 진땀 뺐거든요. ㅋ

<속초 칠성조선소 카페, 이색적인 분위기>

속초 칠성조선소

최근 핫플레이스가 되어가고 있는 이 색다른 카페엔 날이 맑은 날 가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때마침 공연이라도 있는 날이면 그야말로 횡재한 날이 될 수도 있지요. ^^ 날이 따뜻한 날, 시원한 날... 마음이 괴로울 때, 다 털어버리고 싶을 때도 좋습니다. 물론 데이트코스로도 그만이고요. 정식 명칭이 칠성조선소살롱인가 봅니다. 

속초 칠성조선소 카페 기본정보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46번길 45 (교통 664-110)

- 전화번호 : 033-633-2309

- 영업시간 : 매일 11시 ~ 20시

- 휴무일 : 매주 수요일 (공휴일이 수요일일 경우 목요일 대체휴무)

- 주차 : 입구 쪽에 주차 안내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 화장실 남/여 구분, 깔끔한 편

칠성조선소 카페 풍경

속초 청초호

그 옛날의 조선소를 최대한 살리고 있어, 여느 카페와는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청초호와 함께 있으니 운치는 말할 것도 없고요. 실제 카페는 작지만, 차를 마실 수 있는 곳은 많습니다. 여기저기 둘러볼 곳들도 있고요. 1952년 '원산조선소' 이름으로 시작하여 2017년 8월까지 오랜 시간 이 자리를 지켰다 합니다. 

속초 칠성조선소 카페 메뉴

카페 건물은 작습니다. 하지만, 이 안에 나름 잘 꾸며놓은 공간이 있고, 실내에 조용히 앉아서 차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땐 자리가 거의 없었네요. 평일이었건만~~ 

작은 카페 건물

칠성조선소 메뉴 가격

단출한 메뉴판이 있습니다. 커피는 앤트리사이트 원두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정확히 뭘 의미하는지 모르겠는데, 합정동의 그곳을 의미하는걸까요? 아무튼 많지 않은 음료 메뉴와 소소한 디저트 메뉴를 취급하고 있어요.

커피와 디저트 메뉴

별도의 입장료를 받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음료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아메리카노 기준 4,500원에 이곳 전체를 마음껏 즐길 수 있으니 되려 저렴하다는 생각입니다. 

카페 인테리어, 아메리카노

속초 칠성조선소 이모저모

무엇보다 좋았던 건 청초호와 맞닿아 있는 풍경이었어요. 그리고, 바깥에 마련된 옛 조선소의 구조물 위에 나무 의자를 만들어 놓아 이곳에 앉아서 차한잔 즐기면서 도란도란 이야기 나눌 수 있어 너무 좋았네요. 이런 이유로 날이 좋은 날 가면 더없이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독특한 실외 테이블

속초 이색카페

옛 조선소 풍경 이모저모를 살펴볼 수 있는 것도 좋습니다. 공간공간에 그 흔적들이 남아 있어, 오래 걸리지는 않지만 관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칠성조선소 박물관

실내 공연홀

영상이 나오는 실내 공간도 좋았는데, 우리 인원이 20명 정도였는데, 단체로 들어가서 대화하기에도 좋았어요. 물론 삼삼오오 흩어져서 각자 즐겼지만요. ^^ 영상에는 이곳에서 열렸던 공연들과 조선소에서 일했던 분들의 인터뷰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속초 칠성조선소살롱

소소한 흔적들을 하나하나 찾아가며 사진도 찍고, 느껴보기도 하고, 정말 독특하면서도 이색적인 카페를 한껏 즐겼습니다. 

옥상에서 커피와 함께

카페 건물 옥상에 올라가 조금 다른 뷰를 즐기기도 하고, 다 함께 사진을 찍기도 했네요. 이날 날이 조금 흐려서 그게 참 아쉬웠습니다. 이왕 나들이 갔는데, 날이 맑았더라면 더더욱 좋았을 텐데.... ㅎㅎ

칠성조선소 흑백사진

속초 여행에 카페를 한 곳 추가해야 한다면 이곳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너무 좋았어요. ^^

[참고 글]

- 속초항아리물회, 맛좋은 속초물회

- 속초 바다앞 카페에서 누린 오랜만의 여유

- 주문진항 먹거리 오징어순대, 각종 부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