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대방삼거리 카페 엘림커피(Elim coffee), 쑥라떼, 사이폰커피

Posted by peterjun
2018. 12. 18. 21:13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신대방삼거리역 근처에 있는 카페 엘림커피(Elim coffee). 하얀색과 파란색의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건물 단독으로 사용하는 카페입니다. 막내 여동생이 괜찮다 해서 아버지와 함께 다녀왔네요. 

<신대방삼거리 카페 엘림커피(Elim coffee), 쑥라떼, 사이폰커피>

신대방삼거리 엘림커피

도로변에 있어 찾기는 쉽습니다. 신대방삼거리역에서 나와 신림방향으로 조금만 가면 있거든요. 독채로 쓰고 있기에 눈에도 잘 들어옵니다. 예전에 옷가게였는데, 카페로 바뀌었네요. Elim coffee 검색하면 평창이 나오는데, 거기가 본점이고 이곳이 직영 1호점이라 합니다. 

엘림커피 기본 정보

- 주소 : 서울 동작구 보라매로 98-1 (신대방동 346-10)

- 전화번호 : 02-812-0080

- 영업시간 : 매일 09시 ~ 23시

- 주차 : 주차는 애매합니다. 근처에 성대시장이 있어 워낙 북적이는 곳이라, 뒷골목에 잘 대는 방법뿐인 것 같아요. 

엘림커피 분위기 및 메뉴

직접 로스팅한 원두, 각종 디저트류의 케잌, 커피콩빵, 쿠키 등을 직접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합니다. 분위기가 굉장히 깔끔해서 좋았네요. 소소한 장식품들이 과하지 않게 잘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예쁜 카페 인테리어

테이블도 예쁘고, 넉넉하게 배치해 놓아 번잡한 느낌이 없어 좋았습니다. 이날 한참 차를 마시는 도중, 교회 끝나고 단체로 우르르 몰려와 좀 소란스럽긴 했네요. 청년부 정도 되는 듯한 사람들이었는데... 지금은 다니지 않지만, 오래전 그때가 생각나 잠시 추억들이 떠오르더군요. ㅋ 그땐 인기 많은 교회오빠였는데....;;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

엘림카페 분위기

쑥라떼, 사이폰커피, 쿠키

아메리카노는 3,500원, 드립커피는 5,000원, 아이스크림 5,000원, 생과일쥬스 5,0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우리는 사이폰 방식으로 내린 아메리카노와 막내가 좋아하는 쑥라떼를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쿠키도 함께요.

엘림카페 메뉴 및 가격

커피 맛은 쏘쏘했습니다. 저나 아버지 취향은 아니지만, 무난했네요. 이틀 연속 방문한 막내를 사장님이 알아보시고 더더더 친절하게 맞아주셔서 그게 더 좋았습니다. 

사이폰 커피

쑥라떼는 막내가 맛있다며 시켰는데, 개인적으로 쑥 향이 적어서 아쉬웠네요. 좀 더 강했다면 막내가 싫어했겠지만요. 호불호가 좀 있을 것 같기는 합니다. 

아이스 쑥라떼

쿠키를 따뜻하게 데워주셨는데, 부드러운 식감이라 꽤 맛이 좋았습니다. 예상되는 맛과는 많이 달랐고, 덜 달아서 좋았던 것 같아요. 

초코쿠키, 아몬드 송송 박힌

하얀색의 실내 분위기

무엇보다 분위기가 깔끔하고 좋아 괜찮은 카페였습니다. 집 앞 이디야커피에 자주 가는 편인데, 가격 인상하고 나니 좀 더 다양한 곳을 찾게 되네요. 다음에 가면 다른 메뉴로 맛봐야겠습니다. ^^

[참고 글]

- 신대방삼거리역 골목빵집, 시간을 들이다

- 상도맛집 성대시장 대패상회, 대패삼겹살, 대패목살

- 신대방삼거리역 맛집 고려왕족발 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