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팔당닭발 매운맛 지존

Posted by peterjun
2018. 11. 28. 23:50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얼마 전 막둥이 동생이 너무 먹고 싶다 해서 오랜만에 찾아간 남양주 맛집 우리집 팔당닭발. 20년 넘게 다닌 이곳의 닭발은 많이 맵지만, 뒤끝이 없고, 맛이 좋아 가히 매운맛 지존이라고 해도 좋은 곳이지요. 맵기만 하고 맛없는 곳은 정말 싫어요. ㅠ

<우리집 팔당닭발 매운맛 지존>

남양주 맛집 우리집팔당닭발

오랜만에 갔더니 그사이 바뀐 것들이 좀 있습니다. 이 식당을 어필하기 위한 몇 가지 문구들도 보이고, 비슷하게 따라 한 다른 곳들과의 관계도 명확히 합니다.

무엇보다 가맹사업을 시작했다는 게 큰 변화네요. 오산점, 마석점, 신당점이 생겼더군요. 사실 맛집으로 인기가 많으면 프랜차이즈로 확대하자고 찾아와서 꼬시는 사람들이 엄청 많습니다. 여태 잘 버텼는데... 2대째로 넘어오면서 젊은 스타일로 꾸려가는 것 같더군요. 아직까진 정말 잘하고 있는 듯합니다. 

매운맛의 지존

우리집팔당닭발 가맹점

이곳은 여성 손님들이 정말 많은데, 그래서일까요? 잘생기고 멋진 남자 아르바이트생들이 여럿 있습니다. 무척이나 친절하고 배려심이 좋아 식사하는 동안 기분이 정말 좋았네요.

잘생기고 친절한 남자 아르바이트생

우리집팔당닭밝 기본정보

-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로139번길 22 (팔당리 320 산마루)

- 전화번호 : 031 - 576 - 9788

- 영업시간 : 18시 ~ 04시 (라스트 오더 03시)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 주차 공간 : 넉넉함

방송출연 매운닭발집

우리집팔당닭발 메뉴 및 알바생의 배려

예전에는 단출한 메뉴였는데, 지금은 다양하게 세팅되어 있네요. 닭발 못 드시는 분들은 주로 오징어볶음을 선택합니다. 정말 매운 메뉴들인데, 안 매운 메뉴까지 개발해서 팔고 있네요. 우리 가족은 매운 뼈 없는 닭발만 먹습니다. 감자전, 칼국수, 주먹밥, 누룽지, 삶은 달걀 등도 있어요. 

우리집팔당닭발 메뉴 및 가격

기본세팅으로 양배추 샐러드, 단무지가 나오는데, 둘 다 맛있어요. 매운 음식을 먹기 때문에 항상 한두 번 추가로 리필해서 더 먹게 됩니다. 

양배추샐러드, 단무지

이날 재미있는 경험을 했는데, 아르바이트생 한 명이 흰 우유 한 잔을 가져오더군요. 울 아버지께 음식이 많이 매워 어르신 속 버릴 수 있으니 우유 한잔 먼저 드시라고 합니다. 작지만 큰 감동이라는 표현이 딱 들어맞는 상황이었네요. ^^

흰우유 한잔

매운닭발 맛, 칼국수와의 궁합

우리 가족이 이곳을 찾으면 시키는 메뉴는 정해져 있습니다. 매운닭발, 주먹밥, 칼국수 인원수대로 주문하지요. 많이 매워 입안이 얼얼하지만, 뜨거운 칼국수와 함께 먹으면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처음엔 이렇게 먹는 게 좀 이상하게 보였는데, 먹다 보니 진가를 알겠더군요.

닭발 세팅

맛있게 매운 닭발

주먹밥도 매운맛을 중화시켜주기도 하지만, 진짜는 칼국수입니다. 

주먹밥

식사 다 마치고 식당을 나설 때 물, 음료수를 계속 찾게 되지 않는다는 큰 장점이 있어요. 물론 매워서 얼얼한 상태에서 뜨거운 국물 먹으면 그 순간은 조금 괴롭긴 하지만요. ㅋ

담백한 칼국수

닭발과 어울리는 음식 칼국수

막내가 먹고 싶어 했기에 많이 먹으라 하고, 저는 딱 다섯 개만 먹었네요. 매운 음식 잘 못드시는 분은 한 개도 치명적일 수 있으니 도전하지 마세요. ^^ 가끔 이곳에 가서 매운닭발 먹으면 무언가 막힌 게 뚫리는 듯한 느낌이 들면서 스트레스 해소도 되는 것 같습니다. 맛나게 잘 먹고 왔네요. 

[참고 글]

- 분위기 좋은 팔당카페, 탐네커피

- 하남 팔당 예쁜 카페 200개의 스푼

- 팔당 드라이브, 칼칼한 칼제비 맛집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