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다이어트 어플 모음, 이번엔 꼭 성공하자!!

Posted by peterjun
2017. 1. 29. 15:18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많은 분들에게 영원한 숙제인 다이어트. 요즘엔 많은 어플들이 조력자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도움되는 정보를 제공하거나, 실질적인 관리까지 다양한 기능으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옆에서 함께해주는 친구가 되고 있지요. 살빼기 위한 방법도 나에게 맞는 것이 있는 만큼 어플도 나에게 맞아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추천 다이어트 어플 모음으로 정리해봅니다. 나에게 맞는 어플로 이번엔 꼭 성공하시길... ^^

1. 다이어트 신 (일명 다신)

이 분야의 백화점과도 같은 존재이며, 없는 것 없이 다 갖추고 있는 앱입니다. '다신'이라는 줄임말로 많이 알려져 있고,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는 멋진 어플이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종합 다이어트 어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가장 좋은 점은 다이어리 일기를 통해 매일 체크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물 섭취량과 배변횟수까지 체크하는 디테일함을 제공합니다. 나만의 목표를 설정해서 매일 관리하게 만들어주는 최고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성 분이라면 생리달력을 활용할 수 있고, 월별통계를 통해 나의 상태를 다양하게 비교분석해볼 수 있습니다. 

칼로리 사전을 통해 브랜드별 음식들에 대한 칼로리 정보를 볼 수 있고, 영상을 통한 트레이닝 방법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가장 멋진 기능 중 하나인 커뮤니티 기능은 나와 함께 길을 걷고 있는 사람들과 서로 격려할 수 있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해줍니다. ^^

2. 살빼는법 시즌3

스테디셀러와도 같은 살빼는법 어플은 시즌2까지 엄청난 인기를 가졌던 앱입니다. 시즌3로 완전히 개편하여 새롭게 출시되었는데, 아직까지 오류가 많아 불만 사항이 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동안의 명성이 있었기에 문제점들을 보완만 빠르게 해준다면 시즌3도 인기를 많이 얻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 어플은 운영자가 직업 다이어트를 하면서 성공한 노하우가 함께 묻어 있어 더 신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목표관리, 매일 칼로리 섭취 기록, 소비 칼로리, 몸무게의 변화, 만보기 등등이 그래프로 보여지고 있어 시각적인 확인으로 쉽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관련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상식들에 대해서도 바로 잡아주고,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우리 몸 부위별로 다양한 운동법도 제공하고요. 

이 앱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또 한가지 기능은 네이버 카페와의 연동이어서 부족한 커뮤니티 부분을 보완했습니다. 

3. 매일 8잔 : 물마시기 다이어트 & 건강습관

이왕이면 건강하게 살을 빼는 것이 중요하지요. 그 중심에는 물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매일 8잔의 물마시기 및 다양한 습관을 관리할 수 있는 심플하면서도 좋은 어플입니다. 위의 복합적인 두 가지 어플에 비해 굉장히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기에 '물'을 핵심으로 하는 건강습관을 길들이는 것부터 하려는 분들께 효율적인 앱입니다. 

매일 물마시기 습관을 관리할 수 있도록 알람기능까지 제공하고 있고, 건강을 위한 습관들이 지켜지고 있는지 파악이 용이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4. 다이어트 헬퍼(식단 정보)

누군가를 롤모델 삼으면 좀 더 힘을 내서 달릴 수 있는 분이라면 이 앱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헬퍼는 자극적인 사진들을 통해 동기부여를 많이 해주거든요. 특히 연예인들의 다이어트나 식이요법, 피부관리 비법 등 호기심 많은 자료들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체계적인 기록관리보다는 정보 제공의 측면이 강하기에 다양한 정보를 통해 자극받는 분이라면 무척이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매일 갱신되는 다이어트 뉴스나 before & After 사진은 그중에서도 특히 잘 활용할 수 있는 자료가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브리핑을 통한 나의 다이어트 방향을 제공하는 점은 이 어플만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5. 다노 - 다이어트의 모든 것

꼭 필요한 기능만 제공한다는 다노는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특히 홈트레이닝 운동 영상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접근성도 좋은 것 같습니다. 나만의 다이어트 노트도 제공하고요. 

PT를 받고 싶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어려운 분이라면 이 어플을 활용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스토어에서 다이어트로 검색을 하면 100개도 넘는 어플들이 검색이 됩니다. 그만큼 관심이 많은 분야입니다. 위의 5가지 외에도 괜찮은 어플들이 있으니 나에게 맞는 앱이 있는지 한 번쯤 여러 가지를 살펴보고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의지력과 실행력인 것 같습니다. 건강하게 살 빼는 기본적인 방법은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에서부터 시작하니까요. ^^ 이런 어플들은 어디까지나 조력자일 뿐 당사자는 '나'라는 걸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