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eterjun's story

2016 인기어플 총결산, 공유하고 싶은 앱 5가지 본문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2016 인기어플 총결산, 공유하고 싶은 앱 5가지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6.12.07 10:19

구글플레이에서는 2016년을 결산하는 의미에서 여러 가지 주제로 어플들을 선정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었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은 앱으로 선정된 5가지 인기어플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공유하고 싶다는 말은 그만큼 효용성이 좋다는 뜻이겠지요?

인기어플 프립

1. 프립 (Frip) 

아웃도어 여행, 피트니스, 문화생활이 키워드로 잡혀 있는 이 어플은 전 세계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하나의 앱 안에 담으려는 시도를 했습니다. 좀 더 편리한 방법으로 액티비티를 즐기고, 다른 이들과 소통하면서 여가를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엄청난 어플이지요. 주말이나 쉬는 날 뭐할까 고민이 된다면 이 어플 하나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사진어플 프리즈마

2. 프리즈마 (Prisma)

프리즈마는 사진어플입니다. 일반적으로 내가 찍은 사진에 약간의 효과를 더하는 앱들과는 달리 마치 내가 아티스트가 된 것처럼 아트 필터를 통해 다양한 사진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유명한 아티스트의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어 미술적인 감각을 최대한 살릴 수 있기도 합니다. 사진과 예술의 조합이라고나 할까요?

사진어플 스노우

3. 스노우 (SNOW)

셀카, 얼굴인식스티커, 뷰티 카메라 라는 부제를 달고 있습니다. 스노우는 저도 정말 많이 써왔고, 지금도 사용하고 있는 어플인데요. 너무 재미있는 효과들이 많다 보니 특히 어린 친구들에게는 필수어플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얼굴 인식 스티커와 필터들은 다른 것들과는 차별화가 확실히 되었던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사진 꾸미기에 이만한 어플이 없지요. 많은 분들이 자신의 일상을 표현하는 사진에 이 녀석을 활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재미있는 사진 만들 때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 ^^

녹화어플 모비즌

4. 모비즌 스크린 레코더

모비즌은 화면녹화 어플입니다. 워터마크를 떼어낼 수 있어 순수하게 내 영상으로 만들 수도 있고, 속도나 퀄리티가 잘 나와 많은 분들께 인기를 얻었습니다. 저 또한 게임 플레이 영상을 찍기 위해 이 어플을 수차례 사용했었네요. 

찍은 영상에 음악(BGM)을 깔거나, FULL HD로 녹화할 수도 있습니다. 녹화 중인 곳의 사운드에 내 목소리를 얹는 것도 가능하니 유투브 등에 올리기 위해 작업하는 용도로도 좋습니다. 당연히 지원되는 다양한 영상편집 기능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이미지 추출도 가능하고요.

팀플

5. 팀플 (TEAMPL)

아... 이 어플을 보면 어쩐지 마음이 쓰립니다. 제가 친구와 함께 차렸던 게임회사 이름이 팀플이었는데, 망했거든요. ㅋ 팀플은 소셜 어플입니다. 누군가와 대화를 하고, 만나고,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그런 앱이죠. 가장 많이 나오고 있는 형태의 어플인데, 이용 범위가 광범위해서 그런지 인기도 많고,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특히 공부할 수 있는 강좌나 정보공유에 대한 것들이 잘 되어 있어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1석 2조의 성능을 가진 이 인기어플이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듭니다. 

유용한 어플들이 정말 많은데, 그중에서도 이 다섯 가지의 인기어플이 공유하고 싶은 앱으로 선정된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겠지요. 구글에서 선정해준 만큼 보장할 수 있는 퀄리티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필수 어플 찾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길 바라봅니다. ^^

신고
2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