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주부에게 유용한 어플, 만개의 레시피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7.02.22 21:54 IT, 모바일 세상/모바일/어플

생존형 요리사로 계속 살아왔는데, 요새는 그나마도 거의 하지 않고 살고 있네요. 아무래도 대부분의 시간을 바깥에서 보내다 보니 집에서 뭔가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특별한 요리를 할 실력은 어차피 안 되지만, 나름 먹고 사는 것에 치중한 기본적인 것들은 다 할 줄 아는데, 이것도 안 하다 보니 가물가물해집니다. 

가끔은 누구나 해 먹는 요리인데도 나는 제대로 하지 못해 괜스레 짜증이 날 때도 있는데, 간편하게 볼 수 있으면서도 유용한 레시피가 정말 많은 어플이 있다고 해서 바로 깔았네요. 살펴보는데 자취생, 주부에게 정말 유용한 필수 어플이라는 생각이 거듭 들었습니다. 요리백과 만개의 레시피는 이미 백만명이 넘는 분들이 받아서 활용하고 있더군요.

처음 어플을 접했을 때 레시피 만 개를 수작업해서 정리해 놓은 건가? 라는 생각을 했는데, 막상 깔고 보니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하여 만든 것이었습니다. 거의 6만 개가 넘는 레시피들이 있다고 하네요. 

이 어플의 특징 및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종류별 레시피

음식이 카테고리별로 분류, 정리되어 있습니다. 밥, 죽, 떡, 면, 만두, 국, 탕, 반찬, 샐러드, 스프, 김치, 젖갈, 장, 양념, 소스, 잼, 차, 음료, 술, 베이킹, 간식 등으로 구분하여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 안에서 찾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2. 상황별 레시피

이 코너는 약간의 아이디어 같은 것인데요. 특정 상황에 맞는 요리들을 추천해 놓았습니다. 특히 손님접대라든가, 나들이, 초스피드, 술안주, 다이어트, 영양식, 명절, 해장, 이유식 등의 구분들은 상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3. 방법별 레시피

음식을 어떻게 하느냐에 대한 방법에 따라 구분되어 있습니다. 끌인다거나 부침, 찜, 튀김, 구이, 조림, 삶기, 데치기, 무침 등등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4. 재료별 레시피

식재료를 구분하여 레시피가 나눠져 있습니다. 이를테면 돼지고기를 사서 뭔가 해 먹고 싶을 때 아이디어를 찾고 싶다면, 이 코너에서 찾아보면 간편하겠지요? 육류, 해물류, 건어물류, 곡류, 콩/견과류, 버섯류, 채소류, 빵류, 면류, 과일류, 달걀/유제품 등등등...

5. 나만의 정보로 관리하기

스크랩 기능이 있어 내가 즐겨 찾는 레시피를 별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깔고 회원가입을 해야 사용할 수 있는데, 카카오톡,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톡으로 시작했네요. ^^ 

인기메뉴 중 2색 달걀말이를 한번 봤는데요. 재료정리에서부터 조리순서까지 자세히 설명이 잘 되어 있고, 이미지까지 다 첨부되어 있다 보니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요리의 경우 동영상도 들어가 있어 더 쉽게 배울 수 있었네요.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레시피도 많기 때문에 자취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어플입니다. 오늘 무슨 요리를 할까? 라고 늘 고민하는 주부에게도 멋진 아이디어 창고가 될 것 같고요.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스마트폰의 영향력이 대단합니다. 정말 없는게 없네요.
    저야 물론 요즘에는 거의 요리를 안하고 아내만 쳐다보는 입장이니다만, 저런 콘텐츠를 만드는 분들도 대단하고 이용하시는 분들도 대단하다는 생각도 드네요~
    • 그렇지요.
      쓸데없이 욕심만 많은 저는.. .눈에 보이는 것들을 다해보고 싶은 생각에..
      제대로 하는 건 하나도 없네요. ㅋ
  2. 저한테 꼭 필요한 어플이네요. 이 어플 있으면 굳이..인터넷에서 찾을 필요가 없을 거 같아요.
    • 저도 이 어플을 계속 사용할 것 같아요.
      요리할 일이 그리 많지는 않지만, 도움이 되더라구요. ^^
  3. 저도 설치했어요~~ㅎㅎㅎㅎ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해보고 싶은 것보다 먹고 싶은 것이 더 많다는 게 흠이네요ㅋㅋㅋㅋ 건강한 오늘 되세요!^^
  4. 저도 다운 받았어요^^
  5. 설치만 해놓고 한번도 사용해본적 없는 만개의 레시피.....^^;;;;;;;;
    그래도 언젠가는 사용할 날이 있겠지 하고 안지우고 있는 만개의 레시피...ㅎㅎ
    요리 좋아하시거나 혼자서도 요리해서 드시는 분들께는 유용할 듯 합니다. ㅎㅎ
    날씨가 춥습니다. 감기조심하세요 ^^
    • 뭐해먹을까? 라는 생각이 들 때 한번씩 켜보게 되네요. ㅎㅎ
      저처럼 뭔가 할 순 있지만, 제대로 할 줄 모르는 사람들한테 유용할 것 같아요.
  6. 정말 자취생이나 간단하게 요리를 하실분은 필요한 어플이겟네요
    와이프 보고 깔으라 그래야겠어요 ㅎㅎ
  7. 우아 이런어플이잇다니 자취생은 아니지만 저에게도
    넘 좋은걸룡 ㅋㅋ 시간날때 집에서 하나씩 해먹으면 넘 좋을거같아요~! ㅋㅋㅋ
    • 깔아놓고 필요할 때 한번씩 살펴보면 될 것 같아요.
      저도 요리를 요새 많이 하지는 않거든요. ^^
  8. 항상 요리하는 주부들에게 이만한 앱도 없겠네요~
    만개의 레시피라니.. 이름도 참 잘 지었네요^^
  9. 오 ㅎㅎ 이런 앱 괜찮네요~ 저도 가끔식 레시피 보고 만드는데
    특히 집에 손님오시면 준비하기 좋을 것 같아요^^
    완전 꿀팁이군요!
    좋은 포스팅 잘 봤습니다 peterjun님^^
    • 한번 깔아놓고 필요할 때마다 소환해서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보통 어플 필요할 때만 깔고 다시 지우는 편인데... 이건 계속 깔아놓고 있네요. ^^
  10. 와 이거 담아가요.. 완전 좋네요..
  11. ㅋㅋ~ 간편요리에 제격인 앱이네요~~ㅎ
    저는 주로 집에 있는 재료들을 섞어서 먹는답니다~^^
    • 실력이 있으신가봐요. ^^
      전 재료들이 있어도.. 활용을 못하네요. ㅠ
      그래서.. 뭔가를 보지 않으면.. 늘 해먹던 것만 해먹는답니다. ㅋ
  12. 오 좋네요 이런 어플.. 자취경력 12년차인데 새로운 것도 도전해봐야죠!
  13. 먹는것에 관심이 있어서 .. 레시피만 보곤 합니다 ..
    직접 요리는 하지는 않고요 ... ^^
    다양한 레시피를 통해 .. 먹는일이 더 즐거워지겠습니다 .. ㅎㅎ
    • 와... 레시피만 보는 게 흔치 않을텐데... ^^
      그러고보니 저도 레시피 열심히 보지만 해먹는건 거의 없네요. ㅠ
  14. 자취생에게 정말 유용한 어플이네요^^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저처럼 요리는 하지만, 아는 게 없는 이들에게도 유용한 것 같아요.
      자취생들 간편요리 레시피 보면 엄청 도움될 것 같네요. ^^
  15. 저도 설치하러 갑니다~~
  16. 만개의 레시피 어플 들어보았어요. 어플을 처음 만들 때 블로그에 댓글을 남기셔서 기억하고 있는 어플이랍니다. 저도 생계형 요리사랍니다. 꾹 누르고 갑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 생계형 요리사라... 레시피보고 멋진 음식을 만들기는 힘들겠지만...
      가끔 참고하기에 정말 좋더라구요. ^^
  17. 이거면 웬만한 요리 레시피는 거의 다 해결되겠어요. 조리방법에 사진도 있어서 사진 보고 글 읽으면 대충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이 오겠어요. 뭐 만들어서 먹어야할지 고민될 때 매우 유용하겠어요^^
  18. 해먹남녀라고 이것과 유사한 컨셉의 앱이 있었는데.. 이것도 눈길이 가네요. ㅋㅋ
    저도 생존형 요리사의 한사람으로.. 이런 거 좋네요. ㅋㅋ
    • 인기 있는 요리레시피 어플이 몇 가지 있더라구요.
      이게 오랫동안 인기를 얻어와서 그런지.. 맘에 들었어요. ^^
  19. 요즘은 이런 레시피 어플이 점점 많아 지고 있는 것 같네요. ㅎ

    상황에 따라 분류 해 놓은게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20. 이런 어플도 있군요!!! ^^팁으로 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