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 시원한 음식, 냉우동과 고기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7.06.24 15:27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날이 뜨거우면 시원한 음식이 머릿속에서 계속 나를 괴롭힙니다. 시원한 것 좀 먹여달라고 뇌가 아우성치지요. 그래서 여름엔 냉면집, 막국수집 등이 장사가 잘되나 봅니다. 집에서도 시원하게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가 있는데, 맛도 있으면서 요리법이랄 것도 없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게 꽤 많은 것 같습니다. 

<간편요리 시원한 음식, 냉우동과 고기>

시원한 음식

한창 친구들과 어울리고 놀러 다닐 나이에 가족들 끼니 걱정에 늘 고심하는 울 집 막둥이입니다. 연일 이어지는 더운 날씨에 몸도 마음도 지쳐가고 있는데, 시원~~~하게 냉우동 한 그릇 하니 기분까지 좋아집니다. ^^

냉우동

냉우동!!! 우동 자체가 워낙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라 당연히 냉우동도 어렵지 않습니다. '우동장국' 하나면 해결되거든요. ㅎㅎ 면 삶아서 시원한 물에 장국 좀 넣고 얼음 동동 띄우면 끝!!! 이 와중에 우동 육수를 만들겠다는 분이 있진 않겠지요? ㅋ 좀 더 정성을 들인다면 삶은 계란 하나 정도 띄워주는 것!!!

우동면발

고기도 시원하게 해서 먹습니다. 불고기용 고기와 냉장고에 남아도는 채소들을 활용하여 데친 후 시원하게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요새 평소와는 다르게 냉장고 파먹기 열심히 하는 우리 막내. 조금씩 남아 있는 채소들을 데쳐서 바닥에 깔아주고, 그 위에 고기를 올려놓습니다. 

데친 불고기

참깨소스

고소한 참깨소스를 만들어서 고기와 채소를 찍어 먹었는데요. 소스는 어차피 취향껏 준비하면 되니, 요리과정 같은 게 굳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고소한 참깨소스와 데쳐놓은 채소/고기가 잘 어울립니다.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 

소스에 찍은 고기와 채소

시원한 음식만 준비해서 먹은 한 끼 식사. 엄청난 요리실력이 없어도 무난하게 해먹을 수 있는 여름 별미. 오늘도 우리 막둥이는 큰오빠에게 점수를 땁니다.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냉우동을 먹어본 적이 없는데,
    여름철에 시원할 것 같네요~~^^
  2. 오, 냉우동이라는 것도 있군요!
    거기다가 만드는 법도 간단하다고 말씀해주시니, 한번 해먹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ㅎ
    • 엄청 간단하죠.
      어떤 음식들은 소스 하나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좋은 것 같아요. ^^
  3. 요즘처럼 더운날 냉우동 한그릇이 더욱 생각나는 날입니다
  4. 보기만해도 시원합니다. 잘지내셨죠?
    한동안 바빠서 이제서야 블로그에 다시 복귀했네요. ㅎㅎ
    저도 저렇게 먹으면 참 좋겠네요. ㅎㅎ
  5. 냉우동 시원하니 맛나겠어요^^
  6. 저는 집에서 먹으니까 맛이 별로 없었는데... 솜씨가 좋으신가봐요! ㅎㅎㅎ
    면요리가 너무 땡기는 더운 여름입니다ㅠㅠ
    • 맛있는 식당에서 먹는 맛은 나오지 않지요. ^^
      하지만, 여느 식당에서 먹을만한 맛은 되는 것 같아요. ㅎㅎ
      무엇보다 시원해서.... 굿!!
  7. 여동생이 아주 예뻐 보이시겠네요^^
    솜씨가 있어 보입니다
    전 여동생이 없어 아주 부럽습니다 ㅎㅎ
  8. 오 ㅎㅎ 이런 날씨에 냉우동 진짜 딱이네요^^
    완전 맛나보입니다~!!ㅎㅎ
    집에서.. 만들어 보고 싶지만 ㅎㅎ
    저는 귀차니즘으로 ㅎㅎ 냉우동 잘하는 곳을 찾아봐야겠네요 ㅋㅋ

    시원한 하루 보내세요~!!
  9. 냉우동 안먹어봤는데 직접 만들어 드실 정도라니.. 정말 맛있나봐요~~ 게다가 불고기도 일반 불고기랑은 다른 냉불고기라니!!! 더운 여름에도 맛있게 먹을 수 있겠네요 ㅎㅎ
  10. 막둥이 넘 이뽀요~~ 더운 여름날 친구들과 시원한 곳에서 쇼핑도 하면 놀고 싶을텐데 항상 가족 생각뿐이네요. 동생의 사랑으로 시원하고 든든한 한끼 드셨군요^^ 오늘 하루도 새로운 행복으로 더 행복해지시길요^^
    • 너무 예쁘긴 하지만... .밖으로도 좀 나돌았으면 좋겠어요. ㅋ 아마 그러면 맨날 걱정하겠지만요....
  11. 여름에 시원한 냉우동 한 그릇이면 .. 기분 좋지요 .. ㅎㅎ
  12. 저도 오늘 냉면에 고괴 먹었어요 ㅎㅎㅎ 냉우동과 고기도 정말 맛있을꺼같네요!
  13. 막둥 아가씨가 음식솜씨가 참 좋아요. Peterjun님 음식잘하는 동생분 두셔서 좋으시겠어요. ^^
    식당 부럽지 않은 한 상입니다. 어떤 식당에서도 메밀소바에 불고기 이렇게 나오는 거 본 것 같은데
    동생분 음식이 훨씬 더 맛있어 보여요. 츄릅~~! ^^*
    • 막내가 가족들을 위한 요리하는 걸 정말 좋아하네요.
      가끔 맛이 좋지 않을 때도 있지만, 그 마음이 예뻐 늘 맛있게 먹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