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노주현 카페, 주말 가족나들이로 좋은 곳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7.06.19 16:00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날이 더워지면 시원~한 카페에서 차 한잔하는 것만큼 좋은 게 없는 것 같습니다. 주말에 가족 나들이 가기에도 좋은 곳 안성 노주현 카페. 정식 명칭은 카페앤비노 (CAFE & VINO). 실제로 가보니 젊은 커플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로 많이들 방문하더군요. 드라이브 멤버인 아버지와 나, 그리고 막내가 셋째 동생 보러 천안 가는 길에 들러 잠시 쉬다 갔습니다. 미리내성지 가는 길에 들러도 좋은...

<안성카페 카페앤비노 힐링 풍경들>

안성 카페

카페앤비노

이제는 중년이 되었지만, 한 때 엄청 잘나갔던 배우 노주현. 아버지 말씀으론 이곳에 카페를 차린 지는 꽤 되었다고 합니다. 커다란 개를 키우며 이곳에 실제로 거주하는 것 같은데, 제가 간 날에도 손님 몇 분과 대화 나누는 걸 보았습니다. 괜히 사진이라도 한 장 찍자고 하기엔 민폐인 것 같아 패스했네요.

주차장에 차가 꽉 차 있습니다. 부지가 상당히 넓어 주차가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조금 깨는 부분이기는 한데, 주차비 천 원을 선납하고 들어가야 한다는 것!

주차장

한적한 시골에 화려하지도 않고 수수하게 차려 놓은 카페. 작은 쉼터처럼 꾸며놓아 정원 속에 찻집이 있는 형태입니다. 주차하고 카페까지 걸어가면 3 ~ 5분 정도면 도착. 

장독대

벤치

이런저런 건물들이 있어 천천히 구경해도 좋지만 딱히 볼 것은 없습니다. 별관에서는 영화도 볼 수 있게 소극장처럼 꾸며놓았는데, 어떻게 운영하는지는 잘 모르겠더군요. 사람 몇몇이 한적하게 자리를 잡고 차를 마시는 게 전부였네요.

작은 집

노주현 카페

소극장

작은 조형물들이나, 소소하게 배치된 다양한 꽃들. 대단히 정비되지 않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볼 게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꽃게 조형물

닭 조형물

노란 꽃

파란 꽃

이곳의 특징은 커다란 저수지를 (미산 저수지) 배경으로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가뭄이 이어지고 있어 저수지 물이 얼마 되지 않아 어쩐지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그래도 시원한 바람과 풍경은 방문한 이들에게 힐링을 선물로 주는 것 같네요. 한참을 쉬었다 가도 될 정도의 풍경들이라 지루하지 않습니다. 

말라가는 저수지에서 낚시하는 분들도 종종 있더군요.

힐링 풍경

저수지

미산 저수지

카페앤비노 내부 풍경들입니다. 음료의 가격은 좀 비싼 편이고, 직원들의 친절도 또한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그냥 무심한 정도라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내부에는 배우 노주현 씨의 오래전 활동 사진들이 곳곳에 붙어 있습니다. 이곳이 태양의 후예, 화려한 유혹, 또 오해영 촬영지이기도 해서 그 흔적들이 여기저기 남아 있기도 합니다. 

로스 가든 메뉴

디저트

노주현 배우

배우  노주현 활동

태양의 후예

따뜻한 아메리카노, 아이스 아메리카노, 망고스무디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커피는 꽤 진한 편이었는데, 어떤 원두를 사용하는지 따로 살펴보지는 않았네요. 그럭저럭 먹을 만 했는데, 약간 호불호가 갈릴 것 같기는 했습니다. 망고 스무디도 그럭저럭 맛있었고요. 

로스팅

커피 콩

커피와 망고스무디

안성에 있는 카페들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나름 풍경도 괜찮아 드라이브 겸 연인, 가족끼리 다녀가기 좋은 곳인 것 같네요. 주말이어서 그런지 어린아이들과 함께 오신 분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안성시 양성면 미산리 377-1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우와.. 안성에 이런 카페가 있는 줄 몰랐어요.
    정말 잘 보면 접근성은 좋지 않아서 호수나 저수지, 강 옆의 좋은 자리에 이쁘게 위치한 카페들이 많은 것 같아요.
    차있는 분들은 많이들 가서 여유롭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럽네요~~
    배우 노주현 좋아하는 편인데 한번 저도.. 나중에 가보고 싶네요.
    • 저수지에 물이 많이 빠져서 조금 아쉬웠지만, 정말 경치 좋은 곳에 카페가 있더라구요.
      농부처럼 평범하게 다니는 배우 노주현씨도 볼 수 있는데... 이건 운에 따라 다르겠지요. ㅎㅎ
  2. 카페 컨셉이 독특하네요~~ㅎㅎ
    여유있게 즐기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3. 노주현 카페가 무엇인가 했는데 실제로 이곳에서 카페를 하시는군요! 신기합니다.
    장사가 나름 잘 되고 있다니 좋네요 ^^*
  4. 노주현 카페가 뭔가 했더니, 실제 운영하시는 카페군요.
    연예인이 운영하시는 카페라서가 아니라, 풍경 좋고 산책하기 좋을 거 같아요.
  5. 노주현 카페라고 해서 설마 그 유명 연예인 노주현씨인가 했는데 진짜 그렇군요. ^^
    우선 주변 경관이 아름다운 곳에 위치해서 그걸로 점수가 많이 가겠어요.
    그런데 손님이 많아서 그런가 친절도는 좀 떨어지나 봐요. 약간 아쉬운 점이네요.
    도심을 벗어나 조용한 자연을 느끼고 싶을 때 방문하면 진짜 힐링되겠어요. ^^*
    • 어차피... 차 한잔 주문해놓고 쉬다 가면 되는 곳이라.. 친절도는 큰 영향은 없는 것 같아요. 아쉽기는 하지만요. ^^
      경치가 좋아 정말 괜찮더라구요.
  6. 남푠 고향이 안성이어서 안성에 있는 카페 여러 곳 많이 다녔는데 노주현 카페 말로만 들었는데 안성에 있었는지는 몰랐네요. 제가 여기 오고 난 뒤에 생겼을 수도 있겠....군요. 눈길을 사로잡을 만한 곳은 아니지만, 그래도 다른 곳보다 볼거리가 조금 더 있긴 하네요. 드라마 촬영지로도 활용되기도 했군요~ 드라마 안 보는데 태양의 후예랑 오해영은 몰아서 본 적이 있어서 반갑네요ㅎㅎㅎ 물론 드라마 보면서 딴짓을 워낙 많이 해서 어디에 나왔는지 전혀 모르겠지만요ㅋㅋㅋ 하루 종일 마감까지 버티셔야 해서 쉽지 않으시겠지만ㅠㅠ 오늘도 파이팅! 이에요^^
    • 하루 평균 16시간 근무...
      어떻하지? 고민했는데... 또 새로운 문제가 생겨 더 고민이에요. ㅋ
  7. 안성에서 직장생활할 때 카페 참 많이 다녔습니다. 안성의 좋은 카페들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여긴 가보지 않았던 곳이지만 분위기 좋은데요? 쉬러가기 좋아보입니다.
    • 한참을 쉬었다 가기 정말 좋은 곳 같아요.
      공간도 넉넉해서 눈치 볼 필요도 없고요. ^^
  8. 가까이 잇다면 한번은 가 볼만한 곳이로군요
    노주현씨가 멋진 공간을 가지고 계시는군요..
    그리고 의미잇게 꾸며 놓은듯 합니다
    직원들이 좀 더 친절하면 좋았을텐데...ㅎ
  9. 노주현이 안성에서 카페를 하는군요
    저수지 배경으로 카페를 하면 분위기는 괜찬을것 같습니다.
  10. 노주현씨께서 카페를 운영하고 계셨군요~ㅎㅎ
    카페의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경치는 끝내줍니다~^^
    • 경치 하나는 정말 좋더라구요.
      아직은 그늘에 있으면 선선해서... 바깥에 자리 잡고 차 한잔과 함께 휴식 취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
  11. 배우 노주현씨가 카페를 하고 있었군요!
    카페가 무언가 분위기도 있고, 멋있어 보이네요ㅎ
    그런데 가격표를 보니 가격은 조금 비싸보이긴 하네요ㅎㅠ
  12. 로스팅 기계인가요? 커피 볶는 향이 아주 향기로울 것 같습니다 ^^ 부산 촌놈이라 연예인 보면 엄청 신기해하는데 싸인 해주시려나요 ㅎㅎ 민폐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