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맛집 태국음식점 방콕익스프레스, 팟타이, 커리

Posted by peterjun
2018. 1. 8. 22:43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친구를 만나러 오랜만에 신촌에 나갔네요. CGV에서 영화 '신과함께'를 보고(두 번째인데도 눈물이 ㅠㅠ) 식사를 하러 갔습니다. 이 동네에서만 30년을 넘게 산 녀석이라 추천하는 식당이 너무 많습니다. 그중에 고른 것이 신촌맛집으로 쳐주는 태국음식점 방콕익스프레스입니다.

<신촌맛집 태국음식점 방콕익스프레스, 팟타이, 커리>

신촌맛집 방콕익스프레스 2호점

신촌역과 이대역 중간 즈음에 위치한 방콕익스프레스는 지척의 거리에 1호점, 2호점이 함께 있습니다. 1호점은 제가 간 날은 오픈하지 않은 상태여서 2호점으로 갔습니다. 

- 영업시간 : 11시 30분 ~ 15시, 17시 30분 ~ 22시

- 전화번호 : 02-6401-7793

방콕익스프레스

오후 5시 즈음이어서 아직 식사하는 분들이 거의 없었네요. 우리 말고는 한 테이블뿐이었습니다. 줄 서서 먹는다고 하던데, 아마 식사시간이겠지요?

방콕익스프레스 메뉴

태국 음식에 대해서 문외한이기에 친구가 시키는 대로 먹기로 했네요. 태국을 뻔질나게 다니던 녀석이니 알아서 시켜라~ 했는데, 왜 자꾸 물어보는지.... ㅋ

영수증

신촌맛집 태국음식점 방콕익스프레스. 이곳의 인기 메뉴는 팟타이, 똠얌쌀국수, 커리 종류인 것 같더군요. 친구와 저는 꿍팟커리, 팟카프오무쌉, 치킨팟타이를 주문했습니다. 이웃님들 블로그에서 종종 보던 이름들이지만, 직접 후기를 위해 타이핑하려니 이거 너무 생소하네요. 이름이...;;

치킨팟타이

팟타이는 치킨으로 선택했는데요. 레몬즙을 뿌려주고, 전체를 비볐습니다. 꽤 맛이 좋았는데, 태국에서도 이런 맛일지는 모르겠네요. 향신료 느낌이 거의 들지 않았거든요. 칠리소스를 부탁드려서 뿌려 먹어봤는데, 훨씬 더 맛이 좋았습니다. 

팟카프오무쌉

방콩익스프레스 돼지고기 볶음? 팟카프오무쌉. 짭조름한 맛이 꽤 괜찮았는데, 밥하고 먹으니 더 맛있더군요. 다만, 밥이 조금 모자란 느낌!

고수

중간에 친구 녀석이 고수 좀 달라고 해서 하나씩 집어먹더군요. 이 근처 다른 베트남쌀국수 집에서 고수 더 달라 하면 엄청 많이 주는데 조금밖에 안 줬다고 궁시렁대는 친구...

꿍팟커리

커리에 새우가 들어간 꿍팟커리입니다. 요리 완성 후에 계란을 넣은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반숙도 그리 좋아하지 않는지라 식감이 저에게는 영 어색했습니다. 무엇보다 너무 달달한 커리라는 게 조금 상상치 못한 맛이었네요. 그래도 마력이 있는 음식인 것 같습니다. 자꾸 손이 가더군요. 이 커리에 빠진 새우가 특히 맛이 좋았습니다. 

태국 음식

신촌맛집 태국음식점이라고 소문난 방콕익스프레스. 전체적으로 음식 맛이 제 입에 맞아 괜찮더군요. 다만, 테이블 배치를 너무 다닥다닥 붙여놓아 공간적 불편함이 상당히 컸네요. 그리고, 좀 불친절하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주방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정말 즐겁게 일하시더군요. 홀서비스는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태국음식점 전문이지만,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어느 정도 순화된 맛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살짝 해봤네요. 태국에 자주 다니는 친구한테 물어볼걸 깜박했네요. ^^ 어쨌든 음식은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