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대게마을, 대게 맛집에서 힐링식사를

Posted by peterjun
2021. 10. 12. 13:22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속초 여행에서 대게 맛집을 찾아가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저는 오랜만에 속초대게마을에서 잔잔하면서도 맛있는 힐링식사를 했습니다. 친절하셨고, 평일 저녁 마감전이라 한적해서 개인적으로 정말 좋았습니다.

<속초대게마을, 대게 맛집에서 힐링식사를>

속초대게마을

원래 가려던 곳이 있었는데 늦어서 마감을 해버렸습니다. 그래서 차선책으로 선택한 속초대게마을. 여러 곳에 가봤지만 사실 대단히 차이가 나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워낙 대게식당이 많다 보니 이왕이면 맛집에서 먹고 싶은 건 당연한 마음이지요.

속초대게마을 기본정보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장사항해안길 5

- 전화번호 : 0507-1483-3538

- 영업시간 : 매일 11시 ~ 21시 (라스트오더 19시 30분)

- 주차공간 넉넉, 포장 가능, 예약 가능

- 주메뉴 : 대게, 킹크랩

- 방송출연 : 생방송투데이

 

속초 맛집속초 대게 맛집

평일 저녁 한발 늦은 시간. 비까지 내리는지라 정말 한적했습니다. 덕분에 밖에서는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했고, 밤바다 구경도 하지 못해 아쉬웠네요. 예전에 이 길에 종종 놀러갔었는데, 거의 2년 만에 들르게 된 것 같네요.

대게 수조

속초대게마을 기본 상차림

대게 3인세트를 주문했습니다. 2인 세트는 15만 원짜리가 있고, 20만 원 짜리가 있네요. 3인 세트는 24만 원, 4인 세트는 29만 원입니다. 킹크랩은 1kg에 13만 원이네요. 대게는 시세를 타다 보니 아마 주기적으로 가격은 변동될 것 같네요.

대게 가격속초대게마을 내부

세트 메뉴를 시킨 건 일행 모두 이것저것 차려놓고 먹는 걸 좋아해서입니다. 저 역시도 그렇고요. 횟집가면 회의 진짜 맛을 잘 모르고 다양한 메뉴를 깔아 놓는 걸 좋아하는 우리들이거든요. ㅎㅎ

스키다시
대게 3인세트

이것저것 작은 음식들로 한 상 차려주십니다. 샐러드, 인절미 떡, 새우, 게다리살튀김, 물회, 김치전, 새우전, 콘치즈, 생선튀김, 회, 미트볼 등등등...

대게찜

양이 많지 않은 사람들은 이런 걸로 배를 채우면 안 되겠지요? 전 열심히 먹었습니다. 무엇보다 속초에 가면 빠뜨리지 않고 꼭 챙겨먹는 오징어순대. 제 최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길 가다가 길거리에서 파는 곳 있으면 잠시 들러서 꼭 먹곤 하는데 이번엔 속초대게마을에서 맛보았네요. 물론 다음 날 또 먹기도 했습니다.

대게 세트 상차림

속초 대게맛집, 푸짐함 대게찜

대게찜 나오는데까진 시간이 좀 걸립니다.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게 더 좋을 듯싶네요. 상차림에 신경을 쓰면서 대화를 잠시 하다 보면 시간은 후딱 흘러갑니다. 뜨끈뜨끈하게 쪄진 대게를 예쁘게 담아 가져다 주시네요.

맛있는 대게찜
대게 다리

통통한 게살이 맛이 참 좋습니다. 자주 먹는 음식이 아니다 보니 정말 좋네요. 딱 요 정도면 됐지~ 정도의 수율이나 맛이었던 것 같습니다.

대게 게딱지 볶음밥

게딱지에 밥 비벼먹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이 참 많은데, 전 그리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절대 안 먹을 수는 없기에 이또한 맛있게 해달라고 해서 역시 맛나게 먹었네요.

대게 라면

다른 테이블에서 시킨 해물라면에 욕심이 나, 하나 시켜서 이또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 모두가 세트 안에 포함된 메뉴들입니다. ^^

스파이더맨

낮에 들르게 된다면 예쁜 동해바다를 바라보며 대게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친절하셨고, 알바하는 학생도 친절해서 더 좋았네요. 생각보다 배가 너무 불러서 소화시키느라 고생한 것 빼고는요. ^^

속초카페 우디, 흑임자라떼, 오션뷰 ▼

 

속초카페 woody, 바다뷰와 흑임자라떼의 조화

쉬난 날 없이 1년을 넘게 너무 달렸더니 한 방에 주저앉는 사태가 발생하여 2주 가량 멍때림의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1박2일로 속초에 멍때리러 갔는데, 속초카페 woody에서 제대로 힐링하고 왔

peterjun.tistory.com

속초항아리물회, 속초 물회맛집 ▼

 

속초항아리물회, 맛좋은 속초물회맛집

속초에 가면 먹어야 할 먹거리 중 하나가 바로 물회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아버질 위해 괜찮은 속초맛집으로 다녀왔네요. 속초항아리물회, 봉포머구리, 청초수

peterjun.tistory.com

속초 칠성조선소 이색 카페 풍경 ▼

 

속초 칠성조선소 카페, 이색적인 분위기

속초 청초호를 끼고 옛 조선조 자리를 그대로 살린 이색카페가 있습니다. 이곳 칠성조선소 카페에 연구소 동료들과 함께 다녀왔네요. 긴 시간의 회의를 마치고 다 함께 움직인 만큼 답답한 마음

peterj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