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맛집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전통방식의 담백함

Posted by peterjun
2021. 11. 4. 12:28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예전부터 속초맛집 검색하면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식당이 계속 떴습니다. 하지만, 자주 놀러가는 게 아니다보니 좀 더 특별한 맛을 찾아가느라 얼마전에 갔을 때 그제서야 들러보게 되었습니다. 진작 갈걸~이라는 소리가 나올 수밖에 없는 아주 맘에 든 곳이었네요.

<속초맛집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전통방식의 담백함>

속초 맛집

속초종합중앙시장 안쪽에 있는 작은 식당이지만, 상당히 깔끔한 곳입니다. 사장님이 관리를 정말 잘하시는 곳 같아요. 흐트러짐 없는 운영 방식이 정말 인상적이었고, 속초에서 이런 형태로 잘 운영하는 식당 역시 이곳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속초맛집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기본정보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 147번길 12, 속초중앙시상 종합중앙시장상가 내부 1층 55호 (시장에 들어가면 길찾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근처 지나가면서 골목골목 쳐다봐야 합니다.)

- 전화번호 : 0507-1316-9432

- 영업시간 : 11시 30분 ~ 19시 (재료 소진시 마감)

- 휴무일 : 매주 수요일 휴무

- 주차 : 속초중앙시장 주차장 이용

- 메뉴 : 전통감자옹심이 9,000원, 들깨감자옹심이 10,000원, 감자전 6,000원, 아바이순대 10,000원, 오징어순대 13,000원, 명태식해 5,000원

변성전분, 찰밀가루 등 첨가하지 않고 전통방식을 사용하는 강원도의 순수한 맛을 이어가는 곳입니다. 오픈 20분 전에 도착했는데 한창 준비중이었고, 첫 타임에 들어갈 수 있는 대기순번이었습니다. 평일이었으니 주말에는 사람이 정말 많을 것 같네요. 규모는 작습니다.

속초 감자옹심이

신토불이 감자옹심이, 특별한 담백함

감자자루가 상당히 많이 쌓여 있는 풍경이 어쩐지 정겹게 느껴집니다. 속초중앙시장 구경할겸 들러서 한끼 먹기에도 좋을 듯 싶은 이곳. 깔끔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네요.

김치

김치 두 종류로 단출하게 차려진 상차림입니다. 우리는 감자옹심이, 들깨옹심이, 감자전, 그리고 제가 정말 좋아하는 오징어순대를 주문했습니다. 모든 음식은 주문 후 조리에 들어갑니다. 오징어순대 역시 미리 해 놓은 걸 내어놓지 않습니다. 그래서 기본 대기 시간이 좀 있는 편입니다.

감자옹심이

감자옹심이 맛은 정말 순수한 맛이라고 할 수 있고, 담백했습니다. 간이 심심한데 각자 간을 맞춰 먹으면 됩니다. 우리 일행은 있는 그대로 담백한 맛을 즐겼습니다.

들깨감자옹심이

저는 들깨음식을 참 좋아하는데요. 들깨감자옹심이가 제 입에 딱 맞았습니다. 가끔 집에서 해먹는 들깨칼국수, 들깨수제비를 정말 좋아하고, 다른 식당보다 더 맛있다 생각하는데, 이곳 들깨감자옹심이는 저에겐 최고의 먹거리였네요.

감자전

감자전은 겉바속촉의 정석을 잘 지킨 전입니다. 개인적으로 감자전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맛있게 잘 먹었네요. 모든 음식이 담백한 맛이 강해서 건강한 음식의 느낌이 납니다. 하지만, 입에 촥 달라붙는 맛이어서 맛도 좋습니다.

오징어순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오징어순대는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너무 맛있었어요. 이러니 속초에 가면 늘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함께 나온 명태식해 맛보고 놀랐는데, 다음에 가게 된다면 따로 시켜서 먹고 싶은 맛입니다.

기대를 별로 하지 않고 갔어요. 감자옹심이. 이름에서 풍기는 평범한 느낌? 때문일텐데, 먹고 나올때는 정말 만족감을 안고 나왔네요. 속초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식당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물론 음식은 취향이니 불호도 있겠지만요. ^^

속초대게마을에서 대게찜, 힐링식사하기 ▼

 

속초대게마을, 대게 맛집에서 힐링식사를

속초 여행에서 대게 맛집을 찾아가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저는 오랜만에 속초대게마을에서 잔잔하면서도 맛있는 힐링식사를 했습니다. 친절하셨고, 평일 저녁 마감전이라 한적해서 개

peterjun.tistory.com

속초카페 우디, 탁 트인 오션뷰 ▼

 

속초카페 woody, 바다뷰와 흑임자라떼의 조화

쉬난 날 없이 1년을 넘게 너무 달렸더니 한 방에 주저앉는 사태가 발생하여 2주 가량 멍때림의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1박2일로 속초에 멍때리러 갔는데, 속초카페 woody에서 제대로 힐링하고 왔

peterjun.tistory.com

속초항아리물회, 맛있는 속초물회맛집 ▼

 

속초항아리물회, 맛좋은 속초물회맛집

속초에 가면 먹어야 할 먹거리 중 하나가 바로 물회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아버질 위해 괜찮은 속초맛집으로 다녀왔네요. 속초항아리물회, 봉포머구리, 청초수

peterj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