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의 신, 크리에이터를 위한 대도서관 책

Posted by peterjun
2019. 1. 20. 22:18 하고싶은 이야기들/흥미로운 것들

작년에 교보문고에 갔다가 눈에 띄어서 잠시 살펴본 '유튜브의 신'이라는 책. 누구나 알만한 1인 크리에이터 선두주자인 대도서관님이 쓴 책입니다. 대충 훑어보고 내려놓았는데, 동생의 닦달에 결국 사서 보게 되었네요.

<유튜브의 신, 크리에이터를 위한 대도서관 책>

대도서관 책 유튜브의 신

동영상 콘텐츠를 제대로 해볼 생각은 아직 없지만,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종종 유튜브에서 인기 많은 콘텐츠들을 찾아보기도 하고, 트렌드를 살펴보기도 하지요. 이 책은 단순히 동영상을 제작하는 경우가 아니라 하더라도, 1인 미디어에 도전하는 누군가가 봐도 좋을 만한 책인 것 같네요.

군대 간 동생이 부대에서 짬 나는 시간에 이 책을 읽었다고 합니다. 단지 '유튜브 잘하는 법' 같은 내용이 아니고, 좀 더 근본적인 내용들이 많아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이야기하더라고요. 서점에서 본 정도면 충분하다 생각했는데, 녀석이 하도 보채는 바람에 사서 정독했어요. 몇 가지 생각의 정리, 그리고 아이디어적인 발상의 관점에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책의 주요 내용(목차)

- 디지털 노마드 시대, 1인 브랜드가 답이다.

- 취미가 콘텐츠가 되는 시대

- 나만의 콘텐츠로 브랜드 가치 높이는 법

- 1인 브랜드 시장이 커야 나도 큰다.

- 대도서관 스튜디오 구성도

- 대도서관과 함께 만드는 유튜브 대박 콘텐츠

유튜브 크리에이터 책

이런 분들에게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세상의 다양한 것들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중 디지털노마드 삶은 가장 크게 관심을 가지고 있고, 또 준비하고, 진행하고 있는 일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것이기도 하고요. 시간적 자유, 경제적 자유도 중요하지만, 나이를 먹어서도 지속적으로 해볼 수 있는 일이라는 점도 맘에 들었습니다. 

저처럼 디지털노마드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동영상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다면, 유튜버가 되고 싶다면,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인드, 전체적인 가이드, 실질적인 팁까지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돈 버는 방법을 찾는 건 곤란합니다. ^^

대도서관 스튜디오 구조

나름 관심을 가지고 있는 1인 미디어 분야이다 보니 수년간 다양한 것들을 접해온 저에게는 약간은 아쉬운 책이었어요. 독자 타깃이 애당초 초심자들이기 때문에 당연한 이야기겠지만요. 그래도, 책을 보면서 리마인드 할 수 있었고,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도 그려볼 수 있어 좋았네요. ㅎㅎ

대도서관 영상은 거의 본 적 없는데, 이 분 마인드가 참 맘에 듭니다. 엉클대도와 대도서관, 그리고 윰댕님을 응원하고 싶어지는 마음도 덤으로 생겼답니다. 

[참고 글]

- 재미있는 동영상 어플 콰이(kwai)

- 양평 더그로브 카페, 예쁘고 음료 맛있는 곳

-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돈버는 어플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