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차이나타운 맛집 연경, 하얀짜장과 샤오롱바오

Posted by peterjun
2019. 6. 27. 06:17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인천차이나타운 맛집으로 유명한 연경. 이집의 대표메뉴인 하얀짜장을 먹어보고, 샤오롱바오도 맛보고 왔네요. 지난 달 가족끼리 낚시체험 다녀온 뒤 식사하러 갔었으니 조금 시간이 흐르긴 했네요. 이 자리에 오래 있어왔고, 또 오래 있을 그런 식당입니다. 

<인천차이나타운 맛집 연경, 하얀짜장과 샤오롱바오>

인천차이나타운 맛집 연경

워낙 인파가 많은 곳이라 밥 한끼 먹기도 쉽지 않은 곳이 차이나타운인 것 같아요. 구경하러 간 건 아니고 식사하러 간 거라 바로 대기줄에 합류했습니다. 백짜장의 맛을 보고 싶었거든요. ㅎㅎ

연경 기본정보

- 주소 :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 41 (북성동3가 5-1)

- 전화번호 : 032-765-7888

- 영업시간 : 10시 30분 ~ 21시 30분

- 라스트 오더 : 21시

- 주차 : 워낙 복잡한 동네라 주차를 어디에 할 지 미리 살펴보고 가는 걸 추천합니다. 

- 대표메뉴 : 하얀짜장, 멘보샤

- 출연 TV프로그램 : 생방송오늘저녁, 생방송투데이, 모닝와이드, 2TV생생정보, 굿모닝대한민국, 생활의달인, 생방송오늘아침, 생생정보통플러스

- 직영 매장 : 동화마을(송월동), 연남동

연경 대기줄

연경 실내 분위기

연경에서 맛본 색다른 중국집 메뉴들

우리 가족은 고기샤오롱바오, 삼선짬뽕, 하얀짜장, 찹쌀탕수육, 짜장면을 먹었습니다. 대표메뉴인 멘보샤를 먹어보고 싶었지만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서 못 시켰네요. ㅠㅠ

단무지, 춘장, 양파

빌지, 연경 계산표

단정하게 정리되어 있는 단무지, 양파, 그리고 다른 중국집과는 조금 다른 색깔의 춘장이 먼저 나옵니다. 워낙 대기가 긴 곳이다 보니 체계적으로 운영을 잘 하는 것 같더군요. 종종 혼란스러운 상황이 와도 잘 대응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연경 찹쌀탕수육

맛있는 찹쌀탕수육

찹쌀탕수육. 달달한 소스가 부어져서 나오는데 쫀득한 식감이 나무랄데 없었습니다. 딱 기대했던 그 맛이어서 좋았어요. 이런 음식은 괜히 특별하면 입에 안맞을 수 있어 이 정도가 적당했습니다. 

짜장면

평범하지만 맛있는 자장면 한 젓가락

일반 짜장면은 말 그대로 일반적인 맛입니다. 특별할 건 없고, 무난하고 역시 흠잡을 것 없는 그런 맛이었어요. 양이 좀 적었지만 맛있게 잘 맛봤습니다. 

차이나타운 연견 하얀짜장

하얀짜장

백짜장, 백짜장면

연경에서 처음으로 개발했다는 하얀짜장은 생긴 것부터가 조금 특이했는데요. 비주얼상으로는 맛있을거란 생각은 도저히 들지 않더군요. 그치만 비벼서 한 입 맛을 본 순간!!! 생각보다 괜찮은 맛에 놀랐습니다. 누군가는 엄청난 기대를 하고 먹을 수도 있겠지만, 저는 오히려 별로일거란 생각을 하고 먹었거든요. 그래서일수도 있겠지만, 확실히 특별하면서도 맛이 괜찮았습니다. 열심히 먹었어요.

평범한 짬뽕

짬뽕. 이 메뉴가 우리가 주문한 전체 메뉴 중 제일 아쉬웠는데, 너무 평범하다고나 할까요? 짬뽕 전문점이 워낙 많다 보니 이 정도의 메뉴는 아쉬울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재료가 신선해서 절대 맛이 없다고 할 수는 없는 그런 짬뽕이었네요. 

연경 샤오롱바오

샤오롱바오

뜨거운 샤오롱바오 국물

멘보샤를 포기하고 선택한 고기샤오롱바오. 생긴 건 별 거 없는 만두처럼 생겼지만 정말 맛있었던 메뉴였네요. 특이 살짝 열어서 안의 국물을 먼저 먹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굉장히 뜨거우니 조심해야 합니다. ㅋ 하나씩 나눠 먹었는데, 이 정도라면 몇 개 더 먹었으면 하는 마음이 절로 들더군요. ㅋ

연경 식당 긴 대기줄

딸기 탕후루

꽤 만족스런 식사를 마치고 나왔습니다. 나오니 들어갈 때와는 비교도 되지 않은 줄의 길이. 이렇게까지 기다려서 먹어야만하나? 줄이 긴 곳에서는 늘 이런 생각을 합니다만.... 그래도 차이나타운 놀러왔으니 유명한 식당 정도는 가주는 게 추억이 되겠지요. ㅎㅎ 하얀짜장, 샤오롱바오가 인상적인 식당이었습니다. ^^ 탕후루 하나 사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깜짝 놀랐네요. 

[참고 글]

- 인천 서해 바다낚시, 바다 위의 행복여행

-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청정해수욕장 : 서해편

- 강화도 카페 산토리니, 뷰도, 맛도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