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넘치는 포장마차 닭똥집의 정석, 봉천동 세월마차

Posted by peterjun
2022. 5. 11. 11:05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요즘도 이렇게 정 넘치는 포장마차가 있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푸짐하게, 그리고 맛있게 먹고 온 봉천동 세월마차입니다. 닭똥집의 정석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맛 좋은 안주들이 정말 많은 곳이네요.

<정 넘치는 포장마차 닭똥집의 정석, 봉천동 세월마차>

닭똥집

친구를 만나러 갔습니다. 세월마차가 있는 이 근처에 이런 스타일의 포장마차가 몇 곳 있어 그 넉넉함을 맛보고 싶기도 했고요. 봉일시장이 있다보니 시장통의 인심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소주한잔 하면서 사는 이야기 하고, 맛있는 안주로 배를 채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세월마차 기본정보

- 주소 : 서울 관악구 은천로 32

- 주차 불가능

- 테이블 5개라 운이 좋아야 자리를 만날 수 있음

- 안주 메뉴 : 조기구이, 가자미구이, 고갈비, 은행, 삼치구이, 부대찌개, 해물잡탕, 낙지볶음, 대하구이, 문어숙회, 갑오징어, 참장어양념구이, 닭똥집, 홍어사시미, 알탕, 이면수구이, 두부김치, 열빙어, 닭발, 갈치구이, 통영석화찜, 서대회무침

세월마차

작은 실내포장마차라 메뉴는 상황에 따라 안될 수도 있습니다. 사장님 정말 친절하시고 인심이 넉넉하신 곳이네요. 넉넉한 만큼 2차가 아닌 1차로 가기에 참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세월마차 안주봉천동 포장마차

넉넉한 인심의 포장마차 닭똥집과 서대회무침

세월마차에 들어가자마자 친구가 놀랍니다. 동네 아주머니들이 한 테이블을 차지하고 있었거든요. 덕분에 나중에 친구 와이프도 부르게 되었네요. ㅎㅎ

기본반찬
미나리무침생고구마
어묵볶음멸치마늘쫑

기본 반찬이 정말 대박입니다. 알배추, 생고구마, 콘옥수수, 묵, 오이무침, 미나리무침, 어묵, 멸치... 요즘 이렇게 주는 포장마차가 있다는 게 놀라울 따름이었네요. 하마터면 과음할 뻔 했지만, 딱 적당히 마셨네요.

세월마차 닭똥집
포장마차 안주 추천

처음 방문인지라 포장마차 안주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닭똥집을 시켜보았습니다. 이곳은 닭똥집의 정석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맛있게 잘 해준다는 정보를 들고 가기도 했고요. 쫀득한 식감의 똥집 오랜만에 맛봤습니다. 너무 맛있네요.

서대회무침

서대회무침은 친구가 먹고 싶어 주문했는데, 양이 정말 어마어마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메뉴는 아닌데,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이 안주 역시 너무 맛있게 잘 먹었네요.

세월마차 서대회무침

재미있는 건 친구가 사과 알레르기가 있는데, 사과를 정말 엄청 넣어주셔서.. 덕분에 제가 실컷 먹었네요. ^^

모든 안주를 다 맛봐야겠다는 말과 함께 퇴장을 했는데, 술을 자주 마시지 않다보니 언제 또 갈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너무 맘에 드는 포장마차를 만나서 기쁜 날이었습니다.

신대방삼거리역 소문난 포장마차 ▼

 

신대방삼거리역 소문난 포장마차, 술한잔 하기 좋은 곳

오랫동안 사랑받는 곳은 그만한 이유가 있기 마련입니다. 신대방삼거리역 근처 작은 골목길에 포장마차 두 곳이 붙어 있는데, 작지만 늘 사람들로 북적이곤 합니다. 날이 좋을 때는 비록 좁은

peterjun.tistory.com

술한잔 하기 좋은 성수동 팔각도 숯불닭갈비 ▼

 

술한잔 하기 좋은 성수동 팔각도 숯불닭갈비

별 생각없이 기대하지도 않고 들어갔다가 맛있게 먹을 때가 있습니다. 성수동 팔각정 숯불닭갈비 식당이 저에게는 그런 곳 중 하나였네요. 배가 고프지 않은 상태로 들어가서 꽤 많이 먹기도 했

peterjun.tistory.com

가성비 좋은 노량진 닭발집 ▼

 

가성비 좋은 노량진 닭밝집

개인적으로 팔당닭발을 가장 좋아하지만, 이번에 친구가 소개해줘서 가성비 좋은 노량진 닭발집에 다녀왔네요.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 음식이지만 즐기는 분들에겐 최고의 음식, 안주가 되곤

peterj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