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무더위를 견디기 위한 패션(옷차림) 상식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7.07.14 21:00 생활정보, 각종 상식들/생활정보, 각종 상식

점점 뜨거워지는 이 한반도에서 여름을 나는 것이 여간 어려운 게 아니라는 생각이 요즘 들어 자주 듭니다. 무더위를 넘어 이제는 폭염이 일상이 된 여름이니까요. 지난 100년 동안 무려 섭씨 2도 가까이 올랐다는 건 너무 안타까운 사실입니다. 우리네 선조들이 사용했던 대나무 부채죽부인, 삼베옷만 가지고는 부족합니다. 그래서, 이 계절이 되면 늘 에어컨이 있는 곳에는 자석이 달린 듯이 사람들을 끌려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무더운 여름철 패션(옷차림) 상식들


여름철 패션


여름이면 일단 최대한 몸에 걸치는 게 없도록 하는 것이 예의인 양 다들 잘 입지 않는 것 같은데요. 이 계절을 좀 더 건강하게 나려면 패션에 대한 몇 가지 상식을 알아두고 지키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외출 시

노약자는 너무 더운 날 한낮에는 외출을 삼가는 게 좋습니다. 꼭 나가야 한다면 덥다고 최대한 안 입거나 짧은 옷만 입기보다는 얇은 소재 긴소매의 옷을 입는 게 좋습니다. 챙이 긴 모자를 쓰거나 양산을 활용하는 것도 필수고요. 뜨거운 햇살에 내 맨몸이 그대로 노출되지 않도록 최대한 가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정도의 태양이라면 비타민D 섭취는커녕 피부질환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지요.


2. 장시간 에어컨 속에 있을 때

여름에 너무 더운 것도 문제지만, 장시간 실내 에어컨 속에 있는 것도 문제가 됩니다. 특히 실내/외 온도 차이 때문에 냉방병이나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생기기 마련이라, 오랜 시간 실내에 있는 경우 긴 팔을 입는 것도 좋고, 얇은 카디건 하나 정도는 걸쳐 체온을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냉방을 하더라도 온도를 너무 낮지 않게 설정해두면 냉방병에 노출될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옷의 소재

여름에는 땀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아토피 환자의 경우 굉장히 힘들어질 수 있고, 각종 피부질환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여름엔 여름옷을 입는 게 좋지요. 린넨, 모시, 아사면, 리플과 같은 가볍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소재의 옷을 입는 게 좋습니다. 펄프에서 추출한 천연 인견이나 여름 최고의 인기 옷 재질인 마 소재도 좋습니다. 덥고 습한 계절에 어울리는 소재의 옷을 활용하면 불쾌감마저 줄일 수 있다는 것!!! 이 외에도 메이커별로 첨단 쿨링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4. 신발

더울 때 가장 많이 신는 신발은 조리, 샌들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일반 슬리퍼를 많이 활용하기도 하지만요. 외부 활동 시간이 어느 정도 되는 경우 발바닥이 힘들어질 수 있기에 무엇을 신든 바닥에 쿠션감이 있는(2~3cm) 걸로 신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얇지 않은 스트랩이 장착된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고요.




5. 패션 아이템

여름철 대표적인 패션 아이템은 선글라스와 모자입니다. 강렬한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모자는 챙이 긴 게 좋고, 선글라스는 색이 고른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이 잘되도록 코팅되어 있는지 필히 확인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건 잊어선 안 되겠습니다. 건강은 봄, 여름, 가을, 겨울 다 지켜야 하는 나에게 가장 소중한 것이니 패션을 선택할 때도 내 몸에 맞게, 내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잘 선택하고 관리하는 것이 좋겠네요.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생각해 볼만한 문제군요
  2. 역시 더울때 패션은 선글라스죠ㅋㅋ 잘보고갑니다^^
  3. 저는 여름엔 늘 가디건을 가지고 다녀요.
    지하철이나 버스, 카페 등에 오래 있으면 으슬으슬할 때가 꽤 있더라고요.
    더우신 분도 있는데 더운 사람에게 벗으라고 할 수도 없고, 제가 얇은 가디건을 가지고 다니는 게 훨씬 나아서요.
    • 추운건 입으면 되지만, 더운건 벗어도 덥지요...
      냉방병 걸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가디건 들고 다니시는 건 잘하시는 것 같아요. ^^
  4. 저도 이번 혹서기를 대비해,
    옷장을 정비해봐야 겠습니다..ㅋㅋ
    • 계절이 바뀔 때마다 옷장 정리 한번씩 해주는게 좋은데... 저도 그런 걸 참 못하네요. ㅠㅠ
    • 2017.07.15 00:18
    비밀댓글입니다
  5. 한국도 여름에는 햇빛이 강하니까 이에 맞는 관리가 필요하겠어요.
    에어컨 켠 실내랑 외부 기온이 너무 차이가 나서 히티틀러님처럼 얇은 가디건 하나 가지고 다니는 것도 좋겠더라구요. ^^*
    • 애리놀다님 계신 곳에 비하면 어쩌면 천국일지도 모르겠네요. ㅋ
      전 더위를 너무 타서... 밖에 나가질 못하겠어요. ㅠㅠ
  6. 외출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항시 발라야 하는데
    자꾸만 잊어버리고 그냥 나갑니다.

    비가 내리는 주말입니다.
    무더위를 잘 극복하세요.
  7. 집에서는 냉장고 원피스를 즐겨 입고 있네요. 이번 여름 정말 덥네요. 에어컨 빵빵하게 털고 있어요. 피터준님 더위 조심하세요. 꾹 누르고 갑니다. 편안한 주말 되세요.
  8. 샌들하나 마련해야겠습니다~
    • 저도 예전엔 샌들 많이 신었는데... 요샌 그냥 슬리퍼가 편하더라구요.
      길 미끄러울 땐 좀 위험하고요. ㅎㅎ
  9. 뭐니뭐니해도 썬크림 바르는게 최고죠.
    그리고 더위를 식히기 위해서는 말씀하신대로 어떤 소재의 옷을 입느냐도 매우 중요할 것 같습니다.
  10. 냉장고바지! 더울때는 그게 최고 같아요!ㅎㅎ
  11. 아침에 습하다고 겉옷 안 챙겨 갔다가 사무실에서 추워서 혼났어요.
    감기까지 걸리고 말았습니다 ^^;;;;
    여름철 정말 건강에 주의 해야 할 듯요! peterjun님도 건강 꼭꼭 챙기시길^^
  12. 요즘 같은 날에는 선글라스 착용과 선크림은 꼭 바르시는게
    좋습니다^^
  13. 계절에 맞는 패션. 정말 중요한거 같습니다. 여름엔 자외선 필수 같아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건강을 위해서 조금 더 신경쓰면 좋을 것 같네요. 뜨거운 여름....자외선 차단제만큼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