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에서 치킨 먹고 싶을 땐 마농치킨 올레시장 명물

Posted by peterjun
2022. 7. 13. 22:26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서귀포올레시장 안에서 가장 명물로 많은 분들이 제주에 놀러가서 굳이 찾아 먹는 마농치킨. 마늘치킨의 제주말로 가게 이름은 중앙통닭입니다. 서귀포에서 치킨 생각날 때 먹으면 좋은 이 메뉴. 그만큼 맛도 좋을까요?

<서귀포에서 치킨 먹고 싶을 땐 마농치킨 올레시장 명물>

마농치킨

마농치킨은 수요미식회에 나오고 나서 엄청 유명해졌고, 포스팅으로도 많이 접하기도 했습니다. 익숙하게 찾아간 올레시장에서 한 마리 주문해서 들고 오는 그 길이 제일 설레는 것 같아요. 비닐봉투를 묶으면 안되기에 올라오는 그 향이 사람을 미치게 만들거든요. ㅎㅎ

올레시장 명물 중앙통닭 기본정보

- 올레시장 안에 위치 (기본적으로 앞에 대기 인원이 있어 찾기 쉬움)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중앙로 48번길 14-1

- 영업시간 : 07시 ~ 21시

- 브레이크타임 : 16시 ~ 17시 30분

- 휴무일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연락처 : 064-733-3521

 

올레시장 중앙통닭

영업시간은 그때그때 조금씩 달라지기도 하는 것 같더군요. 2호점도 가까이 있기에 애매하다면 그쪽으로 가서 사드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일하시는 분이 꽤나 잘하셔서 딱 정해진 시간에 가면 딱 맞춰서 치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귀포 중앙통닭

2호점(064-738-3521), 3호점(064-762-3521), 그리고 성판포에 5호점(064-783-7855)이 있습니다. 마농치킨 제조 방법은 특허로 등록되어 있기까지 하네요.

 

마농치킨 그 맛은 어떨까? 정말 맛있나?

서귀포에 있는 동안 혼자서 두번이나 사먹었습니다. 양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혼자서는 두 번에 나눠 먹어도 남을 정도였어요. 숙소에서 혼술하기에도 좋고 그래서 어쩌다보니 두 번이나 사먹게 되었네요.

제주 마늘통닭

처음엔 40분, 두번째엔 20분 대기했습니다. 저는 늘 이런 시장 구경하는 걸 좋아해서 거의 매일 갔기에 주문하고 돌아다니며 시장 구경하고, 사람 구경하고 받으러 가면 됩니다.

제주 마농치킨양념 마농치킨

마늘치킨의 제주사투리. 마농치킨은 향이 사람을 엄청 사로잡습니다. 세상에 없는 맛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서귀포에 여행가서 한번 사먹을만한 메뉴라고 생각은 드네요. 회를 싫어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고, 숙소에서 야식으로 술한잔 하면서 먹기에도 좋은 안주가 됩니다.

서귀포 치킨 맛집양념소스와 소금

양념소스 2개, 치킨무, 소금 하나를 함께 줍니다. 저는 한번은 치밥으로 해먹기도 했습니다. 서울에서 먹던 마늘치킨과는 맛이 달랐고, 이집만의 맛이라는 게 확실히 있긴 있어서 색다른 경험이 되기도 했습니다.

한라산 소주

중앙통닭 옆에 있는 한라통닭에서도 한번 먹어볼까 했으나 그러지는 못했네요. 하지만 닭강정을 먹어보니 마농치킨 외에는 다른 곳에서 충분히 맛볼 수 있는 것 같아, 여행객 입장에선 마농치킨 하나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메뉴가 하나이기 때문에 그냥 한마리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한라산 소주를 마농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었네요. ^^

서귀포 멸고국수 최고 맛집 고씨네천지국수 ▼

 

호불호 없는 제주의 깊은 국물, 멸고국수 맛집 고씨네천지국수

제주의 고기국수를 참 좋아합니다. 가장 자주 챙겨먹는 음식 중 하나인데, 이번에 만난 멸고국수는 정말 호불호조차 없는 너무 맛있는 국수요리였습니다. 서귀포에 가면 꼭 맛봐야 할 고씨네 천

peterjun.tistory.com

시원한 한치물회 한그릇 맛있는 서귀포 식당 ▼

 

여름에 딱맞는 시원한 한치물회 한그릇 (제주 보목포구 바다나라횟집)

제주에 와서 2~3일 적응시간을 보내고,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지인들을 먼저 찾았습니다. 4년만에 만난 지인과 함께 보목포구에 위치한 바다나라횟집에 가서 시원한 한치물회 한그릇 먹었네요.

peterjun.tistory.com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제주 표선해수욕장 ▼

 

제주 표선해수욕장, 아이와 함께라면 꼭 가야할 곳

제주 남쪽에 위치한 표선해수욕장은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으로 워낙 유명합니다. 워낙 넓은 범위의 공간이 얕게 되어 있다보니 어린이가 있는 가족 물놀이 여행지로 안성맞춤입니다. <제주

peterj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