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입학선물 추천 5가지

Posted by peterjun
2017. 2. 12. 16:24 생활정보, 각종 상식들/생활정보, 각종 상식

졸업입학 시즌입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많은 학생들이 새로운 배움터로 들어가고, 또 유종의미를 거두면서 정들었던 학교를 떠나기도 합니다. 오늘은 초등학교에 들어갈 어린이를 위한 입학선물에 대해서 이야길 하려고 하는데요. 마침 제가 선물을 해야 할 상황이라 이래저래 이야기도 해보고, 찾아보기도 하면서 스스로를 위해 정리한 내용이기도 합니다. ^^

초등학교 입학선물로 좋은 것은 어떤 것이 있을지 이래저래 찾아보기도 했지만, 역시나 이제 갓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어린아이들에게는 독특한 선물보다는 필요한 선물, 무난한 선물이 좋은 것 같습니다. 혹 센스 넘치는 선물을 하겠다며 색다른 걸 골랐다가는 활용도가 너무 떨어질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1. 책가방

제일 인기가 많은 선물은 역시나 책가방입니다. 이제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아이에게 책가방은 설레임 그 자체인데요. 수많은 보물들이 잠깐씩 머물러야 하는 그 공간은 그 어떤 선물보다 소중할 수밖에 없습니다. 보통 책가방은 가족이나 친지가 해주기 때문에 혹 지인이라면 아이의 부모님께 먼저 물어보는 게 좋습니다. 

2. 문구세트

이제 학창시절의 추억을 쌓아가야 할 첫걸음을 내딛는 순간이기에 문구세트는 많을수록 좋습니다. 계속 써야 하기에 제일 무난하면서도 가볍게 선물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세트 상품들이 종류별로 엄청 많이 나와 있더군요. 고르는 게 쉽지 않지만, 뭘 골라도 나쁘지 않기도 합니다. 아이에게 좀 더 멋진 선물을 하고 싶다면, 캐릭터 상품으로 고르는 걸 추천드립니다. 

3. 신발

새신발을 신고 학교에 등교하는 어린아이의 천진난만한 웃음은 상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번에 친한 친구 녀석의 딸아이가 초등학교에 가게 되었는데, 그 설레임에 벌써부터 요란을 떤다고 하더군요. 너무 오래되어 나의 초등학교 입학 시절은 생각나지 않지만, 어쩐지 그 설레임이 느껴지는 기분입니다. 총총 걸어가는 아이의 발걸음에도 묻어나지 않을까요? ^^ 

책가방, 문구세트, 신발, 이 세 가지가 초등학교 입학선물로는 스테디셀러가 아닌가 싶습니다. 

4. 자전거, 장난감, 인형

남자아이라면 자전거, 여자아이라면 인형, 그리고 장난감. 1~3번은 어떤 식으로든 필요하면서 무난한 선물이 되겠지만, 이 4번의 선물은 순수하게 아이를 더 즐겁게 할 수 있는 아이가 원하는 선물이 되겠습니다. 새롭게 사귀게 되는 친구들과 좀 더 친하게 지내려면 아무래도 요즘 트렌디한 아이템이 몇 가지는 있어야 좋겠습니다. 아이들의 공통관심사는 비슷비슷하거든요. 

5. 책

이제 뭔가 학습을 시작하게 되는 학교생활이 시작되면서 아이의 호기심은 크게 커질 수 있습니다. 공부를 시키기 위한 책이나 학습도구를 선물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아이의 호기심을 좀 더 충족시켜줄 수 있는 그러한 내용들의 책이면 좋겠습니다. '공부'가 아닌 즐겁게 하나씩 배워가는 그 느낌을 선물해 줄 수 있어야, 아이가 학습에 대한 거부감도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초등학교 입학할 정도가 되면 '용돈'을 좋아한다고도 합니다. 하지만, 아직은 순수함 그 자체인 아이들에게는 용돈보다는 아이가 기뻐할 수 있는 작은 선물이라도 하는 게 좋은 것 같네요. 귀여운 인기 캐릭터 연필 한 자루만 줘도 아이는 기뻐할 테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