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디지털단지 맛집 해남식당 옛날 김치찌개

Posted by peterjun
2018. 1. 14. 22:47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구로디지털단지역 맛집 해남식당. 구로 지밸리몰에 자리 잡고 있는 맛있게 한 끼 식사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지밸리몰에는 다양한 식당들이 있는데, 맛집도 꽤 있습니다. 특히 애슐리나 스시메이진 같은 뷔페가 자리 잡고 있어 늘 북적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구로디지털단지 맛집 해남식당 옛날 김치찌개>

구로디지털맛집 해남식당

지극히 한국적인 맛으로 한 끼 식사를 하고 싶어 친구와 함께 해남식당으로 갔습니다. 바로 옆 가게가 스시메이진이라 복도에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아주 조용한 분위기로 바뀝니다. 손님이 꽤 있었는데, 어찌나 조용하던지 부담스러울 정도였네요.

해남식당 대표 한승은

식당 입구에는 해남식당 한승은 대표님의 인사말이 쓰여 있어 좀 독특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원래 디자이너로 활동하다가 이 가게를 차렸다고 하네요. 오너의 다짐이 담겨 있는 안내 문구는 사람을 끌게 하는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요식업을 할 일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만약 하게 되는 일이 생긴다면 따라해보고 싶은 아이디어네요.

해남식당 내부

구로디지털단지 맛집인 해남식당은 전라남도 해남의 묵은지를 100% 사용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옛날 김치찌개가 기본 메뉴이면서 맛도 정말 좋습니다. 쉽게 오모가리찌개를 떠올리면 될 것 같네요. 

해남식당 메뉴판

친구와 저는 세트메뉴를 주문했습니다. A세트메뉴인데 숯불 불고기 + 옛날 김치찌개 + 수제크로켓 + 공기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22,000원. 

기본 반찬

기본 반찬 김

기본 찬은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남지도 모자라지도 않을 그런 맛입니다. 깔끔하게 나와 좋았네요. 김도 있는데, 간장 종지와 김을 덜어 먹을 수 있는 접시도 있습니다. 밑반찬으로 김이 세팅되어 있는 곳 정말 좋습니다. 

해남김치 좋은 점

구로디지털단지 맛집 해남식당에서 해남 묵은지를 고집하는 이유가 쓰여 있습니다. 한승은 대표님 젊고 미녀시네요.^^ 

- 당도 높은 해남 배추

- 해풍을 맞고 자라 아작아작

- 청정 해남 소금/신선한 젓갈 사용

- 8,760시간의 슬로우 숙성

해남 바로 윗지역인 영암에서 담은 김치를 자주 먹다 보니 개인적으로 남도 김치를 꽤 좋아하는 편입니다. 젓갈을 꽤 많이 사용하는 편이라 생지를 그리 좋아하지 않지만, 익은 김치는 정말 좋아합니다. 

숯불 불고기

숯불 불고기가 먼저 나왔습니다. 파채와 양파가 함께 나오고, 소스도 따로 나옵니다. 숯불향이 적당히 배어 있는 불고기는 맛이 딱 적당했습니다. 적당한 향과 적당한 간, 그리고 적당한 맛. 양파 또는 파채와 함께 소스에 찍어 먹으니 상당히 맛이 좋더군요. 

김치찌개와 숯불 불고기

옛날 김치찌개 오모가리

구로디지털단지 맛집 해남식당의 기본이자 메인 메뉴인 옛날 김치찌개도 바로 나왔는데요. 상상할 수 있는 맛있는 묵은지 김치찌개의 맛. 딱 그 맛입니다. 입맛 까다로운 친구 녀석은 보통 밥을 한 그릇 못 비우는 편인데, 이날 김치찌개 때문에 다 비우고 한참을 배불러서 힘들어했네요. ^^

수제 크로켓

한참을 먹다가 수제 크로켓 소식이 없어... 원래 안나오나? 라는 순진한 생각을 잠시 하고 있었네요. 그러던 찰나 갓 튀겨져 나온 수제 크로켓 두 개.

양이 조금 모자랄까 싶었는데, 이 크로켓을 보고 나니 배가 너무 부를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겉은 너무 바싹하게 잘 튀겨졌고, 속은 부드러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하지만, 속 재료가 무엇인지 아무리 음미하면서 먹어도 잘 모르겠더군요. 아 물론 감자가 베이스였긴 합니다. 

가마솥밥

해남식당의 또 하나 매력이 있습니다. 한쪽에 가마솥밥숭늉이 준비되어 있다는 것이죠. 당연히 마무리는 숭늉이라는 생각에 뜨러 갔다가 가마솥밥을 더 먹게 되었네요. 일하시는 분께서 가마솥밥이 강황밥인데 정말 좋다고 맛보라고 하시는 바람에 강황밥도 한 그릇 퍼와 버렸네요.

강황밥과 숭늉

결국 조금 남은 숯불 불고기와 옛날 김치찌개 바닥을 보고야 말았다는...!!!

물

분위기도 좋았고, 친절하시기도 했고, 음식 맛도 좋아서 맘에 들었습니다. 구로디지털단지 맛집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