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목해변, 강릉여행 시 꼭 가봐야 할 곳 :: peterjun's story

안목해변, 강릉여행 시 꼭 가봐야 할 곳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8.08.03 14:47 여행 이야기/여행 관련 정보

강릉여행을 갈 때 꼭 들르는 곳이 두 군데 있습니다. 바로 카페와 바닷가죠. 특히 커피거리로 유명한 안목해변은 꼭 가봐야 할 곳 중 하나입니다. 몇일 전 당일치기로 서울에서 다녀왔네요. 양양고속도로 덕분에 조금 피곤하더라도 강원도까지 하루 만에 다녀올 수 있게 되어 좋네요.

<안목해변, 강릉여행 시 꼭 가봐야 할 곳>

강릉 안목해변

한적한 곳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커피도 즐기는지라 안 갈 수가 없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커피보다는 안목해변 사진을 몇 장 올려볼까 해요. 유난히 뜨거운 이 여름날 해변가 풍경이 살짝 궁금하기도 했지요.

TV뉴스를 보면 어쩔 땐 너무 덥고 백사장이 뜨거워 해변가에 사람이 없다고 하더군요. 근데 또 어쩔땐 사람이 너무 북적거린다고도 하고요. ㅋ 이번에 안목해변에 찾아가 보니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은 느낌이었습니다. 다른 해보다는 확실히 적어요. 다들 해변가보단 카페에 들어가 있는 것 같았어요.

안목해변 낡은 조형물

뜨거운 모래사장

대략 500m 정도의 해변길이를 가지고 있는 곳인데, 더워서 산책하기엔 무리입니다. 이날 파도가 조금 높은 편이어서 그런지 입수통제를 하고 있기도 했어요. 물가에서 발만 담그고 깨작깨작하는 이들이 대부분.

푸른 강원도 동해바다

파도때문에 입수 금지

울 가족들도 발만 살짝 담갔는데, 물이 그리 차갑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동해의 깨끗한 풍경은 확실히 힐링을 시켜주는 것 같아요. 좀 덥더라도 돌아다니고 싶었지만, 혼자만 행동할 수 없는 상황이라 그럴 수 없었네요.

여름피서지 안목해변 사람들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젊은 커플

백사장은 확실히 뜨거웠습니다. 맨발로 돌아다니다간 화상 입기 딱 좋겠더라고요. 역시 이렇게 더운 날에는 바닷가를 거니는 것보다는 바닷가 카페에서 휴식을 취하는 게 최고인 것 같아요. ^^

뜨거운 날들이 이어지는데, 다들 건강 유의하세요.!!!

[참고 글]

- 강릉여행, 정동진 풍경

- 강릉커피빵 카페에서 바라본 강문해변

- 강릉 커피여행, 보헤미안 박이추 커피공장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강릉시 견소동 286-10 | 안목해변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이전 댓글 더보기
  2. 호주에서 살 때 근교에 유명한 해변이 있었는데, 모래사장 밟으면 화상 입는다고 했었거든요.
    올 여름 울나라 해변도 그럴듯...^^;;;
    동해 바다 보러 가고 싶네요~

  3. 좋은 주말 보내세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4. 요즘같은 때는 모래에 발만 닿아요 데일 것만 같아요. ㅎㅎ 더운 여름 건강히 보내세요~
  5. 여름바다도 아주 이쁘고 좋네요~
    사람들도 많네요~올 여름이 가기전에 수영하러 한번 가야겠네요 ㅋ
    저녁이 되니 조금 선선해진거같네요..토요일저녁 잘 보내세요~~ ^^
    • 냉방병이 찾아왔네요.
      여름이 언제부턴가 참 힘든 계절이 되고 말았는데.. 올해는 정말 유난스러운 것 같아요. ㅠㅠ
  6. 이번 여름 아직 바다를 보지 못했네요. 계속 실내 시원한 곳을 찾아다니고 있네요. 꾹 누르고 갑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7. 와 정말 파도가 높게 이네요. 백사장 모래 뜨겁......그래서 요즘 야간 해수욕장이 인기 있다고 하던데...폭염에 모든게 달라지네요. 건강 잘 챙기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8. 휴가때 강릉을 한번 다녀 오고 싶었는데 올해도 그냥 지나갑니다 ㅡ.ㅡ;;
  9. 시원한 바다는 사진으로 봐도 넘 예쁘네요 ㅎ
  10. 너무 더우니, 바닷가에 있는것도 힘들것 같아요.
    그래도 동해 바다는 깨끗하고 시원한 느낌이 들어서 좋아 보입니다.
  11. 바다가 시원해 보이네요ㅎ
    그런데 입수금지 였던건 조금 아쉽네요ㅠ 무언가 입수했다면 엄청 시원했을 것 같은데ㅎㅠ
    • 전 보는 것만 좋아하고, 들어가는 건 그리 좋아하지 않네요. ㅎㅎ
      너무 덥기도 해서... 카페에서 바라보는 게 최고였어요.
  12. 동해라 그런지 시원하고 깨끗하네요.
  13. 안목해변에서는 뭐니뭐니해도 바다보이는 테라스가 있는 카페에 앉아서 시원한 커피한잔 해줘야 안목해변 좀 갔다왔구나... 하는것 같아요 ㅎㅎ
  14. 휴가는 카페로 고고씽하는게 가장 좋더라구요 ㅋㅋ 그래도 종종 바다를 보게되면 가슴이 뻥~ 하고 뚫리니 좋더라구요.
    • 저도 카페가 제일 좋아요.
      올 여름 피서는 카페에서 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네요. ㅎㅎ
  15. 파도를 보니 마음속까지 정말 시원할거 같아요.^^
  16. 역시 동해바다가 속을 뻥 뚫어주네요~~~^^
    저도 이번 휴가는 속초에 다녀왔어요
  17. 안목해변을 다녀오셨군요.
    강원도의 바다는 언제봐도 상쾌합니다.
    • 2018.08.06 11:27
    비밀댓글입니다
      • 2018.08.07 02:24
      비밀댓글입니다
  18. 여름 하면 바다 인 것 같습니다^^
    다녀오신 사진들을 보니 더불어 좋아집니다-
  19. 요즘 폭염이라서 수온도 상승했다고 하더라고요.
    해수욕도 낮에는 화상을 입을 정도로 너무 더워서 다들 해지면 나온다고 하고요.
    안목해변은 카페거리로 유명하다고 들었는데, 커피는 드셨나요?ㅎㅎ
    • 커피 먼저 먹고 해변에 갔어요.
      카페에 있을 때가 그래도 좋았네요. 시원해서요. ㅎㅎ 조만간 카페 포스팅도 할 예정입니다. ^^
  20. 아 여긴 저도 가보았던 곳!ㅋㅋ 반가워요!ㅋㅋ
    근데 저는 겨울에만 가봐서... 이렇게 사람 많은 모습을 보는 건 또 새롭네요ㅋㅋㅋ
    백사장은 무척 뜨겁다셨지만 그래도 바다 사진을 보니 좀 시원해 지는 것 같네요ㅋㅋㅋㅋ
    • 바다는 카페에서 보는 것.
      사진으로 보는 것.
      올해 여름만큼은 그게 최고인 것 같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