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eterjun's story

빌게이츠의 1999년 예언 - 어떻게 되었을까요? 본문

하고싶은 이야기들/사람이야기

빌게이츠의 1999년 예언 - 어떻게 되었을까요?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6.03.09 22:16


전세계 많은 이들의 존경을 받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빌게이츠의 1999년 예언은 꽤나 유명합니다. 99년 3월에 발간된 책  '비즈니스 @ 생각의 속도 (Business @ the Speed of Thought)'에서 여러가지를 예언했었지요. 그때의 예언들과 지금의 우리네 삶의 모습을 비교하면 정말 깜짝 놀랄 만합니다. 인간의 미래에 대한 수많은 예언들은 실제로 많이 이루어졌다고 하고, 지금도 우리의 미래에 대해서 과학적으로, 논리적으로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런 내용들을 모아서 책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빌게이츠의 1999년 예언 - 어떻게 되었을까요?>



"어디에 있건 전자거래를 할 수 있는 작은 기기를 휴대하고 다니며, 뉴스를 보고, 예약한 항공편을 보고, 금융시장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 라는 예언은 딱 지금의 우리네 모습을 의미합니다. 우리의 이런 삶을 가능하게 한 것에 애플이 선두에 있었지만, 빌게이츠는 미래를 볼줄 아는 혜안을 가진 것 같습니다. 


실제로 그는 지금 태양에너지관련 분야, 의료기기, 식량산업 등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데, 그만큼 미래의 우리네 삶에 대해서 관심이 많다는 것입니다. 좀 더 나은 우리의 미래를 위해 늘 고민하고 있기 때문에 미래를 자꾸 상상하게 되고, 미래를 예측하게 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앞으로 개인적인 웹사이트를 만드는 일이 일반적인 현상이 될 것이고, 서로 채팅하고, 함께 계획을 세우게 될 것입니다."라는 것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자신의 사이트, 블로그, 그리고 수많은 SNS는 우리 삶 깊숙히 자리잡고 있지요. 


이런 빌게이츠의 많은 예상 중에서 기가 막히게 들어맞는 것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물론 있긴 합니다. 


이제 2016년에 빌게이츠는 또 다른 예언을 하게 됩니다. 이것은 예언이라기 보다는 일종의 '경고'에 가까운 것인데요. 파이낸셜타이즈(FT)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실리콘 밸리의 유망한 기업들이 향후 2년 동안 하락세를 면치 못할 것이다."  지난 2년간 많은 이득을 본 투자자들은 아마 이 인터뷰를 보고 마음이 뜨끔했을 것 같습니다. 결코 무시할 수 없는 발언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와는 당장 상관은 없지만, 빌게이츠의 미래에 대한 발언들에 어쩐지 신뢰가 갑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빌게이츠 인터뷰는 꼬박꼬박 챙겨보게 될것만 같네요. 

신고
6 Comments
  • 프로필사진 Bliss :) 2016.03.10 06:25 신고 아...그러고보니 십 몇 년 동안 정말 빠르게 발전했네요. 응답하라 드라마에서 빌게이츠 예언과 비슷한 예언을 하면서 말도 안되는 소리 집어 치우라고 웃고 떠들었던 장면이 교차되네요. 그걸 보면서 우리가 당연히 누리고 있는 현실을 전혀 예상하지 못하는 대사가 주는 아이러니함에 막 웃었는데 말이지요. ㅋㅋㅋ
    빌게이츠가 현시대에 주는 영향력은 어마어마한 것 같아요. 우리나라에도 빌게이츠와 같은 사람이 많이 나오길 바래봅니다. 오늘 하루도 활기차게 건강하게 보내시길요^^
  • 프로필사진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6.03.11 22:43 신고 대단한 분이지요. ^^ 무엇보다 미래를 꿈꾸는 그 열망이 너무나도 부럽네요..... ㅎㅎ
    바둑이야기로 요 며칠은 시끄럽네요.
    지금보다 미래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지는 요즘입니다.
  • 프로필사진 베짱이 2016.03.10 16:09 신고 다는 아니지만 관련 분야에 종사하다 보면
    흐름을 보는 눈이 생긴다고 하지요. 나는 아니지만 누군가도 비슷한 생각을 하고
    그러다 보면 이때 쯤에는 이런걸 누군가 만들지 않을까? 하는 것들이 이루어지는 그런 것 같네요. ㅋㅋ
  • 프로필사진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6.03.11 22:44 신고 그런 부분도 분명히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전 확실히 우둔한 것 같습니다. ^^
  • 프로필사진 소피스트 지니 2016.03.13 08:29 신고 사실 저도 생각의 속도란 책을 그 당시에 읽었습니다.
    그리고 이 사람(빌게이츠)가 말도 안된다는 얘기를 한다고 생각했지요.
    설사 그 얘기들이 현실이 된다고 해도 이는 빌게이츠 사후가 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근데....
    ㅎㅎ
    현실이 되어버린 것들이 많아요~
  • 프로필사진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6.03.13 17:32 신고 제가 살아가는 동안 세상은 얼마나 더 많이 변하게 될까요?
    때론 흥미롭고, 때론 겁이 나기도 합니다.
    ㅎㅎ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