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eterjun's story

불후의명곡 사나워밴드, 멋진 무대 - 손승연의 락스피릿 본문

하고싶은 이야기들/사람이야기

불후의명곡 사나워밴드, 멋진 무대 - 손승연의 락스피릿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6.03.06 16:23

 

오랜만에 불후의명곡 본방을 보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프로그램이지만, 본방하는 시간에 늘 밖에 있는 바람에 한동안 거의 못보고 음악만 나중에 접하곤 했었습니다. 몸도 안좋고 약속도 없어서 오랜만에 집에서 뒹굴뒹굴하다가 보게 된 본방!!! 때마침 제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가수 김종서씨 편이어서 오랜만에 본방을 본 보람이 있었습니다. 한때 rock음악에 미쳤었던 적이 있었기에 옛날도 생각나고, 참 즐거운 시간이었네요. ^^

 

<불후의명곡 사나워밴드, 멋진 무대 - 손승연의 락스피릿>

 

 

이번 김종서편에서 놀라웠던 것은 후배들이 임시로 밴드를 만들어서 나왔다는 사실입니다. 전설로 나와도 될만큼 쌓인 게 많은 가수이지만, 여전히 현역이라는 생각으로 불후의명곡에서 많은 노래를 불렀던 김종서씨입니다. 그리고, 늘 노력하는 그 모습!!!! 사실 그 모습에 제가 어지간히 반했었거든요. 실제로 얼마전에는 성악까지도 전공을 할만큼 음악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 분입니다.

 

한낱 팬인 저조차도 이렇게 존경스러워하는데, 하물며 함께 활동하고 있는 후배들은 어떻겠습니까? 이날 뭉친 가수분들께도 박수를 쳐드리고 싶습니다.

 

 

단연 돋보인 무대는 바로 사나워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김바다, 홍경민, 조정민, 딕펑스의 박가람, 손승연으로 구성된 사나워밴드는 밴드 이름부터가 경쾌하기 짝이 없습니다. 이 보컬들의 모임이 밴드로 구성이 되었을 때 어떤 사운드를 낼 수 있을지? 또는 어떻게 노래를 부를지? 무대에 올라가기 전부터 무척이나 궁금했고, 또 기대가 되었습니다.

 

그들의 무대는 정말 환상적이었는데요. 결국 김종서씨의 엉덩이를 의자에서 떨어지게 만들었습니다. 너무나도 신난 무대였고, '플라스틱 신드롬'의 원곡을 훨씬 더 멋지게 소화해낸 것 같습니다. 김바다씨와 손승연씨의 투톱 보컬로 꾸려졌는데, 밴드 사운드가 생각보다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어찌보면 한 곡의 완성도를 위해서 다른 보컬들은 자신의 주영역에서 한발 물러나 전체 음악의 완성도를 올리는 데에 기여를 했던 것입니다.

 

 

 

한소절씩 다 돌아가며 불렀다면 오히려 노래를 망쳤을지도 모르지만, 이들의 짧은 맞춤치고는 너무나도 완벽한 무대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특히 손승연씨의 가창력은 원래부터 대단했지만, 그 안에 있던 락스피릿이 여과없이 드러나게 된 무대였던 것 같습니다. 제 속이 훤히 뚫릴 정도였으니까요.

 

옆에서 함께 보던 캄보디아에서 온 제수씨도 박수를 치며 놀라워함과 동시에 재미있어 했습니다.

 

시나위의 선후배 보컬의 만남인 김종서-김바다씨의 뜻깊은 모습도 나름 감동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간만에 본방을 본 보람이 있지 않았나 싶네요. 박기영씨의 무대 또한 매우 멋졌지만, 진정 락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모두가 사나워밴드의 무대를 가장 멋지게 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

 

 

 

 

 

신고
5 Comments
  • 프로필사진 소피스트 지니 2016.03.06 20:22 신고 이야~ 이제 김종서씨가 전설의 위치에 갈정도의 나이대가 되었나요? 이거 어째 씁쓸하네요. 아직도 데뷔했을 때가 기억이 나는데 말이지요. 한번 찾아봐야겠는걸요?
  • 프로필사진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6.03.06 23:54 신고 뭐...저랑 대단히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건 아니지만...
    전설로 가도 되죠. ^^
    god도 나온적 있는걸요. ㅎㅎ
  • 프로필사진 jayhoon 2016.03.07 01:15 신고 참고로 김종서는 80년대에 공연을 1주일 앞두고 잠적해서 공연 시작 1시간전에 도착한다거나 하는 이유로 신대철과 크고 작은 갈등이 잦았다고 들었습니다. 그나저나 김바다씨 오랜만이네요 십몉년전에 나비효과라는 밴드로 활동했는데 반갑습니다!
  • 프로필사진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6.03.07 13:10 신고 요새 김바다씨 열심히 활동하시는 것 같아요.
    TV에서 꽤 자주 보이거든요. ^^
    밴드를 하다보면 마찰이 생길 일이 참 많은데...
    김종서씨의 옛날 이야기는 흥미롭네요. ㅎㅎ
  • 프로필사진 Bliss :) 2016.03.07 22:39 신고 앗! 사나워밴드는 처음 봤어요. 손승연..오호....어메이징!하네요.
    저 어릴적에 아빠가 문화공보부?ㅎ 공뭔이셔서 티켓이 엄청 많이 나왔어요.
    김종서, 홍경민 실제로 봤어요. 김종서는 역시 어메이징 하더라고요.
    홍경민은 키가 작았다는 기억만ㅋㅋ
    가족끼리 즐겁게 보셨나 보네요^^ 덕분에 저도 시원스럽게 잘 보고 가네요.
    안뇽히 주무세욤, 피터준님^^
    엊그제 피터준님 애센 3개가 동시에 pebble 광고 나오더라고요ㅎㅎㅎ
    3개 이미지 광고가 똑같은 걸 첨봐서 신기했음요ㅎ가다가..그냥 여담으로ㅋ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