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eterjun's story

대입 수시 자소서 작성팁, 피해야 할 문장 10가지 본문

교육, 직업, 자격증/입시

대입 수시 자소서 작성팁, 피해야 할 문장 10가지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6.09.05 08:00

정시보다 더 중요할 수도 있는 수시를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자기소개서를 써야 하는데요. 이 자소서 또한 잘 써야 유리한 고지에 오를 수 있기에 별별 공략이 다 나오곤 합니다. ^^ 하지만, 이것 하나만은 반드시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자신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자신의 그동안의 삶에 대해서 제대로 돌아보고 생각을 해봤다면, 마음속의 솔직함을 무기로 써 내려 가보세요. 그보다 멋진 자기소개서는 없을 것입니다. 다만, 문장력이 달리는 수험생이라면 이런저런 가이드들을 통해 자신의 자소서를 돌아보는 연습을 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대입 수시 자소서 작성팁, 피해야 할 문장 10가지>



자기소개서를 멋들어지게 잘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군더더기 없이 쓰는 것도 중요합니다. 누구나 쓰는 추상적이고 흔한 말은 절대적으로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자신의 경험을 잘 녹여내어 그 안에 들어가는 말들이라면 흔히 쓰는 말이라 하더라도, 의미 전달이 확실할 수 있기에 괜찮을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유웨이중앙교육에서 발표한 자소서 작성 시 피해야 할 문장 10가지입니다. 참고는 하되, 이를 반드시 지켜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오히려 의미전달이 힘든 단어들을 조합해서 쓰는 것은 되도록 삼가세요. ^^



10가지의 문장을 자세히 살펴보면 특별한 의미 없이 무성의하게 던질 수 있는 그저 좋은 말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자소서를 쓸 때 피해야 할 문장은 위의 10문장으로 끝이 아니라, 상당히 많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자소서를 검토해 보면서 이런 상투적인 문장들이 그저 좋은 이미지를 주기 위해 쓰인 곳은 없는지 잘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험생 여러분들 모두 힘내세요.!!!

신고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