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담촌 보라매역점, 월남쌈과 샤브샤브

Posted by peterjun
2020. 1. 6. 22:49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보라매역 바로 앞에 있던 카페 하나가 없어지면서 그 자리에 소담촌이 들어섰습니다. 월남쌈과 샤브샤브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새로 생긴 곳이라 깔끔해서 좋았고, 무엇보다 국물 요리를 좋아하는 우리 가족들 입맛에 잘 맞아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소담촌 보라매역점, 월남쌈과 샤브샤브>

소담촌 보라매역점

샤브뷔페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다양한 형태의 프랜차이즈가 생겼는데, 그중 하나입니다. 이런저런 먹거리들이 잔뜩 있는 형태는 아니고, 월남쌈, 샤브샤브에만 집중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가성비가 좋기도 해요. 

소담촌 보라매역점 기본정보

- 전화번호 : 02-833-0616

-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신풍로 118 (신길동 497 2층)

- 영업시간 : 매일 11시 ~ 22시

- 예약 가능

- 주차는 1층 주차장 (주차 관리인 있음)

소담촌 메뉴, 가격

가족들과 함께 갔는데, 평일 점심이었네요. 기본 런치메뉴가 10,900원으로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것 생각하면 꽤 괜찮은 가격대라 생각해요. 우리는 버섯 샤브 정식으로 주문했습니다. 

소담촌 기본 세팅

몇몇 그릇을 기본으로 가져다주십니다. 소스용이 있고, 샤브용 재료들을 담는 커다란 그릇이 있습니다. 그리고 앞접시도 준비해주고요. 

깨끗한 상차림

채소 접시

새 그릇들이라 광이 나는 느낌이네요. 재미있었던 건 각 칸마다 뭘 올리면 되는지 쓰여 있다는 것이네요. 덕분에 월남쌈 채소 담을 때도 편했고, 각각의 소스를 담는 것도 편했습니다. 

샤브재료 바

각종 샐러드, 채소바

리필 가능한 바에는 각종 샤브 재료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본 채소들, 떡, 어묵, 버섯, 호박, 면, 만두 등이 있었네요. 반대편에는 월남쌈 및 샐러드 채소들, 각종 소스들이 있어서 마음껏 리필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소담촌 월남쌈과 샤브샤브

샤브샤브 육수는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운맛으로만 해도 되고, 순한 맛으로만 해도 됩니다. 우리는 반반으로 선택했네요. 이거 보니 훠궈 생각이 간절해집니다. 예전에 엄청 자주 먹었거든요. ㅎㅎ

볼에 담은 샤브샤브 재료들

소담촌 샤브샤브

샤브 육수에 각종 채소들과 재료들을 넣습니다. 끓을 때까지 월남쌈을 먼저 먹으면 되겠더군요. 

비트 육수

월남쌈 채소들

붉은 색감을 가지고 있는 따뜻한 물은 비트 물인 것 같습니다. 맞겠죠? 라이스페이퍼를 살짝 담갔다가 준비된 채소들을 넣고 싸 먹으면 되지요. 개인적으로 월남쌈을 정말 좋아하는데, 은근 준비하는 게 귀찮아서 집에서는 거의 해 먹지 않네요. 

예쁘게 싼 월남쌈

각종 소스들

좋아하기에 맛있게 잘 먹긴 했지만, 땅콩소스가 살짝 아쉽기도 했네요. 그래서 샤브용 칠리소스에도 찍어 먹곤 했습니다. 소스가 다양하게 있으니 이런저런 맛을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샤브용 고기를 넣어서 싸 먹기도 했네요.

버섯모듬 만가닥, 표고, 느타리,

버섯 샤브를 주문했더니 다양한 버섯을 따로 내어줍니다. 새송이, 만가닥, 황금팽이, 표고 등 다양한 버섯들이 나옵니다. 은근 양이 되더군요. 

샤브용 소고기 우삼겹, 목살

두 가지 맛 샤브샤브

가성비는 좋지만, 고기를 좋아하는 넷째 녀석이 있다 보니 추가로 주문할 수밖에 없었네요. 

칼국수 면

샤브 칼국수

충분히 먹고 난 다음 칼국수 면발을 넣어 먹어봅니다. 사실 이쯤 되면 이미 배가 부르죠. 칼국수를 워낙 좋아하는 가족들이라 안 먹을 수가 없었네요. 매운 육수, 순한 육수 양쪽에 모두 해서 먹었네요. 개인적으로 매운 육수가 좋았습니다. 

샤브샤브죽

매콤한 죽

마지막 죽도 빼먹을 수 없어 해 먹긴 했는데, 역시 죽은 순한맛 육수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매운 육수에 했더니 살짝 아쉬웠습니다. 열무 김치를 따로 갖다 먹을 수 있는데, 이게 정말 기가 막히더군요. 집에 싸가고 싶은 맛이었어요. 

열무김치

오랜만에 샤브 식당에 가서 배터지게 먹고 왔습니다. 집에서도 자주 먹는 편이라 샤브 전문 식당에는 잘 가지 않는 편인데, 오랜만에 남의 손으로 차려준 걸 먹으니 괜히 좋더군요. 

소담촌 카페

소담촌 보라매역점 안에는 카페도 있습니다. 식사마친 분들은 아주 저렴한 가격에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 가족은 배를 부여잡고 바로 나왔지만요. 가기 전에 후기를 보니 불친절하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그런건 전혀 못 느꼈네요. 한끼 식사로 정말 괜찮은 곳이었습니다. ^^

[참고 글]

- 신촌칼국수 버섯소고기샤브, 3대천왕 맛집

- 여의도 직장인 맛집, 칼칼한 가양칼국수 버섯매운탕

- 점심메뉴 추천, 해장하기 좋은 메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