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 끼는 손가락 위치에 따라 다른 의미 정리

Posted by peterjun
2017. 3. 20. 13:18 생활정보, 각종 상식들/생활정보, 각종 상식

새로운 사람을 만나게 되면 자연스럽게 눈길이 가는 곳 중 하나가 '손'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이성일 경우 유독 그런 경향이 강한데요. 여자보다는 남자들이 더 그런다고 하네요. ^^ 패션용으로 반지를 더 예쁘게 보일 수 있는 손가락에 끼곤 하지만, 어느 손가락에 끼느냐에 따라 의미라 달라 상대방이 오해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테면 왼손 약지에 패션용으로 반지를 끼고 다닌다면, 이성으로부터 접근이 덜할 수도 있겠네요.

<반지 끼는 손가락 위치에 따라 다른 의미 정리>

1. 엄지

엄지손가락 반지의 키워드는 '신념', '집념', '자유' 라고 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어떤 의지를 강조하고 싶을 때 엄지에 반지를 끼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리더쉽의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는데, 특정 조직의 리더들이 이렇게 엄지에 반지를 끼곤 합니다. 한편으로 '솔로'라는 키워드도 가지고 있기에 솔로 탈출을 원한다는 표시로 끼기도 합니다. 

2. 검지

검지는 '우정'를 대표합니다. 주로 남자들이 우정반지를 많이 끼우는 곳이기도 하지요. 저도 20대 때에는 친구들과 우정반지를 만들어 끼고 다녔네요. 하지만, 사이즈가 약지에 딱 맞아 그렇게 끼고 다니다가 오해를 많이 받기도 했습니다. 주로 왼쪽 검지에 끼게 됩니다. 한편 '' '목표'라는 의미도 있는데 만약 오른손 검지에 끼운다면 집중력 향상의 효과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중지

'성공', '집중', '야망' 등의 키워드를 가지고 있는 중지에 끼는 반지는 자기 스스로에게 힘을 주는 의미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중지에 반지를 끼고 손가락을 잘못 놀리면 난처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겠지요. ^^

4. 약지

반지 손가락 의미를 몰라도 이것만큼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 알고 있습니다. 약지는 '사랑'을 의미합니다.  심장과 연결된 혈관이 있다고 하지요. 아주아주 오래전부터 약지에 반지를 끼는 것을 '사랑의 징표'로 삼아왔습니다. 주로 왼손 약지를 활용합니다. 오른손 약지에 끼면 마음이 편해지는 효과가 있다고도 하네요.

5. 새끼손가락

왼손은 '새로운 변화', 오른손은 '소원', '행운'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귀여운 새끼손가락에 반지를 끼는 건 의미도 좋지만, 패션용으로 더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 삶에 새로운 변화를 꿈꾼다면 왼손 새끼손가락에, 행운을 바란다면 오른손 새끼손가락에 반지를 끼우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역시나 제일 중요한 건 약지의 '사랑'이 아닌가 싶네요. 솔로 분이라면 혹시 모르니 엄지손가락에 반지를 끼고 있어 보세요. 누군가가 솔로 탈출의 의미를 알고 다가올지 혹시 모르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