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진해양박물관,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곳

Posted by peterjun
2019. 8. 15. 06:32 여행 이야기/여행 관련 정보

주문진항에 참 많이도 갔었는데 해양박물관이 있다는 걸 알게 된지는 얼마 되지 않았네요.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호기심 많은 아이와 함께 가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주문진해양박물관,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곳>

늑대 박제

항구에서 회도 사 먹고, 시장 구경도 하고, 바다도 보고 제가 참 좋아하는 여행코스입니다. 예전엔 대포항을 참 좋아했었는데... ㅎㅎ 지금은 여기가 더 좋네요. 좀 더 예스러운 느낌이 있어서 그런 것 같네요.

주문진해양박물관 기본정보

- 전화번호 : 033-662-5333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해안로 1748 (주문리 312-708)

- 관람 시간 : 매일 09시 ~ 18시

- 관람료 : 무료

주문진해양박물관

작은 규모라고 해도 있을 건 다 있습니다. 공룡 모형, 각종 동물들, 해양 생물들, 화석, 운석, 신기한 어패류껍데기들 등등등.... 기념품 판매도 하고 있어요. 이런 곳에 가면 사고 싶은 게 참 많은데, 매번 잘 참는 편이랍니다. ㅋ

주문진항 기념품 가게

주문진해양박물관 이모저모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볼거리가 참 많습니다. 저도 신기하게 봤던 게 정말 많아요. 설명이 좀 더 많았으면 좋겠는데, 눈으로 가볍게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공룡 뼈 모형

각종 어패류 화석, 거북이화석

괭이상어, 거북이화석, 암모나이트, 장미희석, 모형 배, 대왕조개, 산호화석, 헬멧고둥, 날개대합조개, 큰가시조개 등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모형배, 대형 조개껍데기

아직 가보지 못한 분이라면 잠시 들러보세요. ^^

[참고 글]

- 주문진 카페 커피바다, 바다풍경과 함께 아인슈페너 한잔

- 주문진항 먹거리 : 오징어순대, 티각태각 부각

-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청정해수욕장 동해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