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향상을 위한 쉬운 생활상식

Posted by peterjun
2020. 4. 3. 15:00 생활정보, 각종 상식들/생활정보, 각종 상식

면역력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 단순히 바이러스를 잘 대처할 수 있다는 것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 꼭 관리해야 하는 영역이기도 하지요. 물론 어떻게 한다고 해서 반드시 어떻게 된다고 보장은 할 수 없지만, 신경 쓰지 않는 것보다는 훨씬 낫겠지요.

<면역력 향상을 위한 쉬운 생활상식>

면역력 향상 건강

건강을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하게 되는데, 그 근간에는 기본적인 상식과 더불어 생활습관에서 어느 정도 받쳐줘야 합니다. 단순히 좋은 제품을 섭취한다고 해서 지킬 수 있는 게 아니지요. 오히려 건강 염려증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쌓여 병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 삶 속에서 좀 더 손쉽게 정착시킬 수 있는 것들 몇 가지를 소개해봅니다. 

건강한 식습관

너무나도 당연한 상식이지요. ^^ 저는 개인적으로 면역력을 위해 '생강'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열이 나면 괜히 부담스럽긴 하지만, 실제로 우리 체온을 1도 정도 건강하게 올릴 수 있다면 굉장히 얻는 게 많습니다. TV에서도 자주 다루는 주제이기도 하지요. 

생강은 체온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먹거리입니다. 겨울에 생강차로 주로 마시곤 하지만, 평상시 꾸준히 챙겨 먹는다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것들도 많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가장 신뢰하는 먹거리 중 하나네요. 

면역력 올리기

비타민C, 프로바이오틱스

어떤 분들은 건강을 위해 시판되고 있는 제품을 전혀 신뢰하지 못하고, 아예 챙겨 먹지 않기도 합니다. 하지만, 비타민C나 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 전문가들의 의견이 엇갈리는 부분은 세세한 것들이지 긍정적 영향에 대해선 대체로 동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몸의 면역력을 관리하는 중요한 영역이 '장'인 만큼 장 건강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를 평소에 챙겨 먹는 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당연히 장에 도달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겠고요. 비타민C도 마찬가지입니다. 면역력뿐만 아니라 건강의 다양한 영역에서 좋은 효능을 보이는 성분이지요. 

운동

운동하기도 눈치 보이는 요즘이지만, 그럴 때일수록 내가 움직일 수 있는 영역을 확보해두어야 합니다. 최근 들어서는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 기구 판매량이 많이 올랐다고 하지요. 개인적으로 꾸준히 산책하는 습관을 놓치지 말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 정도를 지키면서 바깥공기와 더불어 꾸준히 산책하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네요. 

저의 경우 평일에는 홍천 산골에 있다 보니 큰 걱정이 없기도 합니다. 동막골 같은 느낌이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평온하지요. 산책을 자주하고 있고, 주말에 서울집에 가더라도 저녁 시간대에 가족들과 함께 조용히 산책을 빠뜨리지 않고 하고 있네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떻게 문제없이 일상을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가족 건강 면역력 챙기기

적절히 휴식 가지기

사는 게 쉽지는 않습니다. 저 또한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고 있지만, 현실에 치여 일도 해야 하고, 일이 끝나면 준비해야 할 것들에 시간을 들이고 있느라 바쁘네요. 때때로 일 끝나고 일을 하고, 주말에는 서울집에 가서 일을 하고... 일, 일, 일에 치일 때도 많습니다. 

하지만,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해야 합니다. 피곤하고 힘들 때 면역력은 떨어지게 되어 있고, 나쁜 녀석들은 이 기회를 놓치지 않지요. 감기가 되었든,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되었든, 서서히 커가는 암 덩어리가 되었든 말이죠. 

할 수 있을 때 열심히 해야 하지만, 할 수 없을 때 쉬는 것도 내 면역력 관리 및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걸 잊지 말고 관리했으면 좋겠습니다. 

100세 시대라고 하지만, 여전히 평균 수명이 90이 되려면 멀었습니다. 모두들 건강하게 오래 살기를 원하는 만큼 건강 상식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참고 글]

- 몸에 좋은 버섯에 대한 다양한 상식

- 장건강에 좋은 놀라운 효능의 음식 8가지

- 장건강 위한 종근당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