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들어먹는 소주칵테일 18가지

Posted by peterjun
2016. 12. 10. 09:27 일상이야기/일상 다반사

막둥이 과제도 할 겸 집에서 소주칵테일을 다양하게 만들어봤습니다. 26가지를 만들어볼 계획이었으나 몇 가지 빠뜨린 재료가 있어 18가지만 제조했네요. 가족들과 함께 만들고, 맛보고, 사진도 찍으면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 집에서 아주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소주칵테일 18가지를 소개해 봅니다. 

칵테일 소주 재료들

재료값이 그리 많이 들지는 않았네요. 집에 있는 몇 가지 재료 빼고 나머지를 사 왔는데, 총 5만 원 정도 들었습니다. 칵테일은 사람마다 선호하는 것이 다르니 이렇게 여러 가지 만들어 보고 괜찮은 걸 찾았다면 종종 집에서 만들어 즐기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소원주 재료

1. 소원주

재료비율 = 소주(1) : 원두커피(5)

아주 심플하게 만들 수 있는 소원주는 그냥 커피맛이 나는 술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커피 비율이 크다 보니 소주 맛은 거의 느낄 수가 없어 가볍게 마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술자리에 가도 술을 잘 못해서 괜히 뻘쭘하게 자리를 지키는 분들 중 커피를 좋아한다면 칸타타 하나 사 들고 가서 그 자리에서 만들어 드셔도 좋을 것 같네요. 

밀키스주 재료
밀키스주

2. 밀키스주

재료비율 = 소주(1) : 맥주(2) : 사이다(2)

소맥은 흔히 말아먹는 가장 기본적인 폭탄주에 속하지만, 여기에 사이다를 추가해주면 맛있는 칵테일로 변신하게 됩니다. 밀키스맛이 난다고 해서 밀키스주라는 이름이 붙여졌는데, 제조 후에 맛을 보니 신기하게도 정말 그 맛이 나더군요. ^^

스크류바주 재료

 

스크류바주

3. 스크류바주

재료비율 = 소주(1) : 사이다(1) : 스크류바1개

스크류바 아이스크림이 들어가는 이 칵테일소주는 색깔이 참 예쁘게 나와 눈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한 개가 다 들어가기 때문에 농도는 조절하면 되겠네요. 저는 1:1 비율을 조금 큰 소주잔으로 한 잔씩만 했는데, 꽤 달달한 맛이 났습니다. 

메로나주 재료

 

메로나주

4. 메로나주

재료비율 = 소주(1) : 사이다(1) : 메로나1개

이 녀석 역시 아이스크림이 들어가는데요. 진한 메로나맛이 가득한 칵테일입니다. 부드러운 느낌이지만, 소주 맛이 좀 느껴진다는 단점이 있는 것 같네요. 맛이 확실해서 어떤 분들께는 꽤나 인기 있는 칵테일이 될 듯싶습니다. 

워터젤리주 재료

 

워터젤리주

5. 워터젤리주

재료비율 = 소주(2~3) : 워터젤리 1개

워터젤리 한 개를 모두 넣고, 소주는 2잔을 넣어 섞어 봤습니다. 생각보다 쓴맛이 강해서 개인적으로 별로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네요. 가족들도 평이 좋지는 않았는데, 이건 어떤 분들이 좋아할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

 

 

18가지 소주칵테일 중 당당히 18위를 줄 수밖에 없는...

머드쉐이크 재료

 

머드쉐이크

6. 머드쉐이크

재료비율 = 소주(3) : 초코우유(7)

200ml초코우유를 사용하면, 조금 큰 소주잔으로 6잔 정도가 나옵니다. 그래서 소주는 두 잔만 넣었는데, 바에서 즐기던 그 머드쉐이크와 맛이 거의 비슷하더군요. 맛도 좋아 이건 제수씨가 거의 다 마셨네요. 하지만, 주의 사항이 있는데요. 머드쉐이크의 큰 단점인 맛있다고 홀짝홀짝 먹다가 금세 취한다는 것입니다.!!!

에너자이주 재료

 

에너자이주

7. 에너자이주

재료비율 = 소주(1) : 파워에이드(2) : 핫식스(2)

밤새 술 마실 때 먹는 술이라고도 하더군요. 아무래도 핫식스가 들어가니 그런 것 같은데, 색깔도 예쁘고 맛도 꽤 괜찮습니다. 술을 마신다는 느낌도 별로 없어 정말 오랫동안 마시기에 좋은 칵테일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핫식스가 몸에 맞지 않아 맛만 보고, 가족들에게 넘겼습니다. 

허니레몬주 재료
허니레몬주

8. 허니레몬주

재료비율 = 소주(1병) : 사이다(1컵) : 레몬즙(1조각) : 꿀(1큰술)

기본 비율로 만들기엔 양이 너무 많아 축소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소주 한잔에 사이다도 한잔, 레몬은 슬라이스 해서 1조각, 꿀은 숟가락을 꿀통에 담갔다 꺼내어 묻어 있는 것만 사용했네요. 무난한 맛이면서도 술 같은 칵테일의 느낌이었습니다. 레몬즙이 들어가서인지 상큼한 맛이 좋았고, 향도 꽤 괜찮았습니다. 

봉봉주

9. 봉봉주

재료비율 = 소주(1) : 봉봉(1캔)

비율을 보면 알겠지만, 소주가 조금 들어간 봉봉입니다. 포도알이 있어 더욱더 느낌 있는 칵테일입니다. 맛은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그런 맛인데, 약간 씁쓰름한 봉봉주스 맛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거 사진 찍을 때 꽤 웃겼네요. 이름까지 새겨가며... ^^

 

 

요구르트주

10. 요구르트주

재료비율 = 소주(1) : 사이다(1) : 요구르트(3)

1:1.5:1 로 만드는 것도 있지만, 위의 비율이 더 좋습니다. 한때 이걸 엄청 즐기기도 했었는데, 당시에 남자가 여자를 꼬실 때 활용하는 술로 유명하기도 했습니다. 주당이었던 저도 요구르트주가 맛있다며 대책 없이 먹다가 취한 적이 수차례 있었거든요. 맛있는 술은 늘 조심해야 합니다. ^^

사과에이슬 재료

 

사과에이슬

11. 사과에 이슬

재료비율 = 소주(1) : 스파클링사과맛(1)

톡톡 튀는 칵테일을 원한다면 이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처음에는 만들었을 때 굉장히 맛이 없을 거라 예상했는데, 막상 맛을 보니 정말 괜찮은 녀석이었습니다. 스파클링이 들어가니 상큼한 느낌이 들어 더 좋았네요.

게임주

 

롤주

12. 게임주(롤주)

재료비율 = 블루베리소주(1) : 핫식스(1.5)

LOL주라고도 불리는 게임주는 블루베리맛이 나는 소주에 핫식스가 더해진 술입니다. 맛이 무난하다는 느낌인데, 대학생인 막둥이들의 취향에 괜찮다고 하는 걸 보니 20대가 좋아하는 맛인 것 같네요. 색감도 꽤 괜찮은 편이라, 느낌 있는 칵테일입니다. 

후라보노주

13. 후라보노주

재료비율 = 사과소주(1) : 콜라(1)

이 칵테일소주는 이름에서부터 그리 당기지는 않는데, 후라보노껌맛이 납니다. 그런 맛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아주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칵테일이네요. 순하리 사과맛과 코카콜라만 있으면 되니까요. ^^ 

자몽리타 재료

 

자몽리타

14. 자몽리타

재료비율 = 자몽소주(3) : 호가든(1)

호가든은 제가 종종 즐기는 맥주이기에 칵테일 재료로 쓰기 조금 아까웠습니다. 그래도 맛을 보기 위해 제조를 해봤는데, 약간 씁쓰름한 맛과 은은한 자몽의 향이 어우러지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좀 더 술을 먹는다는 느낌을 잘 주는 칵테일인데, 톡톡 튀는 맛을 좋아하는 분들께 어울리는 술입니다. 

 

비타민주

15. 비타민주

재료비율 = 소주(1) : 사이다(2) : 비타500(4)

비타500으로는 3잔 밖에 나오지 않아 소주와 사이다의 양을 조금 조절해서 만들어봤습니다. 예쁘게 색깔이 나오기도 했지만, 맛도 그럭저럭 괜찮았습니다. 건강한 칵테일을 즐기고 싶다면 비타민주를 권해드리고 싶네요.

스무디주 재료

 

스무디주

16. 스무디주

재료비율 = 소주(1) : 덴마크드링킹 딸기맛(1)

워터젤리주만큼이나 특이한 칵테일이었는데, 맛이 꽤 독특합니다. 하지만, 부드러우면서도 딸기맛이 나는 조금은 끈적하면서도 진한 칵테일을 맛보고 싶은 분들에게 취향저격할 수 있는 녀석 같더군요. 호불호가 확실할 것 같은 칵테일입니다. 

 

17. 아이스티주

재료비율 = 소주(1) : 아이스티(1)

모든 게 무난한 그런 조합입니다. 복숭아맛 아이스티를 사용했는데요. 조금 밋밋한 느낌이 들기도 하면서 술맛이 충분히 느껴지는 그런 칵테일입니다. 

 

18. 스크류드라이버

재료비율 = 유자소주(1) : 오렌지주스(1)

18가지의 칵테일소주들 중 조금 언발란스하다는 느낌이 든 것 중 하나입니다. 조금 어울리지 않는다는 느낌이 드는 건 어쩌면 제 취향일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별로였네요. 이걸 여러잔 마시면 어쩐지 다음 날 아침에 머리가 아플 것 같은 느낌...

 

 

비율을 어떻게 맞추느냐에 따라 맛이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도 만들 수 있는 만큼 가볍게 만들 수 있고, 내 입맛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큰 장점인 것 같네요. 손쉬운 제조법 몇 가지 알아두고, 여러 곳에서 유용하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젠리 위치추적어플,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젠리(Zenly), 우리 아이 위치추적기 어플

구글플레이 기준으로 'Zenly 젠리 - 친한 친구끼리' 이름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위치추적 어플로 천만 다운로드가 넘었네요.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이들의 실시간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 우리

peterjun.tistory.com

랍스타 배터지게 먹고 싶어 간 영등포 바이킹스워프

 

랍스타 배터지게 먹고 싶어 간 영등포 바이킹스워프

바닷가재 랍스타를 배터지게 먹고싶을 때 생각나는 곳이 있다면 바이킹스워프 뷔페입니다. 현재 7곳 정도 있는데 모두 직영점이라 다들 평이 좋은 편입니다. 새해가 시작되었고, 맛있는 한끼로

peterj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