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섬 온라인, 심심할 때 할만한 게임, 소소한 즐거움

Posted by peterjun
2020. 5. 11. 08:00 게임이야기

얼마전까지는 프렌즈팝을 좀 했었는데, 최근에는 afk아레나 게임을 메인으로 하고 있습니다. 큰 회사에서 만든 퀄리티 높은 게임에서 만날 수 없는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기 위해 인디게임도 종종 하고 있네요. 최근에 출시한 행복섬 온라인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행복섬 온라인, 심심할 때 할만한 게임, 소소한 즐거움>

행복섬 온라인 게임

심심할 때 할만한,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스타일의 게임이에요. 개인적으로 한국보다는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면 더 좋겠는데, 아직은 한국에만 나와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바로 가기) 받았어요. 

아기자기한 면이 있고, 심플한 느낌이 참 좋습니다. 화려하지 않은 게임의 매력을 잘 살려놓은 것 같더군요. 온라인게임이라 친구와 함께 할 수 있어 좋아요. 메인 주제는 '나만의 섬 꾸미기'입니다. 

행복섬 온라인 주요 특징

- 다양하게 섬을 꾸밀 수 있는 요소

- 온라인이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

- 캐릭터, 펫, 탈것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 낮과 밤이 구분

- 마을, 숲, 바다, 광산, 던전 등 다양한 스타일의 맵

- 채집, 채굴, 낚시, 농사, 땅파기, 제작, 요리 등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생활 콘텐츠 제공

- 친구, 채팅, 선물, 여행 등의 커뮤니티 시스템

- 우편, 출석부, 룰렛, 쿠폰 등의 편의성 시스템, 이벤트 시스템

심심할 때 할만한 게임

시작하면 퀘스트를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어느 정도 되면 일일퀘스트를 하면서 필요한 재화를 여기저기서 모으면서 내 섬을 하나씩 꾸미면 됩니다. 뭐가 어디에 있는지 잘 몰라 아직은 헤매고 있네요. 퀘스트 가이드 같은 게 좀 더 보완되면 좋겠네요. 

아직 7레벨 정도밖에 되지 않았네요. 많은 분들이 하는 게임은 아니지만, 평생 업데이트 하면서 개발하겠다는 개발자의 의지가 맘에 들어 가끔 짬이 날 때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인디게임 개발자들에게 좀 더 많은 기회가 펼쳐졌으면~ 하는 생각도 하네요. 

친구랑 할만한 게임

지금은 전~혀 다른 일을 하고 있지만, 한때 오랫동안 게임을 만들었던 사람으로서 게임을 버리기는 참 힘드네요. ^^ 소소하게, 심심할 때 할만한 게임. 행복섬 온라인 이야기였습니다. 

[참고 글]

- 구글플레이 올해 인기앱 TOP10

- 마음이 심란할 때 도움되는 몇 가지 방법

- 해외 인기 애완견 순위 TOP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