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디 은행골 초밥 극강의 퀄리티

Posted by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9. 10. 2. 22:36 일상이야기/맛집과 먹거리이야기

친구랑 오랜만에 만화방에 가게 되었는데, 저녁식사를 위해 구디(구로디지털단지역) 은행골 본점신관을 찾았습니다. 예전에 일터에서 가까울 땐 종종 가곤 했는데, 이제는 맘 먹고 가야 맛볼 수 있네요. 퀄리티가 좋은 초밥을 위해 기꺼이 갈 수 있는 그런 곳입니다. 

<구디 은행골 초밥 극강의 퀄리티>

구디 은행골

지금은 여기저기 지점들이 많이 생긴 것 같더군요. 다른 지점에서도 본점만큼의 맛이 날런지는 잘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곳이기에 이번에도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깔끔하게 해 놓은 신관이 깨끗해서 좋기는 한데, 좀 불편해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던 그 허름한 집이 더 나은 것 같기도 하네요.

구디 맛집 은행골 초밥 기본정보

- 주소 : 서울시 관악구 조원로 10-1 (신림동 1654-8)

- 전화번호 : 02-859-4988

- 영업시간 : 평일/11시 20분 ~ 22시 40분, 일요일/공휴일/11시 20분 ~ 22시

- 주차 : 근처에 적당한 곳을 찾아서 대야 합니다. 이 동네 주차 은근 까다로워요.

- TV출연 : 생활의달인 375, 412, 414회

은행골 본점신관 내부

조금 이른 저녁식사 시간이었는데, 거의 만석이었습니다. 주말이라 좀 덜한 것 같기도 하네요. 평일엔 직장인들로 바글거리는 곳이라... ^^ 구로디지털단지역 유동인구는 서울에서도 손에 꼽힙니다. 

구디 은행골 메뉴 가격

초밥집이지만, 이곳은 참치를 전문으로 취급합니다. 참치의 각 부위도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고, 초밥을 맛있게 먹는 법도 나와 있습니다. 

락교, 간장, 생강절임

이곳 초밥은 퀄리티가 정말 좋은 편인데, 종종 단맛이 강하다며 입에 맞지 않는다는 분도 보았어요. 물론 대부분은 엄지척을 자연스럽게 올리지만요. 가격은 퀄리티를 생각하면 적당하다고 생각하지만, 통상적으로 보면 싸지는 않다고 할 수도 있겠네요. 친구와 저는 도로초밥, 활어초밥을 주문했습니다. 특선초밥 같은 건 장어가 들어 있어서 패스했네요. 

구디 은행골 초밥 맛

바가 있어 혼자 와서 초밥에 술 한잔 걸치는 분들도 더러 있더군요. 고급스럽게 혼밥하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회를 주문해서 소주 한잔 걸치는 분들도 꽤 있었고요. 

오뎅 우동

우동면발

이곳은 생강 절임과 락교 이외에 우동이 기본으로 나옵니다. 이게 또 맛이 좋아서 많은 분들이 리필해서 먹곤 하지요. 저와 친구도 한 번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활어초밥, 새우, 연어초밥

활어초밥은 여러 가지 섞여서 나옵니다. 이게 매번 동일한지는 모르겠어요. 퀄리티는 아주 좋습니다. 계란초밥을 정말 좋아해서 없는 게 아쉽긴 하지만... 이 맛있는 초밥을 먹는 내내 행복했습니다. 

각종 초밥 모음

이곳 초밥은 밥이 쉽게 부서지는 편인데, 맛을 살리기 위해 30도 전후의 초밥을 만들 때 밥과 밥 사이의 공기층을 최대한 살린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손으로 초밥을 먹는다고도 하는데, 예전에 한 번 먹어봤는데 더 맛있다는 느낌이 들지만 뒷정리가 귀찮아서 젓가락을 사용하네요. ㅎㅎ

은행골 도로초밥

도로초밥은 참치의 도로 부분인데, 배 쪽의 지방이 많은 부분이라고 합니다. 입에 넣으면 살살 녹는 그런 맛이지요. 실제로 식감이 아주 부드럽고 입안에서 스르르 녹는 듯한 그 느낌이 참 좋은 초밥입니다. 

구디 은행골 초밥

오도로, 주도로 두 가지를 예전에는 비싸서 누가 사주면 먹곤 했는데... 요샌 식비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꽤 관대해진 것 같아요. 맛있으면 가격을 따지지 않고 먹게 되는 경우가 저도 자주 있네요. 아무튼 도로초밥은 너무 맛이 좋아서 포스팅하는 지금도 먹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올라옵니다. 

도로초밥 퀄리티 굿

혹 구로디지털단지역 근처에 맛집을 찾는 분이라면 한 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이 근처에서 먹어본 곳들 중에선 이곳이 1번이 아닐까 싶네요. ^^ 참고로 저는 이 근처에 20년 정도 자주 갔었네요. ㅋ

[참고 글]

- 구디맛집 최우영스시 회전초밥, 가성비 굿

- 구로디지털단지역 혼밥하기 좋은 곳 미정국수

- 구디역 만화카페 휴 이모저모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관악구 신림동 1654-8 1층 | 은행골 본점신관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정말 맛있어 보이는데요 먹고싶어집니다.
  3. 오~ 근처에 가면 꼭 가보고 싶어지네요.
    우동에 소주 좋은데요. ^^
  4. 신관이라고 써 있는 걸 보니 장사 잘 되는 집이 확실하군요.@_@
    츄릅~
    • 구디주민
    • 2019.10.04 16:14
    가격대비 비싸서 은행골 초밥 먹는 대신 참치 무한리필이 더 이득임.
    참고로 우리집서 1분도 안걸리는 거리지만 정작 동네주민들은 안감.
    • 저도 여기에 30년을 다니고, 제 주변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성비가 그리 좋은 건 아니라 자주는 못 가지요.
      근데 참치무한리필은 아닌 것 같아요. 구디쪽에는 참치무한리필 맛집이 없어요...
  5. 오옷 초밥 맛있어 보여요~~ 초밥 완전 좋아하는데 근처 가면 들러보고 싶네요!^^
  6. 방송맛집이라고 이름난 곳에 찾아갔다가 실망한 적이 몇번 있는데,
    여긴 달인 맛집에 퀄리티도 좋아서 만족하신 곳이라니 믿음이 가네요.
    사진으로 봐도 초밥 생선도 신선해보이고 맛있어 보입니다.
    근처 갈 일 있으면 한번 가서 먹어보고 싶어요. ㅎㅎ
    • 신선해서 좋아요. 퀄리티가 좋지요.
      인테리어 등 초밥 외적인 것이 중요한 분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겠고요. ^^
  7. 맛있는 글 잘보고갑니다~
  8. 간판이나 가게 외관은 꼭 김밥.. 같은데
    퀄리티가 상당히 좋네요.^^
    • 인테리어 같은 것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것 같아요. 신관을 새로 꾸렸는데.... 이 정도니... ㅎㅎ 요새 초밥집들 많이 생기니 경쟁도 치열할텐데.... 암튼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곳입니다. ^^
  9. 도로초밥 .. 맛있겠습니다.
    입에서 녹는다는 느낌이 어떤 것인지 제대로 맛보고 싶습니다. ㅎㅎ
    맛있는 초밥 먹어본 것이 너무나도 오래전일인지라 ..
    장어를 좋아하지 않으시나요?
    • 처음 장어를 먹은 날 장염에 걸렸었는데... 그때 정말 고생했었어요. ㅠㅠ 그 트라우마가 좀 있어서 그리 좋아하지는 않네요.
      다만, 지금은 어느 정도 먹기는 한답니다. ㅎㅎ
  10. 극강의 초밥집이라니 구미가 당기는데요 ㅎㅎ
  11. 비쥬얼 좋아요!!
    먹음직스런 초밥입니다.
    • 진이
    • 2019.10.05 16:40
    은행골...예전에 파워블로그들이 빨아주던집...그거보고 간사람들 많이 낚였던곳..
    • ㅎㅎ 블로거들이 쓴 곳은 안 다니시는 스타일이신가보네요~ 전 이동네 30년 살면서 다녔던 곳이라~
  12. 오, 맛있어 보이네요ㅎ
    저 지금 이 포스팅 보고ㅋㅋㅋ 오늘 저녁은 초밥으로 결정했습니다ㅎ 정말로;;;
    • onepick
    • 2019.10.05 18:40
    유명해서 가봤지만 친절은 땅에 떨어지고 맛도 솔직히 별루던데.....
    • 유명한 곳은 때때로 그런 문제를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초밥 퀄리티는 어디에도 떨어지지 않는 곳이지요. 참치 초밥을 안 좋아하신다면 굳이 가실 필욘 없고요. 제가 갔을 땐 늘 친절했습니다.
    • 머머
    • 2019.10.05 19:00
    기대치 보통이던데요...
    • 요새 초밥집 많이 생겼고, 예쁜 곳도 많이 생겼지요. 개인적으로 맛은 괜찮은 곳이라 생각해요. ^^
  13. 초밥이 너무 맛있어보여요. 군침을 삼켰네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
    공감 꾹 누르고 갑니다. 즐거운 일요일 되세요.
  14. 은행골 은행골 말만 들어보고 가본적은 없는데 완전 맛나보이네요 :-)
  15. 접시에나오는 초밥이나, 음식점외관도 옛스러운데, 맛있어보이네요 ㅎㅎ색감이 특히나..
    근데 댓글반응은 차갑네요 ㅎㅎ별론가봐요ㅠ
    • ㅎㅎ 구디에서 일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아는 곳이지요. 여기가 맛없다면 그 입맛에 맛있는 곳은 별로 없을겁니다. ^^
  16. 대개 신선해보여요! 설명과 사진을 보니 뭔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떨어질 것 같은 느낌^^인데 맞나요?ㅎㅎ 이글 보고 남푠에게 스시 먹으러 가자고 했네요 저 역시도 사진 보고 못 참겠어요ㅎㅎ 밥과 밥 사이의 공기층이 맛에 영향을 미칠지는 생각을 못했네요 묵직하고 짓누린 것보다는 확실히 식감이 좋을 것 같긴 해요 편안한 하루 보내시길요^^
  17. 티스토리 여러주제의 글들을 서칭하다가 썸네일을 잘쓰셔서 들어왔어요.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었는데 굉장히 글쓰는 솜씨가 👍 혹시나 각지역에 맛집이 궁금하다면 시간나실때 봐주세요!업데이트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