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eterjun's story

오창영논술수학, 특별한 공부법으로 새교육과정 대비 본문

교육, 직업, 자격증/아이 교육

오창영논술수학, 특별한 공부법으로 새교육과정 대비

따뜻한 사람 peterjun 2015.11.30 13:19


새로운 8차교육과정의 변화와 맞물려 요즘 논술수학이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창영논술수학은 오랫동안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유명한 강좌인데요. 8차 수학교육과정의 논술형, 서술형 문제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꽤나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창영논술수학, 특별한 공부법으로 새교육과정 대비>


오창영 논술수학


저의 학창시절을 되돌아보면 수학은 늘 재미없고, 응용하기가 어려운 과목이라고 생각을 했던 것 같습니다. 언제나 시험을 보면 반타작 정도에 그쳤던 제가 언젠가부터 만점을 노릴 수 있었던 것은 공부 방법을 바꾼 이후인데요. 그때 알게되었던 것 같습니다. 수학이 왜 논리적인 과목이라고 하는지.... 그때의 저의 느낌과 유사한 것일까요? 이번 8차 교육과정에는 논술수학이 부각될 예정입니다. 단순히 문제를 풀고 응용하는 겉모습의 수학에서 좀 더 본질적인 수학으로 돌아가는 분위기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오창영 논술수학은 학생들로 하여금 동기부여를 가질 수 있도록, 그래서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으로 특히 유명합니다. 자신만의 노트 만들기나 다양한 과제에 대한 적극적인 접근을 할 수 있는 자세를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공부를 잘 할 수 있는 비결은 누가 뭐라해도 1순위는 스스로의 의지와 행동입니다. 


그런 모습을 만들어 주는 것이 진짜 교인 것이지요. 


온라인 동영상학습만 하는 단방향 교육이 아닌 SNS를 활용한 질답시스템은 온라인이라도 상호소통하면서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료체험을 통해서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기 때문에, 아이의 논술수학을 대비하여 한번쯤 체험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압적으로 한다고 되지 않습니다. 아이 스스로 재미를 느끼게 해주세요. ^^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